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폭염 위기경보 최고 단계 '심각'으로 격상…중대본 1단계 가동 2023-08-01 18:47:58
발효된다. 이보다 한 단계 더 높은 '심각' 단계의 위기 경보는 대규모 피해 발생이 우려될 경우 내려진다. 소방 당국은 주말부터 지난 31일까지 전국서 온열질환으로 17명이 숨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데, 찜통더위가 이어지면 피해는 더 늘어날 수 있을 것이라 보고 있다. 행안부와 지자체 등은 인명·재산 피해...
역대급 폭염에…건설사들, 고드름 쉼터 만들고 아이스조끼 지급 2023-08-01 11:39:30
활용해 근로자에게 식염 포도당, 이온 음료 등을 지급하고 있다. 안전사고 대비 활동도 병행한다. 수시로 흙막이를 점검하고 침수지역 작업 시 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 표지판 등을 설치했다. 반도건설은 전국 25개 현장에 푸드트럭을 보내 컵 빙수, 도넛, 수박화채 스무디, 마들렌 등을 현장 근로자에게 제공했다. 또...
사람 잡는 더위…온열질환자 900명·사망도 속출 2023-07-30 11:58:58
전국에 폭염특보가 발효됐으며, 당분간 폭염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 강릉, 청주, 대구 등의 낮 최고 기온이 35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 대부분이 33도 이상의 폭염이 계속되고, 최고 체감온도는 35도 내외로 오를 것으로 예보됐다. 폭염 시에는 물을 자주 마시고, 외출·활동을 자제하며 시원하게 지내는 건강...
[금주신상] 팔도 '뿌요 워터젤리'·서울우유 '크림라떼' 2023-07-29 07:00:03
초콜릿에 커피를 더해 제조했다. ▲ 호가든은 라즈베리 맛의 논알코올 음료 '호가든 0.0 로제'를 내놨다. 호가든은 신제품을 밀맥주 '호가든 로제'와 같은 발효·숙성 과정으로 만든 뒤 여과 단계에서 알코올만 추출해 알코올 도수를 0.5% 미만으로 낮췄다. 호가든 0.0 로제는 330mL 캔제품으로 나왔다. ▲...
"한방차·유자차 캡슐로 즐기세요" 2023-07-28 17:45:12
“개인 건강과 체질에 맞춘 한방차와 발효 커피를 커피 캡슐 형태로 간편하게 접하도록 했습니다.” 28일 한국경제신문과 만난 김하섭 메디프레소 대표는 각종 티 캡슐 제품(사진)을 들어 보이며 소개했다. 메디프레소는 유자티캡슐, 쌍화티캡슐, 석류콜라겐티캡슐처럼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각종 차를 커피 캡슐 형태로...
'술도녀'도 챙겨먹는 이것…코로나 끝나자 불티나게 팔린다 2023-07-05 22:00:01
모두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1위 브랜드 '컨디션'의 경우 지난해 음료 제형 매출은 32.1% 증가한 1013억원, 비음료 제형 매출은 140.4% 뛴 287억원을 거뒀다. 지난해 3월 출시된 젤리 제형 제품 '컨디션스틱'의 경우 1년 만에 약 1800만개 이상 팔려나갔다. 삼양사 큐원의 '상쾌환'은 지난해...
CU, 인공감미료 '아스파탐' 없는 막걸리 출시 2023-07-05 09:05:03
내는 감미료로 무설탕 음료, 캔디 등에 널리 쓰인다.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가 오는 14일(현지시간) 아스파탐을 발암가능 물질인 '2B'군으로 분류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국내 소비자들의 불안을 키웠다. CU는 이러한 상황을 고려해 더본코리아와 함께 순수 쌀로 빚은 무(無)감미료 백걸리를...
루브르 지하에서 '나초와 김치', 떡꼬치, 식혜를…K-푸드 페어 2023-07-02 09:00:01
한국 전통 발효식품부터 과자와 음료 등 한국식 간식을 맛볼 수 있는 축제가 열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파리지사가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이틀간 파리 루브르 박물관 지하에 있는 전시장에서 개최한 제6회 'K-푸드 페어'에서다. 17세 이상은 3유로(약 4천300원)짜리 입장권을 끊어야 들어갈 수...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초기창업패키지] 건강식품 브랜드 ‘순수한집’ 쇼핑몰 운영 ‘순수코퍼레이션’ 2023-06-28 08:53:26
등을 발효해 만든 음료로 탄산감이 있어 탄산 대체 음료로 주목받고 있다. 순수코퍼레이션은 콤부차를 스틱 포장해 간편하게 소지하며 섭취가 할 수 있는 스틱 포장형 콤부차를 만들었다. 제품은 현재 자몽과 히비스커스를 블랜딩한 ‘자몽히비스커스맛’과 복숭아와 망고를 블랜딩한 ‘피치망고맛’...
한화 건설부문, 여름철 폭염 대비 현장 안전점검 진행 2023-06-21 12:50:22
했다. 더불어 아이스크림 데이, 이온 음료 제공, 혹서기 개인보호구(쿨스카프, 쿨토시 등) 지급행사 등 현장별로 진행되는 섬세한 감성 안전 활동도 적극 장려하고 있다. 고강석 한화 건설부문 안전환경경영실장은 “최근 폭염특보가 발효되는 등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건설근로자들의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