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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고객 응대, 투자 상담까지 원스톱 컨설팅…임직원 성과보상에 소비자보호 비중 확대 2024-11-04 16:33:10
가치로 구현된다. 삼성증권의 금융소비자 보호는 고객에 대한 이해부터 시작된다. 소비자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분석해 제도, 업무 프로세스 및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내부통제 체계를 구축하고, 사내 제도 및 업무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삼성증권은 전사 차원의 협의체...
한화생명, 전국 8곳 소비자보호센터…완전판매 문화 확립 2024-11-04 16:33:01
특성에 맞는 신속, 정확,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대표이사 직속으로 소비자보호실을 운영하고, 소비자보호실장이 독립적으로 소비자보호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보호 현장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보호실 산하 전국 8개 지역에 소비자보호센터를 운영하여...
IBK기업은행, 불완전 판매 근절 등 가치금융 실현에 앞장 2024-11-04 16:32:41
점검 범위도 늘렸다. 직원의 소비자 보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완전판매 프로세스 기본교육’도 신설했다. 취약 계층의 디지털 금융 거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고령 고객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당행 디지털 본인인증 서비스를 선정해 ‘시니어 고객을 위한 디지털 활성화 캠페인’을...
신한은행, 취약층 맞춤서비스 등 포용적 금융활동 선도 2024-11-04 16:32:29
강화하고 있다. 금융소비자보호 오피서와 옴부즈만 제도 운영을 통해 실질적인 소비자 보호를 실현하고 있다.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한 종합 솔루션 플랫폼 ‘지켜요’를 선보이고, 전자 금융 이상금융거래 탐지 시스템(FDS)을 고도화하는 등 금융자산 보호를 위해 노력 중이다. 야간 및 주말에도 모니터링을 실시해...
교보생명, 소비자 가치를 최우선으로…공감과 소통 이끌어내는 소비자보호 문화 실천 2024-11-04 16:30:59
할 사항에 대해 소비자보호가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점검, 개선포인트를 발굴해 각종 제도, 서비스를 적시에 개선하는 등 소비자보호 내부통제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고령 금융소비자의 보호를 위해서는 고령자용 우편 안내장을 큰글씨로 제작하고, 비대면 거래를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교보생명 앱 내에...
DB생명, 소비자피해예방 위한 관리지표 상시 점검 2024-11-04 16:29:23
다양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고, △1사 1교 금융교육 확대를 위해 지방소재(강원도) 원격지 학교를 위한 금융교육 발전지원금 지원 △금융교육경험이 전무한 특수학교 중심 결연 확대 △사내 1사 1교 금융교육 서포터즈 등을 운영하고 있다. DB생명은 지난 7월 대치동 본점에서 ‘2024년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서약식’을...
우리카드, 민원 전담 직원제 운영…금융취약층 맞춤 서비스 2024-11-04 16:27:12
민원을 총괄하는 소비자보호센터에서 민원 유형과 해결방안을 집계 및 분석해 현업부서와 논의를 통해 취약점을 개선하는 제도다.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현업부서-소비자보호센터 직원을 매칭해 유사한 업무를 맡은 부서에 민원 제기 사례를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등 민원을 사전에 예방하는 작업도 이어가고 있다....
하나은행, 금융상품 개발·판매 모든 과정 위험성 검토 2024-11-04 16:24:20
선정됐다. 하나은행은 금융업계의 소비자보호 패러다임이 단순 대응에서 적극적 위험 관리로 변화하는 흐름에 맞춰 2021년 금융권 최초로 이사회 내 ‘소비자리스크 관리위원회’를 신설했다. 이를 통해 금융상품의 기획, 판매, 사후 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상품 위험성을 검토하는 체계를 구축했다. 하나은행의 모든...
BNK부산은행, 부산 전통시장 찾아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2024-11-04 16:22:45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산은행은 금융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고령층과 외국인을 위한 전용 계좌 등의 상품을 개발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출시 후에는 금융소비자 만족도 조사와 피드백을 통해 상품을 개선하고 있다. 고객 경험을 모니터링하는 CX팀은 고객 관점에서 은행...
하나카드, AI로 고객 불만 신속 대응…금융사기 예방 2024-11-04 16:21:30
삼아 소비자 권익 보호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디지털과 데이터 역량을 기반으로 소비자보호를 위한 기술을 업무에 적극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음성 텍스트 변환 및 분석 기술을 통해 고객의 문의와 불만을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으며, 보이스피싱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