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쑤시개 튀김','딸기잼 바른 생선회'…1020 '괴식'에 빠졌다 2024-03-03 08:34:56
재생산됐다. 유튜브의 괴식 문화 덕분에 불닭볶음면은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는 K푸드로 급부상했다. 유튜브에서는 특정 콘텐츠가 인기를 얻으면, 너도나도 이를 모방한 ‘커버 콘텐츠’를 올리는 문화가 일반적이다. 괴식은 ‘특이하지만 누구나 따라할 수 있다’는 점에서 커버 콘텐츠로 제격이다. 남들이 갖고 있지 않은 ...
삼양라운드스퀘어, '탱글'로 일본 공략...선발주 30만개 2024-02-19 10:43:32
선을 보이는 탱글 브랜드에 힘을 실었다. 이밖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일본 최대 유통 기업인 이온 리테일, 세이유 등 일본 주요 유통업체 관계자도 참석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일본 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불닭볶음면과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탱글 브랜드 입지를 강화, 새로운 성장...
"인도인 입맛 사로잡았다"…매장 50개 세운 'K푸드' 정체 2024-02-14 11:21:29
불닭 볼케이노 피자’, ‘서울 스노우 피자’, ‘강남 불고기 피자’ 등 인도인의 입맛에 맞춰 현지화 한 K피자를 중심으로 한국의 다양하고 풍부한 맛을 소개할 예정이다. 고피자 측은 “코라망갈라점 개소 행사에는 인디아타임즈(India Times), 이코노믹 타임즈(Economic Times) 등 현지 언론에서도 인도를 대표하는 피자...
맵찔이는 상상도 못할 일…"실비김치 사러 대전까지 갑니다" 2024-02-10 07:55:50
활발해지면서 업계도 관련 상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한국인의 매운맛 선호는 그간 강도를 높여왔다. 라면류 제품에서 고추에 포함된 화학물질 캅사이신 농도를 측정한 '스코빌 지수(SHU)'를 비교해보면 1986년 출시된 신라면은 2700SHU였으나 2012년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4404SHU, 2018년 나온 핵불닭볶음면은...
K식품·뷰티, 印尼 할랄시장에 꽂힌 까닭 2024-02-07 17:58:15
높다”고 했다. 식품업계도 인도네시아 무슬림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위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팔도는 지난 6일 밥알을 없앤 ‘비락식혜’를 현지에 선보였다. CJ제일제당과 삼양식품, 빙그레 등도 각각 주력 제품인 ‘해찬들 고추장’ ‘불닭볶음면’ ‘바나나맛우유’에 대한 할랄 인증을 받고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미국 'K김밥 품절 대란' 소식 듣자마자 전화기 들었죠"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2-01 11:29:12
유명 SNS 인플루언서 사이에선 냉동김밥과 불닭볶음면을 함께 먹는 '챌린지'가 유행했고, 트레이더조스에 납품된 냉동김밥은 한 달도 안 돼 250t 에 달하는 물량이 동났다. 미국에서 돌풍을 일으키자, 역으로 한국에서도 올곧 냉동김밥이 주목받았다. 이때 이마트가 발빠르게 움직였다. 지난해 12월 올곧이 만든...
불닭 열풍 올라탄 하림…'불닭치면' 밀키트 내놨다 2024-01-29 16:10:32
매운 정도를 달리한 ‘불닭치면’과 ‘핵불닭치면’ 2종으로 구성했다. 밀키트 신제품 2종에는 국내산 닭다리살과 특제 불닭소스, 닭 육수로 반죽해 담백한 맛의 사리면이 들어있다. 불닭치면은 맵기 1단계로 달달하면서 매콤한 맛, 핵불닭치면은 맵기 3단계의 화끈하게 매운 맛이다. 향후 크림토마토 소스를 활용한 맵기...
"日여행 필수코스인데"…韓 편의점 라면, 돈키호테 뚫은 비결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1-29 09:50:20
BGF리테일은 업계 최초로 돈키호테에 'HEYROO 치즈맛 컵라면'을 수출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오는 4월부터 일본 전역의 450여개 지점에서 판매한다. 돈키호테엔 이미 신라면, 불닭볶음면 등이 있지만, 한국 편의점이 직접 개발한 PB를 파는 건 처음이다. 중간 업체를 거치지 않고 직접 돈키호테에 수출하는 것도 C...
"66조 시장 뒤흔들었다"…한국인 여성 '잭팟' 해외서도 주목 2024-01-08 12:29:13
같은 불닭볶음면 성공을 이끈 인물로는 김정수 부회장이 꼽힌다. 김 부회장은 2010년 봄 당시 고등학생이던 딸과 함께 매운맛으로 유명한 한 볶음밥 가게를 다녀와 불닭볶음면을 생각해냈다. 식당에서 손님들이 그릇을 깨끗이 비운 것을 본 김 부회장은 본인에게는 견디기 어려운 매운맛이었지만 소비자의 반응을 보고 라면...
전 세계를 홀렸다…"66조 시장 뒤흔든 여성" 2024-01-08 11:38:47
500억달러 규모로 성장했다. 불닭볶음면은 라면계의 터줏대감 격인 마루짱 또는 닛신보다 한층 모험적인 소비자들을 겨냥하고 있고 가격도 다른 제품보다 3배 정도 비싸지만 프리미엄 라면 중 판매량 우수 제품 중 하나라고 월마트는 밝혔다. 불닭볶음면 성공의 중심에는 김정수 부회장이 있다. 극도로 매운 라면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