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업만 아는 정보' 한발 앞서 본다…"수익률 대박 길잡이" 2025-02-03 17:30:08
있다.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 티앤엘의 상처치료제 등 수출 증대에 힘입어 기업가치를 빠르게 불린 기업은 사전에 생산공장에서 뚜렷한 실적 증가 추세를 보였다. 수출 데이터를 이용하면 기업과 시장의 급격한 변화를 한발 앞서 짧은 주기로 파악하는 일도 가능하다. 가령 삼성전자의 메모리 반도체 부문 실적은 경기...
압박받는 시장에도…"조선·소프트웨어 주목" 2025-02-03 13:32:48
불닭볶음면으로 유명한 삼양식품을 비롯해 화장품, 미용기기 등이 여기에 속한다. 마지막으로 소프트웨어 업종 역시 클라우드 전환 가속화와 해외시장 진출 확대로 고성장이 예상된다. 하지만 이러한 업종별 대응 전략은 시장이 어느 정도 방어될 때 의미가 있다. 지금처럼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는 업종 구분 없이 테마...
'수익 상위 1% 투자' 고수…HD현대중공업 찍었다 2025-02-02 18:12:54
종목에 투자하는 고수도 늘었다. 지난주 순매수 6위에 카카오, 7위에는 네이버가 이름을 올렸다. 고수들은 반도체 관련주도 계좌에 담았다. 반도체 후공정 업체 유니테스트가 순매수 3위, 삼성전자가 10위였다. 방위산업주인 현대로템과 ‘불닭볶음면 신화’를 쓴 삼양식품은 각각 순매수 8, 9위에 올랐다. 양지윤...
불황 직격탄 맞은 식품주…해외 매출이 희비 가른다 2025-01-27 14:17:53
있지만, 1390원대였던 3개월 전과 비교하면 여전히 높은 수준이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보통 원재료를 2~3개월 단위로 계약하는 만큼 작년 말부터 심화한 강달러 여파가 점점 체감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내수 회복이 요원한 만큼 국내 사업에 집중하는 종목과 해외 공략에 적극적인 종목의 주가 향방이 엇갈릴 것으로...
"스스로 '오겜' 참가자라고 생각"…투자 고수가 택한 주식은 [이시은의 투자고수를 찾아서] 2025-01-22 14:52:12
데이터를 집계해보면, 잠재된 수출 실적이 경쟁사를 아득히 초월할 기업들이 있다”는 설명이다.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은 현재 SNS 관련 영상이 1200만 개, 누적 조회 수가 4억회에 달한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수출액을 바탕으로 올해와 2026년까지 19.27~25.02%까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미워도 다시 한번”…고액자산가, 코스피와 삼성전자 담았다 [2025 부자 투자 노트①] 2025-01-22 09:14:07
면 지속이 불가피해 보인다”고 덧붙였다. 불경기엔 방어적 투자삼양식품, 유한양행, 한화오션, 삼성물산 등 안정적 실적과 배당을 기대할 수 있는 방어적 종목들도 한국 부자들의 투자 리스트 상위 종목에 포함됐다. 한국 정치가 촉발한 디스카운트, 한은이 예고한 불황, 미국발 금리 충격, 트럼프 리스크 등 대내외...
1월 셋째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5-01-18 08:00:02
기록했죠. 반면 롯데웰푸드(-37.39%), CJ제일제당(-33.33%), 농심(-17.75%) 등은 약세입니다. 이들 희비를 가른 것은 해외 수출 실적입니다. '불닭볶음면'으로 세계를 강타한 삼양식품은 작년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의 미국 판매 호조로 작년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이...
알파세대 선호도 1위...고환율도 돕는 삼양식품 2025-01-17 08:31:39
삼양식품, 알파세대 선호도 1위..불닭볶음면 인기에 고환율 효과까지 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의 인기에 힘입어 알파 세대로 불리는 2010년대 출생자들에게 선호되는 브랜드 1위에 올랐다. 해당 조사기관은 가구 침투율, 매출 성장률, 소셜 버즈량 등을 조사했으며, 삼양식품은 소셜미디어와 디지털 마케팅을 중심으로 알파...
"생일선물 받고 왈칵"…美10대 홀린 제품 만든 한국 회사 근황 2025-01-16 14:54:54
불닭볶음면이 맛있게 매운맛을 지닌 ‘대체 불가능한 제품’으로 자리를 잡은 데다 월마트·코스트코 등 주요 유통 업체 입점을 강화한 점이 반영됐다. 여기에는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글로벌 마케팅을 펼친 뒤 SNS상에서 자연스럽게 확산시키는 삼양식품의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해 5월 생일 선물로...
붉닭 미국서도 통했다…삼양, 美 알파세대 1위 선호 브랜드 선정 2025-01-16 11:17:41
대해 “불닭볶음면이 맛있게 매운 맛을 지닌 ‘대체 불가능한 제품’으로 자리를 잡았고, 월마트·코스트코 등 주요 유통업체 입점을 강화한 점이 반영됐다”고 말했다. 실제 삼양식품의 미국 내 판매량 중 불닭볶음면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80%에 달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소비자와 함께 소통하는 마케팅 전략이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