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븐일레븐, 산리오캐릭터 기내용 캐리어 출시 2023-06-22 09:06:50
4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빼빼로데이,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기념일마다 다채로운 디자인의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를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다. 10∼30대를 중심으로 팬덤을 형성하며 현재까지 80억원의 누적 매출을 올렸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완판 행진…편의점 효자는 `짱구` 캐릭터 상품 2023-02-12 22:20:11
떠오르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출시한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가 출시 10일만에 모두 `완판`됐다고 12일 밝혔다. 쿠로미, 시나모롤, 마이멜로디 등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로 디자인한 이 제품은 빼빼로데이 때 처음 출시됐는데, 당시에도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 세븐일레븐은 이후 소비...
시나모롤·짱구가 대세…편의점 흥행 보증수표는 캐릭터 상품 2023-02-12 10:37:50
보증 수표로 떠오르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출시한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가 출시 10일만에 모두 '완판'됐다고 12일 밝혔다. 쿠로미, 시나모롤, 마이멜로디 등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로 디자인한 이 제품은 빼빼로데이 때 처음 출시됐는데, 당시에도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
"버려질 옷에 새 생명을"…유니클로, 대학생들과 업사이클링 전시 2023-02-10 11:50:55
불리는 설, 추석,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에 각 점포에 배부하는 현수막을 활용해 가방 등을 제작하는 방식이다. 이를 위해 CU는 현수막을 폐페트병 재활용 섬유인 '리젠'으로 현수막을 제작했다. CU 관계자는 "그동안 행사에 사용된 현수막은 재활용이 어려워 행사 종료 후에는 그대로 버려진 뒤...
빼빼로데이 현수막이 가방으로 변신 2023-01-30 17:35:37
설, 추석,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는 편의점업계의 ‘5대 대목’이다. 주요 편의점은 행사 흥행을 위해 전국 5만 곳 넘는 점포에 현수막을 배포한다. 이 현수막은 행사가 끝난 뒤 골칫거리로 전락한다. 버리기도 쉽지 않고, 재활용도 어려워서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CU, 편의점 폐현수막으로 업사이클링 가방 만든다 2023-01-24 13:42:34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에 각 점포에 현수막을 배부하고 있다. 행사에 사용된 현수막은 재활용이 어려워 행사 종료 후에는 그대로 버려진 뒤 대부분 소각됐다. CU는 이러한 자원 소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업사이클링 기업 `큐클리프`와 손잡고, 현수막을 미니백·토트백으로 만드는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첫삽 뜬 인도네시아 '수도 이전'…한국과 인프라 협력 기대된다" 2022-12-11 18:09:37
가득하다. 한국의 대중교통 문화부터 빼빼로 데이의 유래, 술자리에서의 예의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뤘다. 술리스티얀토 대사가 직원들과 함께 의논해 주제를 정하고 이에 대한 설명을 동영상으로 찍어 SNS에 올린다. 9일 여의도 인도네시아대사관에서 만난 술리스티얀토 대사는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그만큼 한국에 관심이...
극적인 월드컵 16강…편의점도 활짝 웃었다 2022-12-05 18:59:40
추모 분위기가 조성되며 빼빼로데이와 수능도 화려한 마케팅 없이 넘어갔습니다. 편의점 365일 중 가장 매출이 많은 날이 빼빼로데이인데 연말 대목을 사실상 날린 거죠. 실제 대한상공회의로 통계를 보면, 올해 4분기 편의점 경기전망 지수는 3분기보다 40p 이상 떨어지기도 했고요. 이런 시점에서 카타르 월드컵이...
가나전 석패에도 웃는 유통업계…"3차전 남았다" 2022-11-29 11:13:59
바 있다. 실제 연말 대목으로 꼽히는 빼빼로데이와 수능시험도 예년보다 조용하게 지나가기도 했다. 하지만 월드컵이 시작되며 유통가의 마케팅도 다시금 본격화되는 분위기다. 먼저 대형마트는 월드컵 중계와 함께 즐길 먹거리를 할인 판매하며 고객들의 발걸음을 이끄는데 열을 올리고 있다. 이마트는 12월 1∼7일까지...
'빵의 도시' 로 자리잡는 천안 2022-11-14 18:02:48
만들고 ‘빵빵데이’ 상표도 출원했다. 빵빵데이에 참여한 제과업소는 100여 곳에 달했다. 올해 처음 선보인 전야제 행사에는 1만5000여 명의 방문객이 찾았다. 다른 지역 방문객이 전체의 25%, 자녀 동반 가족 단위 방문객은 82%였다. 만족도 조사에서 천안 홍보 효과(91%), 관광객 증가(92%), 지역경제 활성화(93%), 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