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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결함 원인 누수, 보험금 받기 어려워" 2024-06-23 19:50:36
판단이 나왔다. 금융감독원은 23일 자동차보험 분쟁사례를 분석한 결과 소비자가 자동차 보험금을 청구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들을 안내했다. 금감원에 따르면, A씨는 비가 오던 날 아파트 실외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했는데, 폭우로 인해 차량 내부에 빗물이 들어갔다며 단독사고 보장 특약에 따라 침수로 보상이 필요하...
"폭우 때 차량 결함으로 발생한 누수, 침수로 보상 어려워" 2024-06-23 12:00:02
지적했다. 금감원은 23일 자동차보험 분쟁사례를 분석한 결과, 소비자가 자동차 보험금을 청구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들을 안내했다. A씨는 비가 오던 날 아파트 실외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했는데, 폭우로 인해 차량 내부에 빗물이 들어갔다며 단독사고 보장 특약에 따라 침수로 보상이 필요하다고 금감원에 민원을...
"X신아" 팀장 욕설에 격분…무단결근한 직원 해고했더니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2024-06-16 10:32:15
당했다"는 제목의 글을 게시하면서 “고용보험 상실 신고 및 이직확인서 처리를 부탁하며 고용노동부에 정식으로 신고하겠다”라고 기재했다. 이를 본 국민신문고 민원 담당 공무원은 회사에 전화를 걸어 "A씨의 고용보험 상실 신고 처리가 되지 않았다는 민원이 접수됐다"고 얘기했고, 회사 측은 A가 계속 연락이 닿지 ...
"출산 앞두고 웬 날벼락"…산모들, 정부에 단단히 뿔났다 2024-06-11 09:49:05
민원을 제기했다"고 했다. 극심한 저출산을 타개하겠다는 정부 방침과 정반대라는 지적도 나왔다. 제왕절개는 국내에서 가장 선호되는 분만 방식이고, 산모의 통증 완화도 필수인데 정작 복지부가 산모 사후 관리에는 무심하다는 것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에 따르면 2014년 38.7%에 불과했던 제왕절개 분만율은 2022년...
'항공기 지연 특약' 믿다가 숙박비 다 날릴지도 모른다고? 2024-06-09 17:51:24
많이 가입하는 여행자보험. ‘항공기 지연비용 보상 특약’을 넣었다면 항공편이 지연돼 숙박이나 여행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못했을 때 보상받을 수 있을까. 정답은 ‘아니다’다. 금융감독원이 최근 내놓은 ‘주요 민원·분쟁사례 및 분쟁판단기준’을 보면 여행자보험 항공기 지연비용 보상 특약은 출발지 대기 중 발생한...
"항공기 지연보상 특약 있어도 숙박·여행 미이용 보상 어려워" [보험AtoZ] 2024-06-08 14:22:58
가입하는 여행자보험. '항공기 지연비용 보상 특약'을 넣었다면 항공편이 지연돼 숙박이나 여행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못했을 때 보상받을 수 있을까. 정답은 '아니다'다. 금융감독원이 최근 내놓은 '주요 민원·분쟁사례 및 분쟁판단기준'을 보면 여행자보험 항공기 지연비용 보상 특약은 출발지...
"항공기 지연 보상 특약으로 숙박·여행프로그램 보상 어려워" 2024-06-04 06:00:02
어려워" 금감원 '1분기 주요 민원·분쟁사례 판단기준'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해외여행 항공편이 지연돼 숙박·여행프로그램을 이용하지 못하더라도 여행자보험 항공기 지연비용 보상 특약으로 이를 보상받을 수 없어 주의가 필요해 보인다. 금융감독원은 4일 '2024년 1분기 주요 민원·분쟁사례 및...
가족·지인 명의로 무려 500건 가입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4-06-01 07:00:00
"보험산업은 '민원왕'이라는 불명예를 지고 있어 소비자 신뢰도는 타 업권 대비 낮은 수준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지난 30일 보험업권 CEO 간담회) 김용태 보험대리점협회장 "보험대리점, 낮은 위상과 나쁜 평판이 가장 큰 문제" (취임 1주년 간담회) 지난해말 기준 보험관련 금융민원은 4만9,767건으로 전체...
"풀어줄테니 힘써라"…'PF 연착륙' 압박나선 당국 [뉴스+현장] 2024-05-30 17:35:53
관행은 전년 대비 개선됐지만, 종신보험을 저축성보험으로 설명하거나 고객에게 불리한 사항을 부실 안내하는 등 여전히 미흡하다"고 말했다. 지난해 보험민원은 4만9,767건으로 전체 민원의 53%를 차지했다. 당국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7일 보험개혁회의를 열고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보험협회, 연구기관 등이 참여...
보험사 CEO 만난 이복현…"민원왕 불명예" 직격 2024-05-30 17:28:17
“보험 관련 민원이 전체 금융 민원의 53%를 차지하는 등 보험사의 소비자 신뢰도는 다른 업권에 비해 낮은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 원장은 “보험업계가 소비자 후생을 높일 수 있는 질적 혁신과 신사업 발굴, 해외 진출 확대와 같은 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이달 초 발족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