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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케이테크인·누리꿈소프트, AI 고객센터 사업 확장 '맞손' 2024-04-22 09:30:21
상담원과 상담하는 수준에 준하는 서비스 제공 등 대고객서비스(CS) 업무 품질 제고를 위해 활용되는 차세대 CS[065770] 기술 가운데 하나다. 디케이테크인의 AICC 플랫폼인 '카카오 i 커넥트 센터'(KiCC·Kakao i Connect Center·KiCC)는 카카오의 자연어 처리 기술과 음성어 처리 기술이 접목돼 사용자의 질문...
KB금융, AI로 계열사 고객센터 '연계 상담' 서비스 2024-04-19 16:19:53
전화하지 않아도 인공지능(AI)이 연결해준 해당 계열사 상담원과 통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KB국민은행에서 자동이체 관련 상담을 받던 고객이 KB국민카드의 결제 계좌 변경을 원한다면, 상담 중 KB국민카드 관련 업무 상담사와 바로 연결된다. 이 서비스에는 그룹 내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
전화 한 통으로 국민은행·KB증권·KB카드 상담 한 번에 2024-04-19 10:08:54
상담원을 찾아 바로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그동안은 고객이 은행과 카드 업무 상담을 동시에 원하는 경우 각각의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를 걸어야 했으나, ‘KB Link 서비스’를 통해 이제는 단 한번의 전화로도 연계 상담이 가능해졌다. 예를 들어 국민은행에서 자동이체 관련 상담을 받던 고객이 KB국민카드의 결제 계좌...
장애인 선수의 "신발 한 짝만 살게요" 요청…나이키 답변은 2024-04-18 17:59:40
'뻔한 질문'을 던졌다"며 나이키 측 상담원과 나눈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 이 내용에 따르면 리드는 "다리 절단 수술을 받았는데 신발을 한 짝만 사거나, 왼쪽 신발을 두 짝만 사는 것이 가능한가"라고 문의했다. 하지만 나이키 측은 "안 된다"는 답을 내놨다. 이어 리드는 상담원에게 "나이키 제품들은 비싸다....
손톱사진 보고 휴식 권하는 AI…월드IT쇼서 '이색제품' 눈길 [현장+] 2024-04-18 15:02:10
관제 서비스를 통해 24시간 응급관제 센터 상담원과 연결해 주고 필요시 119에 곧장 신고된다. 이 제품은 지난 2월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4에'서 ‘커넥티드 건강 및 웰빙을 위한 최우수 모바일 혁신 분야’에서 상을 받기도 했다. AI 돌봄 글로벌 헬스케어 스타트업인 원더풀 플랫폼은 어르신을 위한...
GM한국사업장, 커넥티비티 서비스 '온스타' 도입 발표 2024-04-11 11:58:23
-차 상태 원격 진단·제어 기능 제공 -상담원 연결 없이 앱 내에서 가입 가능 gm한국사업장이 2025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통해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 '온스타'를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공한다. 서비스 이용자는 모바일 앱에 로그인 후 홈 화면에서 시동 버튼을...
‘챗봇나우', 누적 이용자 수 100만 명 돌파···57억원 절감 효과 2024-04-09 17:04:14
접수 등의 문의를 챗봇이 자동으로 처리해줘 상담원을 거치지 않고도 고객 문의에 70%를 차지하는 단순 문의를 해결할 수 있다. 챗봇나우를 사용하는 쇼핑몰 사업자들은 상담원에게 인입되는 CS건이 최소 20%에서 최대 70%까지 감소한 효과를 얻었다. 이에 따라 CS 운영에 투입되는 인력과 시간이 크게 절감됐으며, VIP...
"카톡 기반 '챗봇나우', 출시 1년새 이용자 100만명 돌파" 2024-04-09 14:45:26
문의를 자동으로 처리해준다. 상담원을 거치지 않고도 고객 문의의 약 70%를 차지하는 단순 문의를 해결할 수 있다. 실제로 챗봇나우를 사용하는 쇼핑몰 사업자들은 상담원에게 인입되는 CS가 최소 20%에서 최대 70%까지 감소하는 효과를 얻었다고 디케이테크인은 설명했다. 이에 따라 CS 운영에 투입되는 인력과 시간이...
"더 늦기 전에 각자 살길 찾아야"…신혼부부 '포기 속출' [돈앤톡] 2024-04-08 08:15:32
한 상담원은 "누구나 알고 있던 문제를 방치해 공사가 미뤄졌고, 공사 지연이 예상되는 상황에서도 사전에 공유되지 않았다"며 "자꾸 같은 문제가 벌어지니 저희(LH) 업무처리 방식이 근본부터 잘못된 것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든다"고 토로했습니다. 사전청약 당첨자들은 허탈하기만 합니다. 2021년 사전청약을 받았는데,...
쇼핑몰 사장님들 반했다…AI '톡' 도입 후 확 달라진 비결 2024-04-03 11:42:56
AI 챗봇이 해결하고, 상담원은 중요한 상담에 집중해 CS 전반의 퀄리티를 올리는 방안을 고안했다는 설명이다. 이런 사업에 지중하기 위해 채널코퍼레이션은 지난해 5월 AI 팀을 신설했다. 이어 △오픈AI GPT를 기반으로 자연어를 인식하는 생성형 AI 에이전트 '알프' △채널톡 고객사 및 카페24와 같은 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