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맛없으면 100% 환불…유통업계 '쉬운 반품' 경쟁 2020-09-14 17:18:14
쓱닷컴에 따르면 ‘신선보장’ 제품의 반품률은 1%도 되지 않는다. 위메프도 지난달 정육과 견과 상품군을 대상으로 품질보장 시범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반품률이 0%에 가까웠다. 악성 소비자(블랙컨슈머)를 방지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도 있다. 2018년 대형마트 최초로 ‘신선 AS센터’를 연 홈플러스는 반품 상한선을...
MZ세대는 ‘라커’에서 쇼핑한다?···코로나19로 호황 맞은 '라이브 커머스' 시대 2020-09-14 10:57:00
트렌드 2019”에 따르면 기존 온라인 쇼핑의 제품 반품률은 20~30%인데 반해 라이브 커머스의 제품 반품률은 1% 이하다. 라이브 커머스가 타 쇼핑몰에 비해 소비자들이 충분히 고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을 반증하는 결과이기도 하다. MZ세대, 라이브 커머스의 결제 시스템이 친숙 MZ세대는 라이브 커머스의 인기...
컴퓨터 속 연인 사만다, OS 사라지며 허무한 이별…AI와 사랑에 빠지면 매몰비용 따윈 없을 줄 알았어 2020-09-14 09:01:31
들 확률은 커지고 반품률은 줄어든다. 소비자가 구매 버튼을 누르기도 전에 미리 원하는 상품을 포장하는 것이 기업들이 그리는 시나리오다. 구글, 애플 등 글로벌 기업들이 앞다퉈 AI에 막대한 투자를 하는 것도 ‘고급 예측 능력’을 얻기 위한 차원이다. 넷플릭스 같은 영상 서비스는 시청자 패턴을 분석해 좋아할 만한...
"불만족시 전액 환불"…위메프, 모든 신선식품군에 `품질보장` 2020-09-02 10:15:36
듬뿍 돈까스 160g △사천짜장 양념블록 480g 등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또 품질보장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0% 할인 쿠폰도 발급한다. 진원태 위메프 식품실 실장은 "품질보장 시범 서비스 기간 반품률이 0%에 가까울 정도로 품질을 인정받았다"며 "계속해서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엄선하고 꼼꼼히 관리해 신뢰도 높은...
"한우·과일 맛없으면 환불"…위메프도 신선식품에 '사활' 2020-09-02 09:11:05
실장은 “품질보장 시범 서비스 기간 반품률이 0%에 가까울 정도로 품질을 인정받았다”며 “계속해서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엄선하고 꼼꼼히 관리해 신뢰도 높은 신선식품을 더 많이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위메프의 이번 서비스는 신선식품 시장이 ‘코로나19 일상’ 속 유통업계의 격전지가 됐다는 방증이다....
"맛없으면 전액 환불"…위메프, 모든 신선식품군에 '품질보장' 2020-09-02 08:42:04
반품률이 0%에 가까울 정도로 고객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 대상을 확대한다고 설명했다. 위메프가 정한 위생검사와 안전관리 기준을 통과해 '품질보장' 마크가 부여된 상품을 구매하면 사유에 상관없이 제품 수령일 다음 날까지 전액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 배송비용도 없다. 위메프는 확대 시행을 기념해...
홈앤쇼핑, 빅데이터 활용해 의류상품 반품 줄여 2020-08-26 13:59:15
상품군의 반품률을 줄였다고 26일 밝혔다. 사이즈코리아는 ‘한국인 인체치수조사 사업’의 일환으로 1979년 1차 측정부터 2010년 6차 측정까지 5~7년 주기로 한국인의 인체치수를 측정한 데이터를 활용한다. 이 데이터에서 도출된 자료 및 활용기술은 한국인 인체표준정보로 가공돼 산업계에 보급된다. 홈앤쇼핑은 의류...
비대면 패션테크 “아이미마인의 사이즈 매칭 플랫폼” 개발 착수 2020-07-06 11:30:59
있다. 이는 이커머스 패션시장의 반품률을 낮춤으로써 고객만족도 상승 효과 및 사이트에 대한 고객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아이템으로 인정되고 있기 때문이다. (주)아이미마인의 박익수 대표는 비대면시장의 최고봉은 이커머스시장이 아닌 오프라인 맞춤의류시장이 될 것으로 본다. 특히 국내 의류패턴기술은 몇십년동안...
'라방' 이어 '라커'시대···라이브로 영상 보며 쇼핑하는 라이브 커머스 ‘그립’ 2020-06-26 11:55:00
장점이다. 그립에서 방송한 제품의 반품률은 1% 이하다. 보통 홈쇼핑이나 오픈 마켓이 15%~30%의 반품률을 감안해야 하는 것에 비하면 매우 적은 수준이다. 그립에서는 입점 셀러들과 그리퍼들을 모두 관리한다. 입점한 셀러들은 원한다면 직접 판매 방송도 진행할 수 있다. 방송을 원하지 않는 셀러의 상품의 경우...
모바일로 실시간 방송…쌍방향 소통, 상품 정보 질문하며 가격 흥정도 가능 2020-06-17 17:37:38
하고 나서 구매로 이어지기 때문에 상품 반품률이 1% 수준에 그친다”며 “반품률이 20%에 달하는 TV 홈쇼핑보다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했다. 라이브커머스에 참여하는 판매자는 직접 쇼호스트로 나서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립은 판매자가 직접 판매 방송을 하지 않아도 된다. 그립이 제공하는 ‘인플루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