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성비 열풍' 亞 뷰티…립스틱은 럭셔리가 대세 2023-07-06 17:52:17
J뷰티 기업들은 단순 기능성 화장품을 넘어 뷰티테크 브랜드로 탈바꿈하려는 움직임을 보인다. 대중적인 이미지가 강했던 C뷰티는 프리미엄화를 지향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유로모니터는 스킨케어의 범위를 입술 두피 잇몸까지 넓힌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도 눈에 띄는 흐름이라고 밝혔다. 후양 유로모니터...
싸구려 이미지 벗어났나?…中화장품 매출 5년만에 51% 성장 2023-07-03 10:47:39
뷰티' 리포트에서 중국 화장품 브랜드, 일명 'C-뷰티' 매출이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간 51%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는 같은 기간 중국 전체 화장품 시장이 42% 성장한 것을 능가한다. 유로모니터의 양후 매니저는 "소비자들은 C-뷰티를 해외 브랜드의 저가 대체품이나 위조품으로 인식했는데 이제는 그러...
서울 '우먼업 페어'…경력 단절 여성, 구직 돕는다 2023-06-27 18:20:09
커머스 크리에이터, 데이터융합 인공지능(AI) 매니저 등 유망 직업을 체험해보는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성은 서울시 양성평등담당관은 “서울시 경력단절여성 24만 명의 86%에 해당하는 20만5000명이 만 30~49세”라며 “이들이 다시 경력을 되찾고 자신감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은...
'꽃중년' 패션 플랫폼·데이팅앱…"잘 벌고 잘 쓰는 4060 잡아라" [긱스] 2023-06-14 17:40:58
돕는 ‘스타일 매니저’ 시스템을 구축해 경쟁력을 더했다. 4050세대 여성을 공략한 패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퀸라이브는 X세대(1970년대생) 여성들의 구매력과 감성에서 기회를 포착했다. 판매자의 매출·정산 관리나 소비자의 주문관리 기능을 하나의 앱에 모았다. 출시 2년 만에 회원 50만 명을 확보했다. ‘남성판...
팬데믹 충격, 화장품 회사 로레알을 비껴간 이유 2023-05-23 14:29:15
매니저, 비케이브 임승인 이사가 직접 연사자로 등단하여 세일즈포스 기반의 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 사례를 발표했다. 이 외에도 △LG유플러스 △CJ프레시웨이 △LX판토스 △하임랩 △바텍 △NI △한국컴패션 등을 포함한 2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업무 영역과 산업군별 특성에 따른 최신 혁신 사례를 발표하고,...
'종이달' 김서형, 일낼까…"2023년 ENA 첫 월화드라마 편성" 2023-03-16 13:49:48
고조시키고 있다. 김서형 뿐만 아니라 '유이화'의 친구이자 뷰티 기업 제너럴 매니저로 일하는 화려한 커리어우먼 '류가을' 역의 유선, '유이화'와 '류가을'의 또 다른 친구이자 상류층에 속하기 위해 악착같이 생활하는 전업주부 '강선영' 역의 서영희, 명예를 가장 중요시하여...
외국인 돌아왔지만...갈 길 먼 명동 상권 [다시! 명동으로] 2023-02-20 19:08:18
인도: 명동은 뷰티 제품이 유명하고, 또 저렴한 걸로 알고 있어요.] 새롭게 매장을 열거나 큰 규모로 증축하는 곳도 늘었습니다. 지난해 문을 닫았던 다이소 점포도 규모를 2배 넓혀 이달 말 재개장할 예정입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A사는 지난 1월 명동에 국내 최대 규모의 신규 매장을 열었습니다. 한국의 특색을...
"미니 타투 프린터 공개"…LG생활건강, 업계 최초 MWC 참가 2023-02-20 16:27:25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올해 2분기 국내 및 북미를 시작으로 유럽 등에 순차적으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김혜선 LG생활건강 뷰티테크Project BM(브랜드매니저)은 "MZ세대가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려는 욕구가 다양하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했다"며 "LG생활건강이 축적한 화장품 노하우와 기술력을 접목한...
“K-스타트업, 국내 넘어 글로벌 리더 꿈꾼다”, 계묘년 흑토끼처럼 더 크게 도약할 K-스타트업 어디? 2023-02-20 12:00:43
팀 서수민 매니저는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으로 새롭게 론칭하면서 클래스101이 추구하는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이라는 미션을 전 세계 구독자들과 함께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며 “크리에이터와 클래스메이트들이 클래스101을 통해 언어의 장벽과 한계 없이...
대박 나도, 실패해도 또 도전…창업 중독자들, 벤처 생태계 키웠다 2022-12-08 17:27:18
펀드매니저로 일했고, 데이팅 서비스 앱 아만다 운영사인 넥스트매치를 창업했다. 안동현·최성우 대표는 소셜커머스업체 쿠차도 설립했다. 안 대표는 피키캐스트 대표도 지냈다. 지난해 매출 약 1000억원을 기록한 그린랩스는 올해 다섯 배 늘어난 5000억원가량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한다. ○투자자로 변신해 후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