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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대 이상 vs 20대' 교통사고 조사해보니…'깜짝 결과' [이슈+] 2024-07-08 20:44:01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운전자 연령대 높을수록 교통 사고↑8일 경찰청과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정보관리시스템의 2015~2022년 집계에 따르면 제1당사자(과실이 많은 사람, 가해 운전자)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전체 교통사고 발생 사고 수, 사망자 수, 치사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령과 교통사고 및...
퍼붓는 장맛비에 고립·침수…곳곳서 피해 속출 2024-07-08 12:16:04
한 하상도로가 침수돼 빠져나오지 못한다는 트럭 운전자(70대)의 신고가 접수돼 소방당국이 긴급구조에 나섰다. 오전 9시 26분께는 대전 서구 가수원동의 한 하상도로에서 '물에 잠긴 차 시동이 꺼졌다 사람이 타고 있는데 내리지 못한다'는 주민 신고가 접수됐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5명을 투입해 승용차...
베테랑 운전자가 '도로 위 위험'…교통사고 60% 차지 2024-07-07 17:33:14
65세 이상 운전자(2.63명)가 65세 미만 운전자(1.96명)보다 많았다. 전문가들은 모든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 정기적인 교통안전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최재원 도로교통공단 교수는 “운전에 익숙해지고 법규를 잘 안다는 자신감이 방심으로 이어져 사고 위험이 커진다”며 “바뀐 도로교통법을 숙지하지 못해 사고를 ...
'시청역 역주행' 차량, 6년간 6차례 사고 이력 2024-07-05 21:53:38
당시 운전자 차모(68) 씨가 몰았던 제네시스 G80은 차량이 등록된 2018년부터 이번 사고 이전까지 총 6번의 사고가 났다. 연도별로는 2018년 1건, 2019년 1건, 2020년 2건, 2021년 2건 사고가 났다. 해당 기간 차씨 차량에 대한 수리비 견적은 총 581만5천418만원이었다. 상대 차량의 수리비 견적은 668만1천847원이었다....
시청역 역주행 G80, 과거 기록 보니…사실상 매년 교통사고 2024-07-05 14:31:02
자로 경기도 안산 소재 버스회사에 입사해 20인승 시내버스를 운전했다. 차씨가 근무했던 버스회사 측은 그에 대해 '무사고 경력자'라 했다. 차씨 아내 또한 사고 직후 남편에 대해 '베테랑 운전자'라고 한 바 있다. 앞서 지난 1일 오후 9시27분께 서울 지하철 2호선 시청역 인근 교차로에서 제네시스 G80...
지난해 '급발진 주장' 택시운전자, 페달블랙박스 봤더니… [이슈+] 2024-07-05 10:53:33
후 현재 버스 운전을 하는 '베테랑 운전사'인데 감속 페달(브레이크)과 가속 페달(액셀러레이터)을 오인할 가능성이 작지 않겠느냐고 관측했다. 하지만 사고 이후 스스로 차량이 멈춰 서는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되며 "급발진 차는 스스로 멈추지 않는다"며 오작동 의혹에 힘을 실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2013년...
"버스 브레이크, 승용차 액셀과 비슷해 착각했을 수도" 2024-07-04 17:29:41
대형버스를 장기간 운행해 온 운전자가 승용차 가속 페달을 브레이크로 순간 오인했을 수 있다는 지적이다. 4일 버스업계에 따르면 국내 대부분 버스 차량의 액셀(가속)·브레이크 페달은 오르간 페달로 설치돼 있다. 오르간 페달이란 페달 하단이 차량 하부에 고정된 기다란 직사각형 모양의 페달이다. 장시간 운전 시...
국토부, 65세 이상 운수업 종사자 자격유지 강화 검토(종합) 2024-07-04 17:28:17
65세 이상의 버스·택시·화물차 등 사업용 자동차 운전자가 정기적으로 받는 운전 적격여부 검사(자격유지 검사)의 실효성을 강화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자격유지 검사는 사업용 차량 운전자의 고령화가 가속화되며 지난 2016년 버스를 시작으로 2020년까지 순차 도입된 제도다. 한국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말...
고령 운수업 종사자, 운전능력 평가 강화 2024-07-04 15:26:22
65세 이상의 버스·택시·화물차 등 사업용 자동차 운전자가 받는 운전 적격여부 검사(자격유지 검사)의 실효성을 강화할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해당 검사는 종사자들의 고령화에 따라 지난 2016년 버스를 시작으로 2020년까지 순차 도입됐다. 65∼69세는 3년마다, 70세 이상은 매년 해당 검사를 받아야 한다. 자격유지...
국토부, 65세 이상 버스·택시·화물기사 자격유지 강화 검토 2024-07-04 14:47:09
만 65세 이상의 버스·택시·화물차 등 사업용 자동차 운전자가 정기적으로 받는 운전 적격여부 검사(자격유지 검사)의 실효성을 강화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이 검사는 사업용 차량 운전자의 고령화가 가속화되며 지난 2016년 버스를 시작으로 2020년까지 순차 도입된 제도다. 65∼69세는 3년마다, 70세 이상은 매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