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 할인받는 '쿠폰 정기구독' 아시나요 2023-05-21 17:36:11
더 커졌다. 상품군별로는 도시락 비중이 가장 컸다. 전체 구독 쿠폰 이용 건 중 도시락이 차지한 비율은 13%였다. 커피(10.2%), 우유(9.0%), 삼각김밥(8.3%), 컵라면(7.5%)이 뒤를 이었다. 연령별로는 30대가 36.4%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20대가 33.8%로 뒤를 이었다. 그 외에 40대(22.6%), 50대(5.0%), 10대(2.2%)...
"편의점 자주 갈수록 이득"…2030 '우르르' 몰리는 이유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5-21 14:35:29
소비자가 늘어서다. 구독 쿠폰 이용률은 상품군별론 도시락, 연령대별론 2030세대에서 유독 높게 나왔다. 외식 물가가 치솟는 이른바 ‘런치플레이션(점심+인플레이션)’에 한 푼이라도 아끼려는 젊은층들이 몰려든 결과다. 차별화된 구독 서비스를 출시하려는 업계 경쟁도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구독서비스 이용자 135%...
'출범 3년차' 거래소TR…장외파생상품 거래잔액 1경 6,700조 2023-04-27 15:38:08
급격히 늘어나고 환율 변동성이 커지면서 금융투자업자의 장외파생상품 거래가 늘어난 것으로 추정한다고 거래소가 설명했다. 상품군별로는 이자율(1경 3,419조원, 90.3%), 통화(3,051조원, 18.3%) 상품군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이후 주식, 신용 및 일반상품 순이었다. 금융권역별로는 외국계은행(6,161조원, 36.9%),...
거래소 TR 출범 3년…장외파생상품 거래잔액 1.7경 육박 2023-04-27 12:49:17
거래가 늘어 것으로 추정했다. 상품군별로 이자율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품의 거래잔액이 1경3419조원(80.3%)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통화 상품군(3051조원, 18.3%), 주식 상품군(122조원, 0.7%), 신용 상품군(113조원, 0.7%) 등 순이었다. 금융권역별로는 외국계은행(6161조원, 36.9%)이 가장 많았다....
장외파생상품 거래잔액 '1경7천조원' 육박…금리 상승기 거래↑ 2023-04-27 10:49:27
잔액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밝혔다. 상품군별로 이자율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파생상품의 거래 잔액은 1경3천419조원으로 전체 거래 잔액의 80.3%였다. 통화 상품군(3천51조원·18.3%)과 함께 대부분(98.6%)을 차지했다. 금융권역별로는 외국계 은행이 파생상품을 거래하고 한국거래소에 보고한 경우(6천161조원·36.9%)가...
외부활동 확대 등에 2월 유통 매출 전년비 8% 증가 2023-03-28 15:43:29
증가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패션·잡화(13.9%)와 서비스·기타(14.4%) 매출은 늘었고 가전·문화(-2.3%)와 생활·가정(-0.4%)은 줄었다. 오프라인 부문은 대외 활동 증가로 의류·스포츠 상품 판매가 호조세를 보이면서 대형마트와 백화점, 편의점 등 모든 업태의 매출이 증가했다. 작년 같은 시기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블랙스톤 CBRE 브룩필드 아레스, 한국 큰손이 뽑은 '베스트 운용사' 2023-03-21 15:07:22
매력적인 위험 수익률을 보이는 다양한 투자상품에 전략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오퍼레이션 어워드는 글로벌 부동산 전문 자산운용사인 라살 자산운용에 돌아갔다. 이 회사는 부동산 금융 및 전문 서비스 회사인 존스랑라살의 독립 자회사로, 다양한 투자 수단을 통해 개인 및 공공 부동산 지분과 부채에 투자하고 있다. AU...
이른 설명절에 1월 오프라인 유통 매출 감소…온라인은 늘어 2023-02-26 11:00:05
증가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가전·문화(4.7%)와 서비스·기타(18.1%) 매출이 늘었고 생활·가정(-2.2%)과 해외 유명 브랜드(-7.2%)는 줄었다. 오프라인 매출은 설 명절 휴점으로 방문객 수가 줄고 생활용품의 온라인 구매가 확대돼 작년보다 0.5% 감소한 7조5천100억원이었다. 상품군별로는 생활·가정(-10.0%)·해외 유명...
거리두기 해제에 작년 유통 매출 9%↑…온·오프라인 모두 늘어 2023-02-02 11:55:23
9.2% 증가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외부 활동 증가로 패션·잡화의 매출 비중이 0.4%포인트 상승했고, 온라인 쿠폰·공연티켓 구매가 늘면서 서비스·기타 부문 매출 비중도 0.8%포인트 확대됐다. 다만 재택근무와 자가격리가 줄면서 가전·문화와 생활·가정 상품군의 매출 비중은 각각 1.2%포인트와 0.8%포인트 하락했다....
작년 온라인쇼핑 거래액 200조원 돌파…여행 94%↑·레저 98%↑ 2023-02-01 12:00:03
썼다. 해외 직구는 중국(11.2%)과 일본(29.8%) 등에서 주로 늘었다. 상품군별로는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8.6%), 음·식료품(7.4%) 직구가 주로 늘었고, 가전·전자·통신기기(-18.3%)는 줄었다. 해외 소비자가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역직구'는 전년 대비 58.1% 감소했다. 통계청 관계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