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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국내 최초 민간데이터댐 '그랜데이터' 구축 2024-10-10 16:16:43
및 뷰티 등 15종의 업종에 대한 실시간 결제금액·건수를 월별, 일별 추이로 제공해 서울 주요 상권의 업종별 결제 트렌드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게 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구 단위 지역 축제가 예정된 경우 해당 지역의 카드 소비액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행사 규모 파악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신한카드는...
화장품에 힘주는 무신사, 패션 브랜드 뷰티 사업화도 지원 2024-10-10 13:40:54
화장품에 힘주는 무신사, 패션 브랜드 뷰티 사업화도 지원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무신사는 자사 플랫폼에 입점한 패션업체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의 화장품 브랜드(RR 뷰티)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무신사와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이 협업해 만든 브랜드로, 무신사에는 '라이선스 뷰티' 사업의 첫...
CJ올리브네트웍스,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비즈니스 DX 돕는다 2024-10-10 13:24:01
지역을 중심으로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12개 국가 대상 고객관계관리(CRM) 운영, 미들웨어 구축, 인공지능(AI) 프로젝트 수행 등 IT 서비스는 물론 국가별 현지화·운영 안정화를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지원한다. 아모레퍼시픽은 CJ올리브네트웍스의 안정적인 IT서비스와 국내 개발인력...
스타트업의 M&A의 4가지 방식 [긱스] 2024-10-10 10:00:15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스타트업 M&A 1편] 1. M&A는 스타트업 엑시트의 꽃스타트업은 엑시트(Exit)를 꿈꿉니다. 특히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에게 엑시트는 단순한 꿈을 넘어 의무이기까지 합니다. 벤처캐피털(VC)는 일정한 배당이익을 받기 위해 투자한 것이 아니라...
CJ올리브네트웍스, 아모레퍼시픽 글로벌개발센터 운영 수주 2024-10-10 09:32:06
중심으로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번 수주를 계기로 이커머스, 물류, 유통 등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을 위해 현지에서 검증된 인력 확보 및 우수 협력사 파트너십 확대 등 수준 높은 디지털전환(DX)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홍성봉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헤라' 日·태국 잇단 진출 2024-10-09 16:07:35
첫발을 뗐다. 9월부터는 일본 최대 규모 뷰티 플랫폼이자 멀티브랜드 숍인 앳코스메의 도쿄, 오사카 매장에 공식 입점했다. 일본 시장에서는 블랙 쿠션과 센슈얼 누드밤, 센슈얼 누드 글로스 등 대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8월에는 태국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방콕의 쇼핑 중심지 중 하나인 칫롬 지역 대표 백화점...
"화장품 리뷰 820만개 확보…K뷰티 이끌 브랜드 찾을 것" [긱스] 2024-10-08 17:25:18
개, 사용자 리뷰 820만 개(1월 기준)를 쌓은 뷰티 분야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 8월 공동대표로 선임된 김경일 버드뷰 대표(사진)는 화해의 성장을 함께 이끌어온 인물이다. 2015년 버드뷰에 합류해 광고사업 본부장, 최고전략책임자(CSO), 부대표 등을 역임했다. 김 대표는 8일 인터뷰에서 “지난 10년간 성분...
'K뷰티' 스타트업 육성 나선 아모레…최대 5억 투자 2024-10-08 16:12:06
△뷰티/웰니스 분야 디지털/data 기반의 마케팅, 유통 서비스 및 관련 플랫폼 △뷰티 관련 친환경 기술 및 ESG 브랜드 등이다. 대상 기술 기업 이외에 뷰티 및 웰니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기업도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기업에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최대 5억원의 지분투자를 할 계획이다. 이밖에 정부 연구개발(R&D)...
에이피알 "일본 할인 행사 '메가와리'서 88억원 매출" 2024-10-07 09:18:31
올렸다고 7일 밝혔다.' 메가와리는 일본의 대형 온라인 플랫폼 큐텐에서 분기마다 진행하는 할인 행사다. 대표 브랜드 '메디큐브' 제품들이 단품 기준으로 16만개 넘게 팔렸고 이 중 뷰티 디바이스(기기) '부스터 프로'가 1만6천대 넘게 팔렸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수년 전 시작된 일본의 K-뷰티...
[비즈니스 인사이트] 혁신에는 퇴로가 없다 2024-10-06 16:37:28
로레알을 꼽을 수 있다. 로레알은 기술과 뷰티산업을 융합해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였다. 이는 기술과 소비재 산업의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형태의 혁신을 끌어낸 사례다. 국내에도 융합을 통한 혁신 사례가 존재한다. CJ대한통운과 네이버의 융합 협력은 물류와 정보기술(IT)을 결합해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