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샵, 스튜디오에 생성형 AI 도입…"한 달 걸리던 작업 3분만에" 2024-08-05 08:35:33
AI 스튜디오에서 진행한 방송은 160여회로 패션과 뷰티(미용), 가전, 건강기능식품 등 대부분의 상품 카테고리를 선보였다. AI 스튜디오는 공간 제약을 극복할 수 있고 방송 준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GS샵은 꼽았다. 예컨대 과거 신발 브랜드 핏플랍 방송에 사용된 가상 공간을 디자인하려면 최소 한...
프랑스 파리 물들인 한국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전시 '댓츠 코리아: 시간의 형태' 현장 2024-08-02 13:55:54
K-뷰티의 인기를 실감케 하듯 한복과 전통 화장품 및 장신구, 그리고 궁중채화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SNS를 통해 ‘댓츠 코리아: 시간의 형태’ 소식을 접하고 전시장을 찾은 외국인 관람객 Ryma씨는 “드라마 ‘대장금’을 통해 한복 등 한국 전통문화를 접했다”라고 밝히며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으로 故 김해자...
에이피알, 2분기 영업이익 13% 증가…액면가 100원으로 분할(종합) 2024-07-31 10:19:50
바이어들에게 메디큐브 화장품과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를 선보였다. 에이피알은 매년 하반기 높은 실적을 기록했던 만큼 오는 하반기 역대 최대 실적 경신에 도전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PDRN(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과 PN(폴리뉴클리오티드) 사업 본격화를 위해 에이피알팩토리 평택 제3캠퍼스 준공을 마무리 ...
'굿파트너'·'핸섬가이즈' 좋은 OST 뒤엔…뮤직앤뉴 있었다 2024-07-29 10:28:59
음악사업 계열사 뮤직앤뉴가 영화, 드라마, 예능, 웹툰 등 영역을 넘나드는 OST를 유통·제작하며 콘텐츠 이용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K팝 유통에서 유튜브 콘텐츠 제작까지 아우르며 음악 IP 콘텐츠사로 거듭나고 있는 뮤직앤뉴는 '태양의 후예', '뷰티 인사이드', '닥터 차정숙' 등...
개미들 오래 버텼다…"드디어 오르나요" 들썩이는 종목 [한경우의 케이스스터디] 2024-07-27 08:39:01
K-뷰티의 인기에 힘입은 성장을 이어온 결과 대형주로 자리매김하게 됐습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미용의료기기 업체들이 주목받는 가장 큰 이유는 해외 매출 성장성”이라며 “다른 제약·바이오 분야에 비해 수출 및 판매 규제가 적고, 소모품이 지속적으로 판매되기에 상대적으로 매출 증가가 쉬운...
한국콜마, 글로벌 색조 화장품 시장 공략한다 2024-07-26 14:08:25
참석했다. 센시언트 뷰티는 14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색조 원료 개발 기업이다. 전세계 약 40개가 넘는 색조 연구 시설을 갖추고 있다. 양사는 최근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색조 화장품을 선제적으로 개발할 방침이다. 센시언트 뷰티가 아직 시장에 선보이지 않은 신규 색소를...
성수 뷰티 브랜드 쿠오카, 롯데월드몰 와일드피치 팝업 스토어 성황리 오픈 2024-07-26 10:00:00
뷰티 브랜드 쿠오카의 ‘와일드피치 팝업스토어’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지난 19일부터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쿠오카’는 성수동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국내 뷰티 브랜드로 잇따른 품절을 일으킨 복숭아 향기로 유명세를 타며 인지도를 넓혔다. 파인다이닝 요리의 맛과 향을 표현한 퍼퓸드 핸드&바디...
신세계백화점, 선물의 성지 된 강남점 '배스 앤 바디 웍스' 매장 2024-07-25 15:43:35
트렌드 등 연령대나 취향별 여러 수요를 충족한 다양한 제품을 갖춘 게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시그니처 향인 ‘깅업’ 라인이 특히 인기가 많았다. 그중에서도 바디워시와 바디미스트 등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향후 배스 앤 바디 웍스는 대형 백화점과 쇼핑몰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뷰티 편집숍인...
2030 즐겨먹길래 '베팅'…1억 넣었더니 2500만원 찍힌 교촌에프앤비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7-20 07:00:04
K뷰티, K푸드가 전세계적으로 위상을 떨치는 가운데, 한국인의 소울 푸드인 치킨도 해외 영토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국내 치킨 대표 3사(교촌, BBQ, BHC)의 지난해 해외 매출이 1298억원으로 전년 대비 56% 성장했다”며 “무리한 해외 출점보다 내실을 기한 교촌에프앤비가 올해부터 본격적인...
7월 초순 중국인 관광객 23%↑…"수혜주는 선별대응" [장 안의 화제] 2024-07-19 15:42:54
각각 두 배씩 늘었습니다. 뷰티는 당연히 화장품 쪽이고 의료는 보면 피부과, 성형외과 이런 식으로 다 미용 쪽이었거든요. 그렇다 보니까 여전히 지금 중국에서 뷰티나 의료 쪽으로 해서 충분히 지갑은 열려 있으니까요. 앞으로도 지금 대표님이 말씀해 주신 것처럼 일단 2분기 실적 같은 거 한번 보고서 투자에도 결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