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진짜 이 가격?"…편의점서 7개월 만에 200억어치 '불티' 2024-08-20 09:39:39
겪는 업체를 지원하는 상생형 브랜드 상품. 통상 PB상품은 일반 제조업체 브랜드(NB)보다 가격대가 20~30% 정도 저렴하다. 마케팅·유통 비용을 줄여 소비자 가격을 낮출 수 있어서다. 회사 측은 "리얼프라이스 상품이 유사 상품 대비 가격이 70~80%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소비자들은 최대 약 60억원의 지출을 절약할 수...
GS25 "가성비 PB '리얼프라이스' 7개월 만에 매출 200억원 달성" 2024-08-20 08:28:59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상생형 브랜드다. 유사 상품 대비 가격이 70∼80% 수준이어서 물가 안정에 보탬이 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원래는 GS리테일의 슈퍼 체인 GS더프레시에서만 운영했으나 올해 1월 GS25도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들여와 판로가 넓어졌다. GS25는 현재 30개 리얼프라이스 상...
KBW2024 '인스티튜셔널 스테이지', 비트코인 현물 ETF·자산 토큰화 등 '웹3 핫이슈' 집중 조명한다 2024-08-16 11:44:11
자산운용사 반에크(VanEck)의 포트폴리오 매니저 프라나브 카나데(Pranav Kanade)가 참여한다. 반에크는 비트코인 ETF와 이더리움 ETF를 연달아 출시하고 최근 솔라나 ETF 출시를 위한 증권신고서(S-1)도 제출한 바 있다. 반에크 비트코인 현물 ETF(HODL)의 운용자산(AUM)은 이날 기준 약 6억4500만달러(약 8778억원)에...
라방 떠나는 개인사업자, 1년새 방송 27% 줄었다 2024-08-15 18:26:46
매니저는 “소상공인들의 오픈라방 트렌드가 부진해지면서 한국 라방업계가 홈쇼핑과 비슷한 형태로 변해가고 있다”고 했다. 소상공인 비중이 낮은 CJ온스타일의 방송 횟수와 거래액은 올 들어 크게 늘었다. 아모레퍼시픽은 뷰티 제품을, 하나투어는 여행 상품을 자체 방송 플랫폼을 통해 판매 중이다. 중대형 브랜드들이...
"개미들, 호재라고 덥석 물었다간…" 폭락장 '생존의 법칙' [이시은의 투자고수를 찾아서] 2024-08-14 15:51:08
‘K뷰티’ 화장품들 위상이 미국 대상 인디 브랜드 화장품의 도약으로 달라지고 있다”며 “하지만 개별 브랜드 투자로는 이익 증가 수혜를 온전히 누리기 어렵고 리스크도 크다”고 했다. 미국을 넘어 내년 중동, 남미 등 수출이 본격화하면 업종 주가가 다시 한번 뛸 수 있다는 기대도 있다. 대형주부터 '이익 오를...
ETF 브랜드명 교체 바람…키움도 연내 새 간판 단다 2024-08-09 18:00:59
자산운용사들이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명을 바꿔 달고 있다. 경쟁이 치열해진 ETF 시장에서 신선한 이미지로 투자자 이목을 끌려는 전략이다. 9일 자산운용업계에 따르면 키움자산운용은 연내 ETF 브랜드명 변경을 추진하고 있다. 키움자산운용은 지수를 따라가는 패시브 ETF 브랜드는 ‘KOSEF’, 펀드매니저가 운용하는...
"지수 좇지 말고 실적 봐야…HD현대 3사 등 조선주 유망" 2024-08-07 17:41:30
개별 화장품 브랜드보다 북미 유통사와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 화장품 용기 제작업체 등이 차 팀장이 주시하는 대상이다. 각각 실리콘투와 한국콜마, 펌텍코리아가 대표주로 손꼽힌다.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 화장품 미국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61.1% 급증했다. 차 팀장은 “과거에는 화장품 수출이 중국...
3분 안에 요리 완성하면 300만원 준다?···이색알바 18일까지 모집 2024-08-05 09:07:12
오뚜기의 대표 간편식 브랜드인 ‘3분 요리’에서 모티브를 얻어 ‘3분알바’ 콘셉트로 기획됐다. 참가자들에게 주어진 제한 시간 3분 안에 오뚜기 3분 요리 제품과 다양한 식재료, 소스들을 활용해 자신만의 특별한 요리를 만드는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3분알바는 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2주 동안...
[PB 가이드-KB국민은행] 은행·증권 PB ‘원팀’으로 자산관리 서비스 2024-08-01 06:00:04
국내 첫 프라이빗뱅킹(PB) 브랜드인 ‘KB 골드앤와이즈(GOLD&WISE)’를 론칭했다. ‘고객이 쌓아 올린 부(gold)를, PB의 지혜로운(wise) 자산관리’로 서비스하겠다는 의미다. KB국민은행은 KB 골드앤와이즈 브랜드를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론칭과 동시에 1호 PB센터인 압구정 스타 PB센터 오픈을...
고객 초밀착 온라인 서비스 '엔카믿고'…7일 책임환불, 집앞 배송, 화상 상담까지 지원 2024-07-30 16:14:48
엔카닷컴의 새로운 중고차 거래 서비스 브랜드다. ‘엔카믿고’라는 네이밍은 엔카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인 ‘믿음’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고객 초밀착 서비스를 지향한다는 게 엔카닷컴의 설명이다. 엔카닷컴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일반 딜러와 고객 간 신뢰 거래를 위한 상담, 결제, 탁송, 금융, 환불 등 다양한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