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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여행 늘자…로밍 이용자 팬데믹 전보다도 많아졌다 2024-07-21 06:00:02
베이직' 3개월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LG유플러스가 최근 자사 상담챗봇의 로밍 관련 상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6월 1주차부터 이달 2주차까지 검색 건수는 1위 일본(28.2%), 2위 베트남(13.7%), 3위 중국(10%)으로 나타났다. 미국(6.7%), 필리핀 (5.8%) 등이 그 뒤를 이었다. hyun0@yna.co.kr...
유베이스-제주항공, 협약 체결…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AICC 컨택센터 구축 2024-07-18 11:23:37
인수한 자연어 처리 전문 기업인 위고의 AI 기술력을 통해 AI 상담사 교육, 후처리 자동화, 챗봇, 고객 상담 분석, 상담 자동 분류, 상담 자동 평가, VoC/Biz 분석 등 컨택 센터 전 분야에 수준 높은 AICC를 구축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AICC 구축 업무협약을 통해 대고객 서비스 품질을 더욱 강화할...
시중은행 최초로 'AI 은행원' 도입…신한은행,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확대 2024-07-18 11:00:47
음성봇과 챗봇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고객 업무 상담 뿐 만 아니라 여신 관련 대고객 통지성 업무, 퇴직연금 관련 고객 지원 업무 등 고객 관리 효율성을 제고하는 효과가 있다. 향후 AI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화자인증, 감성분석 등 최신...
프리드라이프,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상조서비스 부문 12년 연속 수상 2024-07-17 11:30:01
상담 우대’ 등 장례 관련 혜택은 물론 ‘종합 건강검진 우대’, ‘리조트 이용 우대’, ‘프리미엄 반려동물 서비스’ 등 회원 멤버십을 확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24시간 모바일 장례 접수, 고객 맞춤형 챗봇 상담, AI 추모 서비스, 디지털 추모관, 모바일 부고 알림, 업계 최초로...
"올 여름 휴가 어디로 가지?"…동남아 제치고 1위 차지한 곳 2024-07-17 09:12:37
자체 인공지능(AI) 기술 익시(ixi) 기반 유플러스(U+) 상담챗봇의 지난 6월 1주차부터 7월 2주차까지 로밍 상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검색 건수 1위는 일본(28.2%), 2위는 베트남(13.7%), 3위는 중국(10%)이었다고 밝혔다. 그 뒤로는 미국(6.7%), 필리핀 (5.8%) 등이 뒤를 이었다. 특히 일본 검색 비율이 2위인 베트남의...
"AICC 시장을 잡아라"…스타트업·대기업, 치열한 선점 경쟁 2024-07-15 16:07:27
전화 인프라와 상담 앱, AI 솔루션, 전용 회선, 상담 인력 등 AICC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기능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구독형 서비스다. 챗봇이나 상담 앱 같은 일부 솔루션만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SKT AI CCaaS의 첫 기업 고객은 SK렌터카다. AI 카피라이터는 대규모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수초 만에 광고나 프로모션...
메가존클라우드, 생성형 AI 기반으로 하나투어 ‘AI 채팅 상담’ 서비스 구축 2024-07-15 10:18:47
채팅 상담’ 서비스 구축 프로젝트는 그 첫 번째 성과다. 하나투어는 자사 홈페이지에 시나리오 기반의 챗봇 시스템을 구축해 채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으나, 여행 상품이 다양한데다 국내외 항공사들의 규정이 각기 달라 다양한 고객 문의에 정확하게 답변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또한 시나리오 기반의 채팅...
"LG 가전 쓰는 이유 있었네"…국내·외 서비스 혁신 '박차' 2024-07-10 10:00:04
'LG 씽큐'의 데이터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효율적인 상담과 원격 진단·조치가 가능해진 것. 이 외에도 제품을 분해하지 않아도 사용정보를 활용해 고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LG 스마트 체크', 무인 상담이 가능한 'AI 챗봇'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해외에서도 지역별 편차 없이 높은 수준의...
LG전자 조주완 "서비스는 골든타임…AI·디지털로 고객접점 혁신" 2024-07-10 10:00:02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AI 상담 인프라를 이용해 24시간 다국어 응대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60여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하고, 자연어 처리 기술로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우선 유럽 지역에서 통합 챗봇을 운영하며 중장기 무인 상담률을 50%까지 늘릴 계획이다. 한편, 조...
조주완 사장 "서비스는 LG전자의 골든타임" 2024-07-10 10:00:00
LG 스마트 체크, 무인상담 서비스 AI 챗봇 등도 갖췄다. 해외를 대상으로도 해외 서비스 종합 상황실을 구축해 50여 개 법인의 서비스 운영 지표를 실시간 관리하고 있다. 글로벌 가전 기업으로서 해외에도 지역 편차 없는 수준 높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조 사장은 또 50여 개 해외 법인 산하 60여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