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쑤시개 튀겨먹자" SNS서 열풍…홍윤화도 푹 빠졌다 2024-01-23 17:47:00
이들은 이쑤시개 튀김 위에 체더치즈, 불닭 소스를 부어 먹기도 했다. 과거 코미디언 홍윤화 "이쑤시개를 튀겨 먹었는데 맛있어서 한 통 다 먹었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 제조사 관계자는 "성분 90%가 옥수수 전분이다. 나머지 10%에는 점도를 높이기 위한 마와 청량감을 주기 위한 소르비톨, 색소 등이 포함되는데 이...
"이쑤시개를 튀겨 달래요"…요즘 아이들 푹 빠진 먹방 [이슈+] 2024-01-20 17:52:49
위에 체다치즈 소스·불닭소스를 부어 먹거나 끓는 물에 넣어 물렁물렁해진 이쑤시개를 라면처럼 먹는 모습까지 다양한 영상이 나온다. 과거 코미디언 홍윤화, 김민기 부부는 '이쑤시개 튀김 먹방'이라는 콘텐츠까지 만들어 공개했다. 녹말 이쑤시개는 기존 나무 이쑤시개가 음식물에 잘못 들어가고 이후 가축들이...
"세계 라면시장 뒤흔들다"…외신이 주목한 김정수 삼양 부회장 2024-01-08 18:49:21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불닭볶음면을 성공으로 이끈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옛 삼양식품그룹) 부회장(사진)을 집중 조명했다. WSJ는 지난 6일 ‘500억달러(약 66조원) 인스턴트라면 산업을 뒤흔드는 여성’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실었다. 김 부회장의 이력과 그가 주도한 불닭볶음면 탄생 비화를 약 9000자 분량으로...
"66조 시장 뒤흔들었다"…한국인 여성 '잭팟' 해외서도 주목 2024-01-08 12:29:13
같은 불닭볶음면 성공을 이끈 인물로는 김정수 부회장이 꼽힌다. 김 부회장은 2010년 봄 당시 고등학생이던 딸과 함께 매운맛으로 유명한 한 볶음밥 가게를 다녀와 불닭볶음면을 생각해냈다. 식당에서 손님들이 그릇을 깨끗이 비운 것을 본 김 부회장은 본인에게는 견디기 어려운 매운맛이었지만 소비자의 반응을 보고 라면...
전 세계를 홀렸다…"66조 시장 뒤흔든 여성" 2024-01-08 11:38:47
중 하나라고 월마트는 밝혔다. 불닭볶음면 성공의 중심에는 김정수 부회장이 있다. 극도로 매운 라면에 대한 아이디어는 김 부회장이 고교생 딸과 함께 주말을 맞아 서울 도심을 산책했던 2010년 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자극적인 맛으로 유명한 한 볶음밥 집에 긴 줄이 늘어서 있는 것을 발견한 뒤 안으로 들어서자...
"66조 시장 뒤흔든 이 여성…" WSJ이 전한 불닭볶음면 탄생 비화 2024-01-08 11:14:47
약 500억달러 규모로 성장했다. 불닭볶음면은 라면계의 터줏대감 격인 마루짱 또는 닛신보다 한층 모험적인 소비자들을 겨냥하고 있고 가격도 다른 제품보다 3배 정도 비싸다. 일반 불닭볶음면의 매운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지수는 4천404로, 타바스코소스보다 두 배 맵다. 월마트는 불닭볶음면이 프리미엄 라면 중 판매량...
김정수 삼양라운드 부회장 "초격차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 도약" 2024-01-02 10:45:38
전략 브랜드 강화, 불닭 소스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 대체 단백질 사업 선도를 삼양식품의 3년 후 미래로 내다봤다. 계열사별로는 삼양애니 푸드컬쳐 콘텐츠 및 플랫폼 성장, 삼양스퀘어랩 노화예방 연구 성과, 삼양라운드힐 웰니스 사업 안착, 삼양스퀘어밀 HMR 글로벌 푸드 카테고리 확장, 삼양로지스틱스 글로벌 물류...
[신년사]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도약" 2024-01-02 08:40:38
생산의 질적·양적 진화, 불닭 소스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 대체 단백질 사업 선도 등을 강조했다. 삼양애니에는 푸드컬처 콘텐츠와 플랫폼 성장을, 삼양스퀘어랩에는 노화예방 연구 성과 창출을, 삼양라운드힐에는 웰니스 사업 안착을 각각 요청했다. 김 부회장은 삼양스퀘어밀에 가정간편식(HMR) 글로벌 푸드 카테고리...
'불닭' 해외서 불티나더니…삼양식품 뺨치게 잘나가는 회사 2023-11-18 07:28:01
이같은 소재들은 불닭볶음면(삼양식품), 나가사키짬뽕(농심)에 동봉되는 소스 특유의 맛을 내는 데 활용된다. 주요 고객사는 삼양식품, 농심, CJ제일제당, 풀무원 등이다. 이중 최대 매출처는 불닭볶음면 제조사 삼양식품이다. 회사는 2016년 코넥스 시장에 있다가, 5년 뒤인 2021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에스앤디...
라면·만두·햄버거…다양해진 매운맛 경쟁 2023-11-09 17:33:04
불닭볶음면’의 삼양식품은 신라면 더 레드 출시 사흘 뒤인 17일 매운 국물라면 ‘맵탱’을 내놨다. 보름 뒤에는 세븐일레븐도 자체브랜드(PB) 제품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으로 이 대열에 합류했다. ○다양해지는 제품들매운맛 경쟁은 이제 버거, 만두, 치킨으로까지 확산하는 중이다. 버거 프랜차이즈 맘스터치가 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