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H, 동인천역 일대 개발 시동...타당성 용역 진행 2024-11-05 11:27:16
상권의 쇠퇴와 건물 노후화로 침체해 ‘민선 8기 제물포 르네상스 프로젝트’가 등장했다. 동인천역 일원을 주거·업무·상업 기능이 결합한 복합지구로 재탄생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개발계획에는 경인전철로 단절되었던 남과 북을 연결하는 관통도로 및 입체보행광장이 만들어진다. 오는 2026년...
‘커피 맛집’된 편의점…세븐일레븐 디카페인 3개월 만에 20만잔 돌파 2024-11-05 09:27:38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오피스, 병원 등 핵심 상권에 위치한 200여 점포에서 우선적으로 세븐카페 디카페인 선보였다. 내년까지 1천여 점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국내 커피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도 지속 증가함에 따라 24시간 운영을 기반으로 하는 편의점 채널의 장점을 살려 원하...
세븐일레븐 "디카페인 즉석커피 20만잔 돌파…더 확대" 2024-11-05 09:21:22
상권에 위치한 200여개 점포에서 먼저 세븐카페 디카페인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국내 커피 시장의 성장 속에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도 지속 증가해 디카페인 제품을 출시했다. 지난달 세븐카페 디카페인 매출은 전달 대비 35% 증가했다. 시간대별로 보면 오후 시간대(오후 12시∼5시) 선호도가 가장 높다. 이는 카페인은...
[올드&뉴] 박정희, 구미 그리고 Lamyun?…K라면의 진화 어디까지 2024-11-05 06:09:01
생존 위기에 내몰린 지방 상권이 되살아나고 글로벌 축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이참에 K라면의 영어 표기인 'Ramyeon'도 혀끝이 윗니 뒷부분에 닿는 우리 발음에 맞게 'Lamyun'으로 바꾸자는 의견도 검토해볼 필요가 있다. jah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1900만원이라도 산다"…10만명 몰린 '이곳' 어디길래? 2024-11-04 20:30:01
성수 상권 고객의 소비 패턴에 맞춰 50만원 이하의 의류 제품과 30만원 이하의 잡화, 20만원 이하의 라이프스타일 제품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했다. 개점 초기 이큐엘 그로브의 일평균 방문객은 2000명을 넘었다. 누적 방문객은 개점 50일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관광과 기념품 쇼핑을 즐기기 위한 외국인 방문도 이어지며...
밀키트점·창고…지하철역 '무인점포' 뜬다 2024-11-04 17:43:27
증가에 맞춰 업종 선택1인 가구 증가와 개별 상권 특성에 맞춰 가장 적합한 업종을 선택하고 있다는 게 공사 측 설명이다. 직장인 편의 시설, 테이크아웃 위주의 상품을 판매하는 무인점포 유치를 시도한다는 것이다. 박상동 서울교통공사 상가팀장은 “앞으로 무인 과일가게, 무인 세탁기 등 1인 가구 수요를 겨냥한 무인 ...
연매출 100억 산업용 자동제어 솔루션 기업 M&A 매물로 2024-11-04 09:26:27
약 50억원이다. B사는 수도권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130여개 상업시설과 장기 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이중 70% 이상은 서울 핵심 상권으로 프리미엄 고객층이다. 핵심 경쟁력은 1년 단위의 장기 계약 중심 영업 전략이다. 매출 기반이 안정적이고 정규직과 도급을 혼합한 유연한 인력 운영 체계로 비용 효율화에도 기여하고...
'러너스 하이'에 중독된 사람들…산업 지형까지 바꾼다[러닝의 경제학③] 2024-11-04 08:30:02
있게 된다. 롯데백화점은 본점 ‘스포츠&레저관’을 리뉴얼 확장했다. 본관 7층과 연결된 에비뉴엘 6층 ‘나이키 라이즈’ 매장까지 포함하면 영업면적은 총 2770㎡(약 840평)에 달한다. 강북 상권 최대 규모와 인기 상품 물량 확보를 통해 국내는 물론 외국인 고객까지 흡수하겠다는 전략이다....
성수동, 글로벌 패션 격전지로…플래그십 스토어 '봇물' 2024-11-04 07:01:01
매장을 별도로 운영한다. 이큐엘 그로브는 성수 상권 고객의 소비 패턴에 맞춰 50만원 이하의 의류 제품과 30만원 이하의 잡화, 20만원 이하의 라이프스타일 제품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했다. 개점 초기 이큐엘 그로브의 일평균 방문객은 2천명을 넘었다. 누적 방문객은 개점 50일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관광과 기념품...
롯데하이마트, 밸류업 나서…"매장 혁신·관리 서비스 강화" 2024-11-03 18:01:12
‘상권 맞춤형 매장’으로 바꿔 나간다. 예컨대 10·20대 젊은 층이 많이 방문하는 엔터식스안양역점은 게임밍 컴퓨터 등을 강화했고, 신혼부부가 자주 찾는 한샘광교점엔 최근 종합 인테리어 기업 한샘과 협업 매장을 열었다. 롯데하이마트는 상권 맞춤형 매장 매출이 오프라인 가전 판매점의 역성장 기조에도 의미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