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ES 2024] 삼성전자 한종희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일상에서 AI 활용" 2024-01-09 07:00:02
◇ 'AI 스크린 시대'…AI 기반 신제품 소개 삼성전자는 AI 기능이 탑재된 TV와 가전, 모바일 신제품도 대거 선보였다. 'AI 스크린 시대'를 이끌 2024년형 네오(Neo) QLED 8K에는 8배 늘어난 512개의 신경망을 보유하고, 2배 빨라진 신경망처리장치(NPU)를 적용한 AI 프로세서 'NQ8 AI 3세대'가...
[CES 현장] "한마디로 와우!"…삼성 투명 마이크로 LED에 플래시 세례 2024-01-08 14:42:09
취재진이 몰린 곳은 단연 투명 마이크로 LED가 전시된 코너였다. 삼성은 투명 LCD와 투명 OLED, 투명 마이크로 LED 화면을 나란히 전시해 투명 마이크로 LED의 강점을 부각했다. 특히 3가지 화면의 화소를 확대해 화질 등을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육안으로도 기존 투명 LCD나 투명 OLED와 비교해 투명 마이크로 L...
[CES 2024] 삼성전자 "'AI 스크린 시대' 선도하겠다" 2024-01-08 12:00:22
42형부터 83형까지 OLED 라인업도 확대했다. 2024년형 삼성 OLED는 눈부심 방지 기술을 적용해 색상의 정확도와 선명도는 유지하고 빛 반사를 줄여 낮에도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이밖에 프로젝터 최초로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더 프리미어 8K', 액자 형태의 맞춤형 스피커인 '뮤직 프레임'...
삼성전자, CES서 '자막 읽어주는 TV' 신제품 선보인다 2024-01-08 12:00:03
있는 가능성을 제시한다. 2024년형 삼성 OLED는 선명도는 유지하고 빛 반사를 줄여 낮에도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기존 대비 밝기가 20% 개선됐으며, AI 기술로 정확도를 높인 색상 표현을 자랑한다. 최대 144Hz의 고주사율로 부드럽고 선명한 게임 플레이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업계 최초 무선...
[게시판] 삼성증권, 업계 최초 유튜브 구독자 170만 돌파 2023-12-26 09:56:52
'Samsung POP'(삼성 팝)의 구독자수가 업계 최초로 17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최근 공개한 뮤직비디오 '느슨해진 투자씬에 mPOP을 줘' 1편은 공개 이틀 만에 10만뷰를 돌파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힙합 듀오 '이짜나언짜나'와 코미디언 허미진이 함께 제작한 콘텐츠다. 이외에도 로드퀴즈쇼...
브라우저 부문서 네이버 1위…멜론도 유튜브 뮤직 앞질러 2023-12-18 16:18:26
명, 399만 명이었다. 음악 서비스는 멜론(634만 명)이 유튜브 뮤직(616만 명)을 근소하게 앞섰다. 삼성뮤직(417만 명), 지니뮤직(298만 명), 플로(199만 명)가 뒤를 이었다. 개인방송 앱은 트위치가 203만 명으로 가장 많았다. 트위치가 최근 한국 시장에서 철수를 선언했고 네이버가 시장 진입을 앞두고 있어 변동이 일어...
호텔신라, 신라스테이 개관 10주년…투숙공간 넘어 문화 체험 공간으로 2023-12-13 16:11:25
7일엔 신라스테이 삼성에서 인디 뮤직 콘서트가 열렸다. 신라스테이는 KT&G 상상마당과 손잡고 신인 뮤지션들의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이 콘서트를 열었다. 이 콘서트는 화려한 도심 야경이 펼쳐지는 신라스테이 삼성 루프톱에서 열렸다. KT&G 상상마당의 신인 뮤지션 지원사업 ‘밴드 디스커버리’ 등을 통해...
"배터리 업계 최초"…SK온, '정보보호산업 발전' 장관상 2023-12-10 16:32:12
기관 중에서 SK온과 삼성SDS, 지니뮤직 등 3개 기업이 선정됐다. SK온 관계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정보보호 공시를 통해 이해관계자에게 보안 현황을 자율적으로 공개해 왔다"고 설명했다. SK온은 그간 다양한 정보보호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왔다. 국제 정보보안과 개인정보보안 관리체계 인증(ISO27001·27701)을 취득...
세로수길에 가면…새벽녘 이슬 머금은 '시간의 香'이 맴돈다 2023-11-30 19:19:21
이 브랜드를 만든 강정훈 대표는 삼성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담당하던 ‘삼성맨’. 농구 선수 출신인 그는 영국 주재원 시절 머물던 윔블던 집의 우편번호를 브랜드 이름으로 썼다. SW19 안엔 그의 기억 속 윔블던의 시간이 고스란히 담겼다. 새벽 6시, 정오, 오후 3시와 9시, 그리고 자정…. 향수의 이름은 모두 시간을 따...
도쿄돔 달군 '2023 마마'…K팝, 세계를 열광시켰다 2023-11-30 18:09:07
삼성 갤럭시 올해의 가수상’ ‘여자 그룹상’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상’도 받아 4관왕에 올랐다. BTS는 ‘삼성 갤럭시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상’을 받았다. 마마 어워즈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한류 축제 ‘케이콘(KCON)’과 함께 CJ ENM이 운영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음악 사업이다. 1999년 엠넷(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