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유플러스, 퀄컴과 '기지국 지능형 컨트롤러' 검증 성공 2024-04-22 09:00:03
무선 접속망은 단일 통신장비 벤더사가 공급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장비 세트로 구성된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통신사가 오픈랜의 핵심 기술인 RIC를 운용하면 목적에 따라 스마트폰처럼 어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해 인공지능(AI)·머신러닝 등 필요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고, 나아가 네트워크의 수익화에도 기여할 수...
클리오, 일본 화장품 판매업체 인수…일본법인 정식 설립 2024-04-19 11:56:59
색조 브랜드를 일본 시장에 공급한 벤더업체다. 클리오는 이번 인수를 통해 일본법인으로 클리오재팬을 정식 설립하고 일본 사업 구조 효율화를 통해 매출 확대뿐만 아니라 중장기적으로 수익성 개선을 도모할 방침이다. 클리오는 일본 전역의 드럭스토어와 버라이어티숍 등 1만5천여개 점포에서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
온다, 1분기 거래액 484억원…전년 대비 매출액 35% ↑·영업손실 33% ↓ 2024-04-17 10:04:09
리서치 기업 스키프트(Skift)가 선정한 ‘글로벌 PMS 벤더’에도 국내 기업 중 최초로 34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글로벌 호텔 테크 시장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지난해 중기부 아기 유니콘 플러스 사업에 선정됐으며, 파이낸셜타임즈(FT)가 발표한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에는 2022 ~ 2024 3년 연속 선정됐...
글로벌 반도체 기업 C-level이 주목하는 최대 매출 동력은? [삼정KPMG CFO Lounge] 2024-04-09 14:35:12
반도체 제조 기업(28%)과 팹리스 반도체 기업(26%), 공급 벤더(21%), 서비스·시스템·소프트웨어·솔루션 제공 기업(16%) 등 다양한 반도체 산업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설문 대상 기업의 연매출은 10억 달러 이상이 56%로 가장 많았다. 반도체 산업 리더 85% ··· "올해 반도체 시장 매출 성장"AI(인공지능) 반도체와...
에티버스그룹, ‘3년 연속 매출 1兆 클럽 가입’..."IT 혁신 기업으로 거듭" 2024-04-05 17:05:33
SI(시스템 통합) 기업인 이테크시스템과 50개가 넘는 글로벌 벤더와의 협업으로 국내 최대 규모 IT 총판 사업을 전개하는 에티버스가 함께 IT 업계 화두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사업을 확대하며 국내 대표 DX 사업자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다. 정명철 에티버스그룹 회장은 “에티버스그룹은 1993년...
에티버스그룹 '3년 연속 매출 1兆 클럽'…"역대 최고 실적 경신" 2024-04-05 10:43:45
통합) 기업인 이테크시스템과 50개가 넘는 글로벌 벤더와의 협업으로 국내 최대 규모 IT 총판 사업을 전개하는 에티버스가 함께 IT 업계 화두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사업을 확대하며 국내 대표 DX 사업자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다. 30여 년의 IT 업력을 기반으로 독보적인 온프레미스 서버 운영 경험을...
BofA, HBM 3년내 27조원 시장…마이크론 목표주가 상향 2024-04-01 22:17:28
달러(270조원) 규모로 성장하면서 2위 그룹 벤더들 사이에 변동성이 크지만 유익한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2위 그룹 벤더들로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마벨 테크놀로지, 어드밴드스드 마이크로 디바이시스(AMD)를 언급했다. 그는 이 세 종목을 주니어 사무라이라고 지칭했다. 분석가는 마이크론,...
"엔켐, 올해 성장 본격화…목표 매출액 1조원 이상 제시"-대신 2024-03-28 07:41:34
말했다. 이어 "중국 시장에서는 현지 전해액 벤더들과의 경쟁구도 속에서 CATL과 중국 배터리사들을 대상으로 시장 진입과 점유율 확대 등을 추진할 것"이라며 "유럽은 폴란드와 헝가리를 중심으로 국내 배터리사(LG에너지솔루션·SK온) 현지 물량에 대응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미국에서는 경쟁사 대비 선제적인...
디케이앤디, 2023년 실적 발표…”올해는 눈에 띄는 성장 전망” 2024-03-21 15:53:28
벤더 등록 및 독점 공급 계약이 체결됐다. 여기에 브랜드 뿐만 아니라 VR/XR 브랜드와의 계약까지 확장해 나갈 계획이며, 친환경 가죽 생산을 목표로 해외 공장 인수도 검토하고 있다. 부직포 사업 부문도 유가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제품별 생산 및 출고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안정적인 수급 체계를 갖추고 있다. 모자...
전주대학교 창업지원단, 2024년 디지털 품평회 및 마케팅 지원사업(C.R.U.S.H) 참가기업 모집 2024-03-20 16:09:15
진행된다. 디지털 품평회에서는 현직 MD, 벤더, 셀러와의 품평회를 통해 입점 기회와 함께 관련 전문가의 피드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의 만남을 통해 소비자 관점에서의 피드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품평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융합된 디지털 품평회로 오프라인 현장 뿐 만 아니라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