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규제외교로 식품 수출장벽 제거, 저예산 고효율 수출 진흥책" 2024-08-01 16:41:59
면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최근 불거졌던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에 대한 덴마크 정부의 리콜과 이에 대한 해제 과정은 민관이 협력한 식품 규제 외교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거론됐다. 앞서 6월 11일 덴마크 수의식품청은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 3종에 대해 캡사이신 함량이 너무 높아 위험성이 있다며 회수 조치에 나섰다....
불닭볶음면보다 맵다…오뚜기, '맵파민' 자극 신제품 내놨다 2024-07-31 10:17:47
면 최근 맵고 자극적인 맛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소비자가 늘면서 매운맛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매운 음식을 먹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인증하는 챌린지가 확산함에 따라 '맵파민'(매운맛+도파민)이라는 신조어도 생겨났다. 이 같은 매운 라면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반영, 강렬한 매운맛을 살린 볶음면...
오뚜기, '불닭볶음면'보다 매운 '열광라볶이' 출시 2024-07-31 08:30:39
오뚜기, '불닭볶음면'보다 매운 '열광라볶이' 출시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오뚜기[007310]는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보다 매운 '열광라볶이'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오뚜기에 따르면 열광라볶이의 스코빌 지수(매운맛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는 5천으로,...
'K매운맛' 열풍에 연 6500만개…쿨피스 장수 비결은 [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7-31 07:30:01
불닭볶음면과 신라면 등으로 대표되는 한국의 매운맛이 전 세계를 사로잡고 있다. 한국인들은 매운맛 음식을 먹을 때 늘 쿨피스를 곁에 뒀다. 특유의 부드러운 단맛이 매운 음식과 조화를 이룬다는 입소문이 널리 퍼져있기 때문이다. 쿨피스는 1980년 처음 출시돼 지난해 기준 연평균 6500만개가 팔린 동원F&B의 대표적인...
제2의 ‘삼양’이냐 ‘빙그레’냐...하림 라면사업의 미래는 2024-07-24 09:50:32
라면 사업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던 삼양식품이 해외에서 불닭볶음면 열풍이 일며 ‘대박’이 난 것처럼 하림도 꾸준히 제품을 출시하다 보면 제2의 ‘불닭 신화’를 만들어낼 가능성도 있다는 견해도 있다. 실제로 하림도 불닭의 사례를 참고해 라면 제품들의 수출을 고민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그러나...
日관광 필수코스도 '싹쓸이'…3050아재들 열광한 '한국 간식' [현장+] 2024-07-22 21:00:01
게 주효했다. 특제 시즈닝을 사용해 불닭볶음면만의 감칠맛 나는 매운맛을 과자에 담아낸 게 특징이다. 회사 측은 “불닭볶음면이 일본 현지 젊은층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점에 힘입어 개발 단계에서부터 주요 유통채널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고 귀띔했다. 실제 돈키호테, 라이프, 세이유, 이온,...
"삼양식품, 중단기 이익 증가 흐름 이어질 것…목표가↑"-하나 2024-07-22 09:02:49
이후의 성장성에 더 주목하고 있다. 그는 “전체 생산능력이 약 35% 증가할 것”이라며 “생산능력 확대에 맞춰 남미로의 진출도 가속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K-푸드와 ‘불닭볶음면’의 인지도를 감안하면 중장기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것의 성공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하나證 "삼양식품, '불닭' 인기에 사업영역 확장…목표가↑" 2024-07-22 08:29:01
하나證 "삼양식품, '불닭' 인기에 사업영역 확장…목표가↑" (서울=연합뉴스) 곽윤아 기자 = 하나증권은 22일 삼양식품[003230]에 대해 대표 상품 '불닭볶음면'의 세계적 인기로 사업 영역을 넓혀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62만원에서 75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전 거래일(19일) 종가는...
삼양 훨훨, 농심 추격…K라면 '왕좌 경쟁' 2024-07-19 17:24:13
면 수출액은 5억9020만달러로, 전년 동기(4억4605만달러) 대비 32.3% 급증했다. 해외 매출 비중(올해 2분기 추정치 77%)이 높은 삼양식품은 북미 시장 점유율 확대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전체 해외 매출에서 북미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20%로, 중국(27%)에 이어 두 번째로 높다. 올해는 코스트코, 월마트 등 미국...
삼양식품·사조대림 수출 식품주 고공행진…내수는 울상 2024-07-19 14:35:14
강세를 보인 식품주, 보실까요. 조금 다릅니다. 대신증권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2023년 1분기 64.3% 수준이었던 해외 매출 비중이 2025년에는 78.8%에 육박할 전망입니다. 삼양식품에게 불닭볶음면이 있다면 사조대림에게는 냉동김밥이 있죠. 지난 4월부터 초도 1·2차 물량과 추가 발주 물량을 합해 모두 36톤(t)이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