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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간편보험 심사 시스템 도입…“고객 편의 강화” 2024-11-28 18:09:02
다른 보험사의 보험금 청구 이력과 기존 고지 이력을 활용한다. 보험설계사는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을 설계하고 고객은 빠르고 정확한 심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가입설계를 하지 않은 모든 특약에 대해서도 판단 결과를 제공한다. 기존 시스템은 상품 선택 시점에 해당 상품 내 가장 엄격한 심사 기준을 적용하여...
메리츠화재, 네카오에 '반려동물 보험 비교·추천서비스' 입점 2024-11-28 13:36:36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펫퍼민트 출시 당시 '보험금 자동청구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현재도 전체 보험사 중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다. 메리츠화재 반려동물보험 가입 고객은 전국 약 600곳의 제휴 동물병원(24.11월 기준 617곳)을 이용할 경우 복잡한 절차와 추가 비용 없이 보험금을 자동 청구할 수...
"중개 플랫폼서 간병인 구해도 보험금 청구 가능" 2024-11-28 10:00:01
"중개 플랫폼서 간병인 구해도 보험금 청구 가능" 금감원, '공정금융 추진위'…상호금융권 연체차주 부담도 완화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중개 플랫폼에서 간병인을 구해도 간병인 사용 비용을 보험금으로 청구할 수 있게 된다. 금융감독원은 28일 제7차 '공정금융 추진위원회'를 열어 간병인 사용...
물리치료에 도수치료 끼워넣기 막힌다 2024-11-27 17:35:51
비급여진료를 동시에 받는 이른바 혼합진료의 보험금 청구를 제한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박찬휘 기자입니다. <기자> 앞으로 건강보험과 실손보험을 중복으로 보장받는 것이 불가능해질 전망입니다. 대통령 직속 의료개혁특별위원회가 급여 진료와 비급여 진료를 동시에 받는 '혼합진료'의...
[사설] 실손보험 대대적 손질, 이번엔 제대로 해보라 2024-11-27 17:31:41
도수치료비는 병원이 건강보험공단에 청구하는 치료비의 중앙값이 9만원이지만 최대 150만원에 이르는 사례도 있다. 실손보험 보장으로 치료비가 사실상 공짜이다 보니 환자가 의사의 고가 비급여 진료 권유를 받아들이고 공생하는 구조다. 올 상반기 4대 보험사 실손보험 가입자의 2%가 전체 보험금의 48.4%를 수령한 점이...
"1세대 실손보험 중복 가입자 손해 없어야"…보험사는 배짱 2024-11-27 06:00:11
10월부터 판매된 실손보험은 중복 가입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할 때 보험사끼리 계약별 비례 분담액을 적용하는 비례보상 방식을 도입했다. A씨는 작년 3월 16일부터 43일간 암으로 입원 치료를 받으면서 1·2인실 병실 사용에 따른 부담액 708만원을 실손 보험사에 청구했다. 비례보상 방식을 적용하지 않으면 D손해보험사는...
가입자 2% '의료쇼핑'…보험금 50% 챙겼다 2024-11-26 17:53:27
등 4개 손해보험사의 상반기 실손보험 청구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입자의 2.0%가 전체 보험금(3조8379억원)의 48.4%(1조8584억원)를 수령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위 0.002%에 해당하는 300명은 올 상반기에만 각각 5000만원 이상의 보험금을 타갔다. 반면 실손보험 가입자의 65.1%는 올 상반기 보험금을 단 한 건도 청구하지...
'무제한 보장' 1·2세대 실손도 수술대 올려 2024-11-26 17:53:00
탄 실손보험금이 전체의 56.8%에 달했다. 2021년부터 도입된 4세대 실손보험에선 보험금 청구 금액에 따라 보험료가 -5%에서 최대 300%까지 차등 부과된다. 정부 관계자는 “균형 잡힌 실손보험 대책이 되려면 도덕적 해이는 일정 부분 통제하되 적정한 의료 이용자에게는 보험료 부담 경감 등 인센티브가 주어져야 한다는...
[단독] 건강·실손보험, 중복 보장 막는다 2024-11-26 17:51:28
혼합진료에 따른 의료비 과다 청구를 제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건강보험공단이나 보험회사가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으로 혼합진료를 사실상 금지한다는 계획이다. 환자가 내야 할 진료비가 늘어나면 비급여 진료가 줄어들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혼합진료 시 보험사가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아도...
한화손해보험, 모바일 앱 통합 리뉴얼…"고객 편의 높인다" 2024-11-26 16:53:22
간편모드를 도입해 보험금 청구, 보험료 납입, 계약조회 등 주요 서비스를 간소화된 화면으로 제공한다. 특히 음성인식기술(STT)을 통해 보험금 청구 시 음성입력만으로 사고내용을 텍스트로 전환할 수 있어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다는 평가다. 여성친화적 서비스도 강화했다. 임신, 출산과 같은 여성 건강과 관련된 보험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