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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카카오는 사업모델 바꿨는데…타다는 무슨 노력 했나" 2019-12-10 15:41:27
논란, 택시업계와의 갈등 탓에 지속가능성을 담보하기 힘들다. 그래서 정부가 대안적 틀을 마련한 것”이라고도 했다. 특히 타다가 혁신기업을 대변한다는 포지셔닝에 대해선 “과연 타다만 혁신기업일까”라고 반문했다. 그는 “타다뿐 아니라 카카오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다양한 기술로 서비스를...
논란의 '타다금지법'…혁신 발목잡기인가, 상생 제도화인가(종합) 2019-12-09 18:02:26
택시업계만을 보호하기 위한 법도 아니며 더구나 타다를 무조건 금지하거나 퇴출시키려는 법은 더구나 아니다"라고 반박하고 나섰다. 박 의원은 "새로운 이동서비스를 준비하거나 이미 시행하고 있는 KST모빌리티(마카롱택시), 코나투스(반반택시) 등과 같이 크고 작은 수많은 스타트업과 함께 카카오모빌리티와 우버 등도...
논란의 '타다금지법'…혁신 발목잡기인가, 상생 제도화인가 2019-12-09 15:27:35
택시업계만을 보호하기 위한 법도 아니며 더구나 타다를 무조건 금지하거나 퇴출시키려는 법은 더구나 아니다"라고 반박하고 나섰다. 박 의원은 "새로운 이동서비스를 준비하거나 이미 시행하고 있는 KST모빌리티(마카롱택시), 코나투스(반반택시) 등과 같이 크고 작은 수많은 스타트업과 함께 카카오모빌리티와 우버 등도...
규제에 갇힌 '규제 샌드박스' 2019-11-28 17:32:54
기업들의 하소연이다. 택시 동승 중개 플랫폼 반반택시가 대표적이다. 반반택시는 지난 2월 서비스 지역을 서울과 경기 전역으로 신청했지만, 서울 6개 권역만 허용됐다. 서비스 시간도 오후 10시부터 오전 4시까지로 한정됐다. 내국인 공유 숙박엔 ‘집주인 실거주’ 조건이 붙었다. 영업도 1년에 최장 180일만 가능하다....
'앱으로 불러 합승하는 동네택시' 현대차-KST 시범운영(종합) 2019-11-27 16:01:06
이용자가 앱으로 호출하면, 대형승합택시가 실시간으로 생성된 최적 경로로 운행하며 승객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태우고 내려주는 합승 형태의 이동 서비스다. 현재 택시발전법상에서는 택시 합승서비스가 불가능하다. 또, 심야콜버스나 반반택시 등의 서비스는 정해진 혹은 비슷한 경로로, 심야 시간에만 운영된다는 점 ...
택시 동승 중개 '반반택시' 100일…"승객도, 택시 기사도 이득" 2019-11-08 18:39:02
중개 서비스 ‘반반택시’가 100일을 맞았다. 택시 업계와 모빌리티(이동수단) 업계 간 갈등이 심화되는 상황 속에서 가입자 3만명을 넘어서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 반반택시 운영사 코나투스는 지난 8월 서비스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가입자 3만명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반반택시를 쓰는 택시 기사도...
현대백화점, 전시회 가도 근무로 인정…임산부는 月10만원 교통카드 지급 2019-10-24 16:22:12
월 10만원 한도 내에서 택시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제도다. 유통업계에서 임산부 직원에게 택시카드를 지급하는 것은 현대백화점이 처음이다. 각종 휴가 및 휴직 제도도 운영 중이다. 임신 초기 유·사산 위험이 있어 안정이 필요한 임신부가 최대 2주 동안 쓸 수 있는 ‘초기 임산부 안정 휴가’를...
정부가 '모빌리티 혁신 운전대' 잡으니…요금만 비싸지네 2019-10-21 17:04:08
8월 국회를 통과한 여파다. 택시를 호출하면 동승자와 운임을 나눠 내는 ‘반반택시’ 정도가 소비자의 부담을 줄여준 서비스로 꼽힌다. 이 서비스도 밤 10시에서 새벽 4시까지 서울 강남과 종로, 마포 등 12개 구에서만 쓸 수 있다. “비싸질 수밖에 없다” ‘비싼’ 이동 서비스는 정부의...
"돈 더 내도 앱 호출 특화 택시 이용하겠다" 2019-09-09 17:34:40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전국에서 심야시간에 택시를 가장 잡기 어려운 지역은 서울 강남 지역인 역삼1동인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미니밴을 활용한 콜버스나 택시 합승 서비스 등을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며 “기술의 발전으로 범죄, 요금 시비와 같은 합승의 부작용을...
모빌리티·택시 상생한다는데 발목잡는 정부 2019-08-11 18:24:44
도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딜리버리t와 손잡은 택시업계도 규제샌드박스 통과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윤석범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회장은 “택시의 수송분담률이 점차 떨어지고 있고 ‘타다’ 등으로 인해 택시기사들이 힘들어하고 있다”며 “(정부가) 새로운 수익 창출 길을 막으면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