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덴트코퍼레이션 브이리뷰, ‘실구매자 리뷰 인증’ 특허 출원 2020-09-24 10:51:04
△리뷰 관리 방법 및 시스템 △제휴 쇼핑몰 연동 기반 인공지능 챗봇을 이용한 리뷰 관리 서비스 제공 방법 △AI 챗봇 기술 등 다양한 국내 및 국제 특허를 등록했다. 자체 기술인 AI 챗봇을 도입해 선보인 ‘브이리뷰’는 동영상 리뷰 수집 및 업로드에 대한 소비자와 커머스 모두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일반적인 리뷰...
"광고인 거 알지만 산다"…'앞광고'에 지갑 여는 소비자들 [민지혜의 패션톡] 2020-09-19 08:52:18
있습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가짜 리뷰나 뒷광고를 근절할 수 있는 '구매 후기 동영상'의 누적 노출 수가 론칭 1년 반 만에 3억건을 돌파한 겁니다. 실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진짜 후기'를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건데요, 이젠...
스타들이 찾는 핫플레이스 `미미미 가든` 주목 2020-09-18 17:02:45
`브이로그 여신`으로 등극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많은 여배우들이 유튜브를 통해 본인의 일상을 공개하지만, 한예슬은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그동안 알 수 없었던 한예슬의 색다른 면모를 브이로그로 보여준 덕분에 구독자 수가 급상승하는 추세다. 한예슬의 영상 컨텐츠 가운데 가장 `한예슬답다`는 반응을...
기아차, 자동차 유튜브 크리에이터 '빅 튜버' 2기 모집 2020-07-30 09:04:22
갖고 있다. 기아차는 작년 1기를 모집해 딱딱한 리뷰나 단순 정보 전달 형식이 아닌 자동차 콘텐츠를 제작했다. 총 42건의 콘텐츠로 조회 수 230만 회, 좋아요 3만 개의 성과를 거뒀다. 기아차는 올해 2기를 모집해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브이로그, 차박(차안 숙식), DIY(Do It Yourself·직접 만들기), 엔터테인먼트...
"동영상 후기가 고객 지갑 연다"…기업들 효자 노릇하는 '브이리뷰' 2020-07-14 17:55:33
브이리뷰’는 이런 걱정을 줄여준다. 브이리뷰는 동영상 리뷰 플랫폼 서비스다. 기업들은 간편한 프로그램 설치만으로 자사 쇼핑몰 사이트에 브이리뷰를 적용할 수 있다. 동영상 리뷰는 인공지능(AI) 챗봇을 통해 수집한다. 해당 쇼핑몰에서 제품을 산 소비자에게 챗봇이 카카오톡으로 말을 걸고 소비자들은 메신저 안에서...
설화수, 인도시장 진출…온라인 출시후 오프라인 매장 입점 2020-07-13 09:27:32
또 브이로그(VLOG·일상을 소개하는 영상)를 통해 미용법 강의와 제품 사용 후기 등도 소개하고 있다. 설화수 관계자는 "세계 2위의 인구 대국인 인도의 화장품 시장 규모는 2019년 기준 약 148억달러(약 17조7천800억원)로, 소비재 중에서도 특히 화장품 산업의 성장세가 가파른 편"이라면서 "최근 인도 화장품 시장은...
정부도 `더 세게` 외치는 유튜브…"어디까지가 자극적인가요?" 2020-07-03 15:38:57
담고 있다. `보람튜브`, `보람튜브 브이로그`, `보람튜브 토이리뷰` 등 3개 채널을 운영하며, 수익은 월 40억 정도로 추정된다. 어린아이가 어떻게 웬만한 중소기업 수준의 수익을 낼까. 우선 같은 또래의 유튜브 영상을 통해 대리 만족을 얻으려는 아동이 많다. 또 `랜선 이모`, `랜선 삼촌` 등으로 불리며 키즈 콘텐트를...
WayV, 온라인 전용 유료 콘서트 ‘Beyond LIVE’ 대성황 2020-05-04 09:13:40
중국 그룹 WayV(웨이션브이)가 신개념 온라인 전용 콘서트 ‘Beyond LIVE’(비욘드 라이브)의 두 번째 주자로 출격,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WayV의 ‘WayV - Beyond the Vision’(웨이션브이 - 비욘드 더 비전)은 중국 아이돌 그룹 사상 최초로 진행된 온라인 전용 유료 콘서트로, 지난 3일 오후 3시(중국 북경 시간...
'내돈내산' 트렌드 담은 전지현의 '신어보고서' 화제 2020-04-17 17:02:07
이 동영상을 네파 공식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브이로그 등을 통해 공개한 것도 색다릅니다. 그동안 TV 광고를 위주로 해왔던 네파가 새로운 채널을 활용하기 시작했다는 점, 또 TV에 내보낼 수 없는 '요즘 감성'을 담은 동영상 리뷰를 촬영했다는 점 등이 주목할 부분입니다. 제목도 '신어보고서'라고 센스...
에스팀 ‘Z 세대’ 아티스트 8人, 2020년 맹활약 예고 2020-04-14 08:23:50
김로사는 개인 유튜브 채널인 ‘노사티비’를 통해 일상 브이로그부터 패션위크 속 비하인드, 먹는 방송 ASMR, 리뷰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그녀만의 톡톡 튀는 개성이 담긴 영상들과 함께 팬들과 소통을 일궈내는 중이다. 2017년 화보를 통해 모델 데뷔 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같은 ‘제트 세대’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