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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티메프 집단분쟁조정 4시간 만에 1천278건 접수 2024-08-01 14:15:16
분쟁조정 신청을 받은 결과 오후 1시 기준 1천278건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은 현장 접수는 진행하지 않고 이날부터 오는 9일까지 홈페이지(www.kca.go.kr)에서만 참여 신청을 받는다. 소비자원은 티몬·위메프와 관련해 가장 많은 상담이 몰린 여행 관련 상품부터 집단 분쟁조정을 진행한다. 추후 다른 소비재...
소비자원, 오늘부터 '티메프 미환불 고객' 분쟁조정 신청 접수 2024-08-01 10:25:45
집단 분쟁조정을 신청했다가 추후 카드 결제 취소가 이뤄지면 분쟁조정에서 이탈하는 고객이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원에는 여행사들이 티메프에서 상품 판매를 중단한 지난달 22일부터 30일까지 모두 7726건의 큐텐 계열사 관련 상담이 접수됐다. 이 중 티몬이 6476건(83.8%)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위메프 1223건,...
'티메프 환불' 오늘부터 본격화…이진숙 탄핵안 발의 [모닝브리핑] 2024-08-01 06:47:57
집단 분쟁조정을 신청받습니다. 대상은 티몬·위메프에서 여행·숙박·항공권을 구입하고 청약 철회, 판매자의 계약 불이행을 이유로 대금 환급을 요청하려는 소비자입니다. 소비자원은 티몬·위메프와 관련해 가장 많은 상담이 몰린 여행 관련 상품부터 피해자를 모집하기로 했습니다. 카드사·결제대행업체(PG사)의...
소비자원, 오늘부터 티메프 미환불 고객 분쟁조정 신청 접수 2024-08-01 05:57:00
분쟁조정을 신청했다가 추후 카드 결제 취소가 이뤄지면 분쟁조정에서 빠지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원에는 여행사들이 티몬·위메프에서 상품 판매를 중단한 지난달 22일부터 30일까지 모두 7천726건의 큐텐 계열사 관련 상담이 접수됐다. 이 중 티몬이 6천476건(83.8%)으로 가장 많고, 위메프 1천223건,...
공정위원장 "티메프 626억원 환불 대기 상태…환불 상담 급증" 2024-07-30 14:41:07
것"이라며 "소비자원 상담창구에도 소비자들의 여행상품 관련 환불 상담이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공정위는 티몬과 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가 본격화한 이후 금융감독원과 합동 조사반을 구성해 긴급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소비자원과 협조를 통해 피해 소비자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금융권에 협조도 요청한 상태다....
핀테크 업체들, 티몬·위메프 결제액 선환불 신청 접수 개시 2024-07-28 10:52:35
전화상담, 채팅상담 및 카카오톡 공식계정의 '채팅으로 문의하기'를 통해 티몬·위메프 결제 건의 선환불 신청을 받고 있다. 토스는 지난 26일부터 운영하던 티몬, 위메프 분쟁(이의제기) 접수창구를 통해 분쟁을 중개해주다 이날 선환불 신청 접수창구를 개설했다. 기존 중개 요청 신청자는 추가 접수하지 않아도...
소비자원, 티몬·위메프 피해 고객 모집…여행 상품부터(종합) 2024-07-26 15:30:43
분쟁 조정을 신청하기로 했다. 그 밖의 품목과 사례에 대해서는 1372소비자상담센터(☎1372)에서 상담 및 피해구제 신청을 받는다. 소비자원은 다른 품목의 경우에도 집단분쟁 조정 요건에 맞으면 피해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집단분쟁조정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물품 등으로 인한 피해가 같거나 비슷한 유형으로 발생한...
"티몬·위메프 환불 못 받나요?"…소비자원 상담 빗발 2024-07-26 11:33:23
261건, 6월 262건이었고, 이달 1∼22일 286건이 들어왔다. 상담 건수는 위메프에 이어 티몬으로 정산·환불 지연 사태가 번진 이달 23일 250건이 접수된 뒤 24일과 25일 양일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전체 상담 가운데 티몬이 4천30건으로 81%를 차지해 위메프(915건)보다 4배 이상 많다. 티몬 거래액이 위메프보다 많고,...
소비자원에 티몬·위메프 상담 빗발…어제 하루에만 2천건 2024-07-26 11:17:20
소비자원에 티몬·위메프 상담 빗발…어제 하루에만 2천건 5월부터 누적 5천건 육박…전담 대응팀 구성해 집단분쟁조정 준비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한국소비자원에 티몬·위메프 정산·환불 대란 관련 상담이 빗발치고 있다. 소비자원은 티몬·위메프 관련 상담이 24일 1천822건, 25일 2천41건 추가돼 올해...
금감원 "티메프 미정산 3000억"…카드사에 취소·환불 협조 요청 2024-07-25 17:59:13
분쟁조정을 지원하기 위해 이날 산하 기관인 한국소비자원에 전담 대응팀을 설치했다. 공정위는 지난 23일부터 이틀 동안 이번 사태와 관련한 소비자 상담이 1554건 접수됐다고 밝혔다. 이세훈 금감원 수석부원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소비자가 기존에 구매한 상품을 환불하고 싶은데 티몬과 위메프가 제대로 대응하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