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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미애가 감춘 공소장 결국 전문까지 공개…동아일보 "적법하게 입수" 2020-02-07 09:56:31
기획재정부와 한국개발연구원(KDI)은 비용 대비 편익을 낮게 평가하였고 이에 따라 울산시, 고용노동부는 2014년 7월 1차, 2015년 2월 2차, 2015년 12월 3차에 걸쳐 사업계획을 변경하는 등으로 예타 결과 발표가 늦춰지고 있었다. 피고인 송철호 측은 내부적으로 종래 울산시에서 추진하던 ‘산재모병원’과...
제주항공, 이스타 인수 첫 단계로 `재무구조`부터 손본다 2019-12-23 10:16:35
부품 공유 등으로 비용을 절감해 `규모의 경제` 이점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제주항공은 안전운항체계 고도화를 위해 운항기술, 모의비행장치(SIM), 가상현실(VR) 훈련 등 양사의 교육훈련체계를 공유하는 한편, 인천국제공항 전용라운지(JJ라운지), 상용고객우대제도(FFP) 등 다양한 제도를 공유해 소비자 편익을...
제주항공 "국내 첫 항공사간 기업결합…시너지 극대화 추구" 2019-12-23 09:23:59
편익 향상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석주 제주항공 사장은 "항공사업자간 국내 최초의 기업결합 형태인 이번 기회를 통해 여객점유율을 확대하고 저비용항공사(LCC) 사업모델의 운영효율을 극대화해 양사의 경쟁력 제고에 힘쓸 계획"이라며 "안전운항체계 확립과 고객만족도 개선이라는 항공서비스 본연의 목표를 위해서도...
"금융그룹, 글로벌화로 위기 돌파…10년내 해외자산비중 20% 목표" 2019-12-11 17:12:29
수준의 주가순자산비율(PBR)을 높여 나가야 한다”며 “인수합병(M&A)을 통한 적극적 현지화와 디지털 기반 해외 진출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금융연구원은 내년 국내 은행들의 자기 자본이익률(ROE)이 7% 전후가 될 것이라는 예상을 내놨다. 올해 평균(8%)보다 1%포인트 낮은 수치다....
귀찮고 성가신 재무관리…지금하면 목돈, 내일하면 쌈짓돈 된다 2019-11-05 15:45:16
현재의 비용이나 편익이 미래의 비용이나 편익에 비해 훨씬 중요하고 생생하게 느껴지기 때문이라는 점을 이유로 꼽는다. 하지만 사람들은 이런 내용을 잘 알지 못한다. 그래서 유쾌하지 않은 일은 일단 내일로 미루고 내일이 되면 다시 미룰 핑계를 찾는다. 사람들이 재무관리와 관련해서 미루기 성향을 보이는 원인은...
[인턴액티브] '사라질지 모르는 직업' 가진 이들은 지금… 2019-11-02 06:00:03
등에 따라 대체 가능성이 높고 대체했을 때 비용 편익이 있으며 사람보다 더 업무를 잘할 수 있는 직업'으로 정의했다. 이 보고서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급격한 환경 변화는 개인이 감당하기에는 너무도 큰 파도일 수 있다"면서 정부에 개인 밀착형 전직 지원 서비스는 물론 재취업 전까지 경제적 지원을 제공할 것...
"제조업 강국이라면서 유니콘 중 제조업은 0곳"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제조산업협의회 출범 2019-10-01 00:00:53
등 초기비용이 커 온라인 기반 스타트업보다 3배 이상의 초기자본이 소요된다. 반면 제품이 시장에서 매출을 내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훨씬 길어 투자금 회수도 오래걸릴 수 밖에 없다. 투자자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지못하는 이유다. 2017년 기준 스타트업 총 투자금액 중 제조 스타트업 비율은 8% 수준에 불과했다. 최성진...
GTX·신안산선…철도망 건설 빨라진다 2019-09-25 17:33:37
쓰인다. 경제성이 떨어지는 예타 면제 사업에도 예산이 투입되는 만큼 재정 낭비 논란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남부내륙철도 사업은 경제성이 부족해 두 차례나 무산됐다. 비용편익비율이 각각 0.3, 0.72에 그쳤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 관계자는 “경제성이 부족한 사업에 섣불리 재정을 투입하면 막대한 재정이 낭비될...
`인천 송도~남양주 마석` GTX-B 예타 통과...2022년 말 착공 2019-08-21 15:27:01
사업은 예타 조사를 받아야 하는데, 비용 대비 편익 비율이 1을 넘지 못하더라도 경제성 뿐 아니라 국토 균형 발전 등 사회·정책적 가치 등까지 반영한 AHP가 0.5 이상이면 타당성을 확보한 것으로 간주한다. 이에따라 국토부는 사업추진 방식 결정을 위한 민자적격성검토를 한국개발연구원(KDI)에 즉시 신청하고, 올해 내...
송도∼서울역∼남양주 'GTX-B', 예타 통과…2022년말 착공(종합) 2019-08-21 15:22:55
한국개발연구원(KDI) 첫 예타 조사에서 경제성 지표인 B/C(비용대 편익 비율)로 0.33을 받아 고배를 마신지 5년, 노선 등을 바꿔 2017년 8월 다시 예타 대상으로 선정된 뒤 2년 만이다. ◇ 3기 신도시 끼워넣어 5년만에 겨우 예타 통과 국토교통부는 이날 열린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 심의에서 GTX-B 사업의 경제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