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칠성음료, 도수 12도로 낮춘 '새로 살구' 출시 2024-04-15 09:42:06
줄였다. 롯데칠성음료는 믹솔로지(술을 섞는 것), 저도주, 다양한 주종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높아짐에 따라 기존의 '새로'보다 마시기 편하게 알코올 도수를 낮추고 상큼 달콤한 살구 과즙을 더해 산뜻한 신제품 '새로 살구'를 출시한다고 설명했다. '새로' 도수는 16도다. 롯데칠성음료가 2022년...
中 수출하고 과자·음료로도 개발…오리온, 용암수로 생수판 흔든다 2024-04-11 18:17:39
음료 판매 기업 중 하나인 칭다오시영평시장관리유한공사는 중국 내 칭따오맥주를 유통·판매하는 회사로 제주용암수의 현지 유통·판매를 맡는다. 축구클럽 등을 운영하는 스포츠 기업인 칭다오국서체육문화산업유한공사는 브랜드와 디자인 개발, 마케팅 전략 수립, 영업망 구축 등을 담당한다. 오리온은 각종 스포츠와...
"건강에 좋은 물, 이거 였어?"…오리온, 경수사업에 '승부수'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4-11 16:50:42
음료 판매 기업 중 하나인 칭다오시영평시장관리유한공사는 중국 내 칭따오맥주를 유통·판매하는 회사로 제주용암수의 현지 유통·판매를 맡는다. 축구클럽 등을 운영하는 스포츠 기업인 칭다오국서체육문화산업유한공사는 브랜드와 디자인 개발, 마케팅 전략 수립, 영업망 구축 등을 담당한다. 오리온은 각종 스포츠와...
LG화학, CO2로 만든 플라스틱 출시…CCU 기술 적용 2024-04-05 06:00:49
물병 뚜껑을 만들며 PLA와 섞어 음료 용기나 화장품 용기, 식품 트레이 등을 만들 수 있다. LG화학은 생분해, 재활용, 바이오 소재 등 친환경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이탈리아 국영 에너지 기업인 ENI와 차세대 바이오 오일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 양 사는 2026년까지 LG화학...
"콜라까지 밀어냈다고?"…베트남도 푹 빠진 'K-음료' 뭐길래 2024-04-01 07:32:42
비락식혜 등을 판매하는 팔도 역시 지난해 음료 수출액이 전년보다 역 17% 증가했고, 올해엔 비락식혜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전통 음료 세계화에 집중할 계획을 밝혔다. 웅진식품의 아침햇살은 베트남에서 콜라를 제치고 음료시장 1위를 차지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됐다. 연도별 판매량을 살펴보면 2015년 120만병에서...
"손님 6명이 치킨 한 마리 먹습니다"…사장님의 '하소연' 2024-03-29 18:34:42
치킨 한 마리와 음료 2병만 시키더라"고 말했다. 당시 이들은 식사하면서 치킨 무 리필과 히터를 강하게 틀어줄 것을 반복해서 요청했다. 일주일이 지난 28일 이들은 또다시 A씨의 매장을 방문했다. A씨는 "오늘 2명이 프라이드 한 마리를 시키면서 '4명이 더 올 거다'고 말하더니 실제로 10분 뒤 나머지 일행이...
[르포] "클릭 몇 번하니…AI가 음료 광고 5분 만에 뚝딱 완성" 2024-03-27 03:19:36
시연에서 음료병의 이미지를 입력하자 이에 맞는 배경화면을 기존 데이터를 활용해 클릭 몇 번 만으로 만들어냈다. 배너 문구를 입력하자 문구도 알맞게 배치됐고, 이를 다양한 광고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가공작업도 해줬다. AI가 다양한 이미지를 제시하면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이미지에 대한 미세 수정...
사라진 '250원 바나나'…'2000원' 코스트코 핫도그는 무사할까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3-26 10:47:11
음료 가격(59센트→69센트)은 올렸는데도 핫도그 세트 가격은 건드리지 않았다. 리처드 갤런티 코스트코 최고재무책임자(CFO)는 2022년 실적발표에서 “핫도그와 탄산음료 세트를 ‘영원히’ 1.5달러로 유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핫도그 세트로 수익을 올릴 생각을 하기보다는, 핫도그를 저렴하게 제공하는 대신 고객을...
소주·청하 매출 사상최대…살아난 롯데 주류 2024-03-25 18:25:23
주점에서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작년 상반기 광주광역시 공장의 청하 생산 설비를 증설했다. 이어 12월에 신제품 ‘로제 청하 스파클링’을 출시했다. 엘더베리 농축액과 천연 사과 향을 더한 로제 청하 스파클링은 출시 100일 만에 230만 병이 팔렸다. 롯데칠성음료는 별빛 청하와 로제 청하의 판매량...
롯데칠성음료, 지난해 '별빛청하' 2100만병 판매...매출 1천억 눈앞 2024-03-25 10:33:25
약 150만 병씩 판매된 셈으로. 소주, 맥주가 아닌 주류 카테고리에서 눈에 띄는 성과다. 롯데칠성음료는 지속적인 수요 확대에 힘입어 지난해 상반기 별빛청하 생산설비를 확대했다. 지난해 12월엔 신제품 '로제청하 스파클링'도 선보였다. 로제청하는 천연 적사과향과 엘더베리 농축액으로 차별화해, 출시 10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