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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 중에 콜 받느라 사고"…배달 라이더 산재 원인 두고 '논란' 2024-09-20 17:13:22
이 가운데 음식 배달 노동자 산재가 3879건(64%)을 차지했다. 음식 배달 노동자 산재 승인은 2019년 537건에서 2020년 1184건, 2021년 3227건, 지난해 3879건으로 증가세다. 노동계 일각에서는 음식점 배달종사자 사고의 원인이 앱의 기능중 하나인 알고리즘에서 비롯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연구진은 "(라이더 산재는) 배...
고물가에도 패스트푸드 배달 매출 고성장…상반기 23% 증가 2024-09-19 06:01:02
│기타음식점│ 322│ 122│ -62.11%│ 3.73%│ 3.29%│ -0.44%p│ ├─────┼─────┼─────┼────┼────┼────┼────┤ │ 뷔페 │ 8.2│ 5.6│ -31.71%│ 0.25%│ 0.14%│ -0.10%p│ ├─────┼─────┼─────┼────┼────┼────┼────┤...
"매장서도 이렇게 비쌌나?"…빅맥 세트 주문했다가 '당혹' [1분뉴스] 2024-09-18 08:19:19
배달 비용 부담 때문이라는 입장이다. 배민과 쿠팡이츠는 외식업주로부터 배달비 외에 음식값의 9.8%(부가세 별도)를 중개 수수료로 받는다. 이들 외식업체가 '이중 가격'을 적용해 소비자에게서 숨은 가격까지 받는 영업 행태는 최근의 일이 아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지난해 서울 시내 34개 음식점을 조사한 결과...
"월급은 답 없다" 부업 뛰어들었더니…月1000만원 찍은 비결 2024-09-18 08:00:16
등 SNS를 운영(20.2%) ▲이벤트·행사 스태프(17.4%) ▲음식점 서빙·주방 보조(11.2%) ▲택배·배달(9.0%) ▲물류센터(8.4%) 순으로 가장 많았다. 이는 생성형 인공지능(AI) 프로그램의 발전과도 영향이 있다는 진단이 나온다. 생성형 AI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쇼츠 제작을 더 완성도 있고 빠르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배달 음식비 중 숨은값 점점 비싸져" 2024-09-18 07:49:13
측은 "배달 서비스로 발생하는 추가 비용을 매장 방문 고객에게 전가하지 않기 위해 배달 메뉴 가격을 다르게 책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들 외식업체가 '이중 가격'을 적용해 소비자에게서 숨은 가격까지 받는 영업 행태는 최근의 일이 아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지난해 서울 시내 34개 음식점을 조사한 결과...
무료배달에 '숨은가격' 논란…맥도날드 4명 주문 땐 5천원 추가 2024-09-18 07:31:01
비용을 매장 방문 고객에게 전가하지 않기 위해 배달 메뉴 가격을 다르게 책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이들 외식업체가 '이중 가격'을 적용해 소비자에게서 숨은 가격까지 받는 영업 행태는 최근의 일이 아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지난해 서울 시내 34개 음식점을 조사한 결과 분식집과 패스트푸드·치킨 전...
배달대행 플랫폼 '2강·2중' 체제 재편 가속화 2024-09-10 15:01:44
지목된 시스템 안정성을 대폭 강화했다. 배달지사, 음식점의 배달수행은 물론 점포 운영상 편의성도 개선했다는 평가다. 타사 프로그램에 구현되지 않는 다양한 기능들도 특징이다. 배달 지사 중심의 관제가 이뤄지는 기존 방식은 물론 음식점 또는 상점 특성별로 라이더를 매칭해 주문 배차의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1회용품 줄여" 가정·식당 규제하더니…공공기관 소비량은 늘었다 2024-09-06 15:55:21
금지, 배달 식기류 사용 금지 등이 포함된 ‘단계별 로드맵’을 수립한 바 있다. 하지만 주요 1회용 품목 소비량은 일반 가정과 식당에선 줄었지만 정작 공공기관 등에선 소비량이 늘었다. 정부가 2021년부터 무상제공을 금지한 1회용 컵의 경우 가정 소비량은 2019년 5만 3576톤에서 2022년 5만3173톤으로 줄었고 같은...
인도의 조마토와 중국의 메이투안 2024-09-05 16:09:15
나면 플랫폼은 남는 돈이 거의 없다. 배달을 더 많이 할수록 인건비도 그만큼 올라가는 구조여서 규모의 경제가 생기기도 어렵다. 그러므로 이런 플랫폼의 실질적 목표는 결국 광고 사업이다. 사업 모델 범위가 음식점까지이고, 소비자에게 줄 수 있는 효용이 배달에만 그친다면 플랫폼의 장기적 수익성이나 성장성이 크지...
'가성비' 프랜차이즈의 눈물…배달비 직격탄 2024-09-01 17:38:44
배달 비중이 높은 ‘가성비’ 프랜차이즈 음식점들이 고물가와 배달비 인상의 직격탄을 맞고 있다. 맘스터치·맘스터치피자앤치킨은 올해 8월까지 폐업 신고한 점포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8.75% 늘었고 수제버거 브랜드 프랭크버거는 지난해보다 130% 증가한 30곳이 문을 닫았다. 저가형 프랜차이즈 점포들이 한계상황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