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자 모르게' 제품 수 줄이는 소매·유통 기업들 2024-01-02 12:36:47
소비자는 없을 겁니다." -크리스 피터슨 뉴웰브랜즈 최고경영자(CEO).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공급망 문제를 겪은 미국 소매유통업체들이 제품 수를 대폭 줄인 뒤, 팬데믹 종료 이후에도 이를 회복하지 않았다는 분석이 나왔다. 기업들은 소비자들이 제품 수 감소에 크게 반감을 갖지 않자 비용 절감 차원에서 제품 라인을...
12월 26일 크리스마스 특집 증권사별 최선호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3-12-26 09:06:09
맥주회사, 컨스텔레이션 브랜즈도 좋게 봤습니다. 긍적적인 주주 가치를 가진 상승주 중 하나라고 말했는데요, 유통 확대를 통해 미국 주류 시장의 시장 점유율이 크게 확대될 것이라고 봤습니다. 골드만삭스는 컨스텔레이션 브랜즈의 목표가를 290달러로 내놨는데요, 약 19% 정도의 추가상승 여력을 가리키니까요, 투자에...
미투온 미버스, 컴투스 엑스플라와 블록체인 게임 파트너십 2023-12-20 09:17:00
XPLA는 컴투스 그룹을 포함해 오아시스, 애니모카브랜즈, YGG, 블록데몬, 구미, 레이어제로 등 글로벌 웹3 기업이 참여하고 있는 블록체인 메인넷이다. 미투온 그룹의 미버스는 자체 메인넷을 기반으로 한 대체불가토큰(NFT) 거래소, 탈중앙화 거래소(DEX) 등 다양한 블록체인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미버스와 엑스플라는...
"유학 시절 먹던 그 맛"…'캐나다 국민커피' 첫날부터 북적 [현장+] 2023-12-14 17:32:23
열 예정이다. 팀홀튼의 모기업인 레스토랑브랜즈인터내셔널(RBI)그룹의 라파엘 오도리지 레스토랑브랜즈인터내셔널 아시아태평양(APAC) 사장은 "5년 내 한국에 150개 매장을 여는 것이 목표"라며 "한국은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지만, 최상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면 대중적인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을...
컴투스 그룹 XPLA, 구글 클라우드와 맞손…블록체인 검증 참여 2023-12-12 09:48:19
예정이다. 레이어1 메인넷인 XPLA에는 컴투스 그룹을 포함해 오아시스, 애니모카브랜즈, YGG, 블록데몬, 구미, 레이어제로 등 웹3(Web 3)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컴투스 그룹은 XPLA 위에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등 인기 웹3 게임을 연달아 온보딩(연동)하고...
IPG 미디어브랜즈 코리아,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 선정 '2023 올해의 광고회사' 2관왕 2023-12-05 14:50:32
나뉘어 한 해 동안 부문별 가장 높은 성과를 기록한 광고회사에게 상을 수여한다. 미디어브랜즈코리아는 유엠(UM)이 ‘올해의 한국 미디어 에이전시(Korea Media Agency of the Year)’ 부분에서 은상을 수상하여 국내 최초로 8년 연속 수상했으며, ‘올해의 한국 디지털 에이전시(Korea Digital Agency of the Year)’...
반민정, K-브랜드어워즈 연기상 수상 2023-12-04 09:37:49
K-브랜즈대상어워즈는 K브랜드방송진흥원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K브랜드 대상, 연예인 대상, 국제소비자 대상, 2023 대한민국 보건의료 대상, K팝 대상, 올해의 언론인 대상 등 문화·연예·예술인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문화 콘텐츠의 진흥과 발전을 도우며 각 분야에서 활약한 인물을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반민정은...
게이머들이 싫어하는 '섭종' 걱정 싹…'불멸의 게임' 만든다 [긱스] 2023-12-01 13:38:15
기술력을 인정받아 삼성전자, 네이버, 카카오, 애니모카 브랜즈 등으로부터 시리즈A까지 450억원 규모의 투자를 받았다. Q. 그동안 성과가 궁금합니다. A. 2020년 처음 게임이 나올 때 이용자가 1000명도 되지 않았습니다. 지금(PC 버전 기준) DAU(하루 사용자 수) 3만 명 정도 됩니다. 이용자 재방문 비중이 큰...
中패스트패션회사 쉬인 미국상장 비밀리에 재추진 2023-11-28 19:36:23
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포레버21 소유주인 오센틱 브랜즈(AUTH)와 쇼핑몰 운영업체인 사이몬 프라퍼티(SPG)의 합작투자회사인 스파크 그룹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그러나 오프라인 매장의 쇼핑객은 판매로 크게 전환되지 못해 여전히 아마존(AMZN) 등에 크게 뒤지고 있다. 쉬인의 비밀 미국 IPO 신청은 지난 주 중국...
10월 하락장 맞춘 AI ETF…엔비디아보다 '이것' 담았다 [글로벌마켓나우 플러스] 2023-11-12 09:13:59
브랜즈, 코스트코, 세계최대유통사 시스코 등의 비중이 높습니다. Q. 오픈AI가 생성형 인공지능 무서운 속도로 확장하면서 기업들, 투자자들은 어떻게 적응하고 활용할지 관건인 시대가 됐습니다. 국내 대기업들의 관점도 비슷할 것 같은데, 앞으로 어떤 구상을 또 갖고 있나요? 최 = 개인과 기업의 의사결정에 도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