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재명·조국은 있고, 한동훈은 없었다…총선 결과의 비밀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4-28 07:40:04
진보 진영에서는 민주당을 중심으로 결집력을 통한 바이럴(입소문) 영향이 컸다고 볼 수 있다. 尹·與·韓 모든 SNS 팔로워 다 합해도 이재명 X 계정 하나에 못 미쳐선거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메시지의 도달율이다. 그런 측면에서 전통적인 매체라고 여겨지는 TV, 신문 등에 등장하는 것보다 온라인 전은...
5성급도 완판…특급호텔 '어린이날' 특수 2024-04-26 18:23:35
성수기를 앞두고 SNS에서 바이럴이 되고 있다. ○럭셔리 호텔 디퓨저·침구도 잘 팔려고물가가 이어지는 가운데 럭셔리 호텔이 호황을 누리는 건 이례적이란 분석이 나온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한쪽에선 애슐리, 쿠우쿠우 등 ‘가성비’ 뷔페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지만, 생일·연휴 등 특별한 날엔 소소한 사치를 누리고...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입시컨설팅의 사용자 맞춤형 AI 활동 포트폴리오를 서비스하는 ‘팀 베어러블’ 2024-04-25 17:41:47
주변 소개로 바이럴 되는 경우가 잦았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위에 언급한 학교의 사례처럼 선생님들이 학생에게 필요하다고 느껴서 직접 소개를 해주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교사들과 학교를 대상으로 많이 만나러 다니고 있습니다.” 창업 후 정 대표는 “혼자가 아니라 팀이었기 때문에...
[오늘시장 특징주] 삼양식품(003230) 2024-04-24 10:27:32
최근 미국에서의 바이럴 마케팅 성공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욕타임스에서도 불닭볶음면의 품귀 현상을 조명할 정도로, 불닭볶음면 챌린지는 미국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기는 단기간에 그치지 않고 지속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삼양식품의 실적 상승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백만 유튜버보다 5만 인플루언서가 낫다"…'개인화'가 마케팅 관건 [2024 한경 DMR] 2024-04-23 16:08:42
"구독자 5만~10만명 정도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이용해 바이럴을 일으키는 것이 가장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해시태그 달아주세요', '댓글 써주세요'라고 요청하는 마케팅보다 3배 이상 효과가 좋다." 방지혜 웰그래피 총괄이사는 23일 오후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열린 '2024 한경 디지털마케팅...
'숏폼' 틱톡 하루에 한시간 넘게 본다…"K팝·K푸드까지 폭발적 반응" [2024 한경 DMR] 2024-04-23 11:57:16
바이럴 마케팅 등 새로운 기술이 접목된 뉴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강연이 이어진다. 이균재 구글 헤드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는 구글의 AI powered(인공지능을 이용한) 마케팅 솔루션’, 김광민 오늘의집 크리에이터 리드의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는 곳, 오늘의집’ 등 강연을 들을 수 있다. 한경닷컴은 “이번 행사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해외 팬덤의 니즈에 맞춘 케이팝 플랫폼 ‘쿠키(Kooky)’를 운영하는 ‘라이터스컴퍼니’ 2024-04-22 17:56:40
관계를 쌓은 커뮤니티의 팬들이 자발적으로 바이럴을 일으킬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김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창업은 개인적인 경험에서 시작하게 됐습니다. 창업 전 아티스트와 프로듀싱 경험했습니다. 이때 아티스트의 수명 연장과 안정적인 수익화에 대해 고민하게...
영파씨, 신곡 'XXL' 입소문 타고 훨훨…'국힙 딸내미' 등극 2024-04-18 16:52:20
'바이럴 50' 일본 24위에 랭크됐다. '바이럴 50'은 이용자들의 버즈량을 기반으로 해당 지역에서 가장 많이 공유되고 있는 50곡을 산정한 차트다. 영파씨는 'XXL' 컴백과 동시에 꾸준한 상승세를 지속하며 스포티파이 팔로워 10만 명을 돌파했다. 이렇듯 영파씨는 영국 음악 매거진 NME 등이...
"이게 그렇게 좋대요"…한국 온 외국인들, 수십개씩 '싹쓸이' 2024-04-16 20:35:01
한국 화장품이 바이럴을 타고 있는 것도 외국인들의 인기를 더하는 요인으로 파악된다. 일례로 숏폼(짧은 영상) 플랫폼 틱톡에서 91만명 팔로워를 가진 한 미국인 인플루언서가 지난해 다수의 영상에서 한국 화장품을 극찬하기도 했다. 지난 3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팀이...
순이엔티, 내달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 정식 출시 2024-04-16 11:45:42
바이럴(입소문) 파워와 글로벌을 지향하면서 순샵을 키워나갈 생각"이라면서 "밀접한 협업 관계에 있는 틱톡숍과 연계해 순샵에 입점한 브랜드를 해외로 진출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순샵 입점 브랜드 굽네몰 정수철 대표, 숏폼 설루션 개발업체 카테노이드(숏폼 비디오 플랫폼 '찰나') 이형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