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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만원 주식이 5만원대로…84% 추락보다 무서운 '무관심' [신현아의 IPO 그후] 2023-10-21 09:05:58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경쟁률(코스피 기준), 공모 규모, 청약 건수·증거금 모두 역대 최대·최고치를 기록했다. 공모 규모는 1조5000억원으로 2017년 넷마블(2조6617억원) 이후 4년 만에 가장 컸다. 2021년 3월 18일 유가증권 시장 상장 후 36만2000원까지 치솟았지만, 코로나 확산세가 둔화하면서 백신 접종 규모가...
신축 품귀, 분양가 상승 추세…"연내 청약 나서야" 2023-10-18 16:47:49
계약서를 활용하도록 하고, 기존 계약도 분쟁이 발생할 경우 표준계약서를 활용하게끔 하는 방식을 적용한다.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 보증 규모를 늘리고 대출 한도를 확대하는 등 사업자의 자금 조달을 원활하게 해주는 금융 지원도 강화한다. 이와 함께 청약에서 무주택으로 취급하는 주택의 범위를 넓혀 소형...
SK증권 "딥노이드, 이차전지 AI솔루션 상용화 임박…18조원 성장 예상" 2023-10-10 09:14:51
AI사업 매출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차전지향 공급 계약도 임박해 본격적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는데,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딥노이드는 2008년에 설립, 2021년 8 월 코스닥에 상장한 AI 솔루션 개발 및 판매 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개발한 뇌동맥류 AI 영상 진단 솔루션 DEEP:NEURO...
"이건 아니지"…전세 내놨다가 졸지에 범죄자 취급 당한 집주인 [전세 긴급진단下] 2023-09-27 07:00:02
흔들렸다. 계약갱신청구권, 전월세상한제, 전·월세 신고제 등 새로운 임대차법이 도입된 시점이다. 치솟았던 집값이 지난해부터 급락했고, 금리가 오르면서 전세 시장은 또 한 번 혼란을 겪었다. 혼란스러운 전세시장, 임대차법이 도입된 이후 전세 시장의 변화와 앞으로 바뀌어야 할 모습을 살펴본다. [편집자주] 대표적...
삼성바이오로직스, BMS와 3213억원 규모 위탁생산 계약 체결 2023-09-18 13:49:34
증액 계약을 체결하며 10년 넘게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장기 협력이 가능했던 건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빠른 생산 속도와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품질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신뢰를 쌓은 덕분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 같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BMS뿐 아니라 글로벌 주요...
[집코노미 박람회 2023] 직방, 서울 강서구부터 '지킴중개' 서비스 오픈 2023-09-11 15:57:26
계약 분석 전문가가 위험성 정밀진단을 하면 직방의 중개법인 자회사인 직방부동산중개파트너스를 통해 최종 계약서에 공동 날인한다. 사실상 직방이 빌라 안전성을 점검해주는 시스템이다. 지킴중개사는 직방이 직접 현장 확인·서류 검증을 마친 매물 리스트를 제공받는다. 해당 중개사가 기존에 보유한 매물도 동일한...
직방, '지킴중개' 서비스 시작…전세사기 진원지 서울 강서구부터 2023-09-06 09:20:58
보유하고 있던 매물도 동일한 검수 과정을 거쳐 지킴중개 매물로 등록할 수 있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지킴중개는 전세 사기 등의 위험으로부터 이용자 권익을 지키기 위해 직방의 역할과 책임 범위를 확대한 혁신적인 부동산 중개 서비스"라고 말했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범정부 전세 사기 전국 특별단속'을...
못 믿을 카셰어링, "3대 중 1대 관리 불량" 2023-09-05 17:25:18
등록할 수 있지만 등록 사진 수가 최대 8장에 불과해 분쟁을 막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소비자원은 지적했다. 한편 2020∼2022년 3년간 소비자원에 접수된 카셰어링 관련 피해 구제 신청 건수는 총 306건으로 연간 100여건꼴이다. 수리비 등을 둘러싼 분쟁이 117건으로 가장 많았고, 계약 해지·부당행위 관련 각 64건,...
카셰어링 차량 안전 '빨간불'…"36%가 관리 불량"(종합) 2023-09-05 17:06:45
2020∼2022년 3년간 소비자원에 접수된 카셰어링 관련 피해 구제 신청 건수는 총 306건으로 연간 100여건꼴이다. 수리비 등을 둘러싼 분쟁이 117건으로 가장 많았고, 계약 해지·부당행위 관련 각 64건, 차량 결함 등 27건, 반납 관련 14건 순이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카셰어링 차량 안전 '빨간불'…"36%가 관리 불량" 2023-09-05 12:00:02
2020∼2022년 3년간 소비자원에 접수된 카셰어링 관련 피해 구제 신청 건수는 총 306건으로 연간 100여건꼴이다. 수리비 등을 둘러싼 분쟁이 117건으로 가장 많았고 계약 해지·부당행위 관련 각 64건, 차량 결함 등 27건, 반납 관련 14건 순이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