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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인원'하면 상금 준다더니…골프 멤버십상품 피해 급증 2024-05-17 06:00:09
소비자원은 또 홀인원 멤버십 상품이 보험사에서 판매하는 홀인원 보험과 같은 금융상품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고 '무제한 상금 지급' 등의 광고에 현혹되지 말 것과 계약 시 약관 중요 사항을 꼭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전방위 AI 활용, 모바일 건강관리…진화한 보험 서비스 2024-05-16 16:11:38
AI 기업과 보험 업무 효율화를 위한 업무 혁신을 추진 중이다. AI 해피콜 서비스를 내년에 출시하고, 생성형 AI를 활용해 보험 약관에도 기술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세브란스병원 AI연구소가 개발한 AI 머신러닝을 채택해 과거 10년 치 검진 데이터를 분석하고, 향후 10년간 발병 확률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온라인보험 설계부터 가입까지 한번에…앱에서 원스톱 서비스 2024-05-16 16:05:27
있다. 8000개 이상의 질의응답 데이터를 학습해 온라인보험 상품을 홍보하고 AI 기술에 익숙한 젊은 세대 고객에게 친화적이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올 들어 AI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보험업무 효율화를 위해 파일럿 업무를 추진 중이다. 특히 범농협 계열사와 함께 AI컨택센터(AICC)를 준비 중이다. 내...
약관 봐도 아리송…"실손보험료 아끼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손해보험 A to Z] 2024-05-07 11:20:04
(2009년 10월 이전 가입) 1세대 실손의료보험은 2009년 10월 표준약관이 만들어지기 전에 가입이 이루어진 상품으로, 보험회사별로 약관의 내용이 조금씩 다릅니다. 대체로 ‘입원치료비’에 대해서 자기부담금 없이 100%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 1세대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1세대와 4세대 실손의료보험의 보상범위를...
실손보험, 비급여 의료 적으면 4세대로 갈아타 볼 만 2024-05-06 17:58:03
전환하려는 움직임도 적지 않다. 세대별 실손보험의 특징과 본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해 자신에게 유리한 선택을 하는 게 좋다. 1세대는 2009년 10월 이전 가입 상품이 해당한다. 1세대는 표준약관이 만들어지기 전 가입했기 때문에 보험회사별로 약관이 다르다. 이 때문에 4세대로 갈아타기 전 약관을 잘 살펴봐야 한다....
'4세대 실손보험' 저렴하다는데…갈아타기 전 알아야 할 것 2024-05-05 22:29:10
전환하려는 움직임도 적지 않다. 세대별 실손보험의 특징과 본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해 자신에게 유리한 선택을 하는 게 좋다. 1세대는 2009년 10월 이전 가입 상품이 해당한다. 1세대는 표준약관이 만들어지기 전 가입했기 때문에 보험회사별로 약관이 다르다. 이 때문에 4세대로 갈아타기 전 약관을 잘 살펴봐야 한다....
'서민·영세자영업자 급전' 연체율 고공행진 2024-04-28 06:11:43
말 기준 생명보험사·손해보험사의 보험계약대출 잔액은 71조원으로 전년 말(68조원)보다 3조원, 2021년 말(65조8천억원)보다 5조2천억원 늘어난 것으로, 역대 최대 수준이다. 보험약관대출은 보험 가입자가 보험 해지 환급금의 범위에서 대출받는 상품이다. 경기 침체에 자금줄이 막힌 가입자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서민·영세자영업자 급전' 연체율 고공행진…대출문턱 '한숨' 2024-04-28 06:07:00
말 기준 생명보험사·손해보험사의 보험계약대출 잔액은 71조원으로 전년 말(68조원)보다 3조원, 2021년 말(65조8천억원)보다 5조2천억원 늘어난 것으로, 역대 최대 수준이다. 보험약관대출은 보험 가입자가 보험 해지 환급금의 범위에서 대출받는 상품이다. 경기 침체에 자금줄이 막힌 가입자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ABL생명, 네이버클라우드와 ‘AI 서비스' 업무협약 2024-04-18 16:21:08
보험상품 약관 및 ABL라이프케어(자동 보장분석) 분석 결과를 학습해 FC(재무 컨설턴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 지속적으로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보험업에서 필요한 업무시스템 및 고객 서비스의 디지털 고도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용운...
금감원, 보험사에 "소비자 권익침해 재검토·관행개선" 요구 2024-04-16 15:06:35
의견을 교환했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보험사들에 상품의 개발 취지나 보장목적, 이에 대한 소비자의 합리적 기대 등에 대한 고려 없이 약관 취지를 왜곡해 보험금 지급을 거절하거나, 면책사유의 구체적 입증 없이 정황만으로 면책 처리하거나 약관 문언을 초과해 면책범위를 확대하는 관행을 중점적으로 개선할 필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