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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메프 피해 기업에 긴급경영안정자금 등 최소 5600억원 지원 2024-07-29 11:08:02
항공권 예약 취소에 대한 수수료(위약금) 면제도 지원한다. 앞서 전날까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티웨이,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등은 취소 수수료 면제 결정 안내를 완료했다. 소비자 환불 처리 '속도'소비자에 대해서는 신속한 환불 처리와 피해 구제 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다. 여행업계와 신용카드사,...
"티몬·위메프 환불 못 받나요?"…소비자원 상담 빗발 2024-07-26 11:33:23
대응팀을 설치하고, '머지포인트 사태' 때와 마찬가지로 집단분쟁 조정 참여자 모집을 시작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머지플러스는 '무제한 20% 할인'을 내세우며 소비자가 상품권을 사면 액면가보다 더 많은 몫의 포인트를 충전해주다가 현금 부족이 발생, 대규모 환불 중단 사태를 일으켰다. 소비자원은...
소비자원에 티몬·위메프 상담 빗발…어제 하루에만 2천건 2024-07-26 11:17:20
20% 할인'을 내세우며 소비자가 상품권을 사면 액면가보다 더 많은 몫의 포인트를 충전해주다가 현금 부족이 발생, 대규모 환불 중단 사태를 일으켰다. 소비자원은 머지포인트 사태 피해자 7천200명을 모집해 집단분쟁 조정을 진행했으나, 머지플러스 등이 조정안을 수용하지 않아 피해자들의 민사소송 변호사 비용을...
금감원 "티메프 미정산 3000억"…카드사에 취소·환불 협조 요청 2024-07-25 17:59:13
본사 현장점검을 했다. 공정위는 소비자가 상품 주문을 취소하면 3일 이내에 주문 금액을 환불해줘야 하는 전자상거래법을 지키고 있는지 살펴봤다. 금감원은 연체 상태인 1700억원을 포함해 전체 미정산 금액이 3000억원 수준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공정위는 피해자의 집단분쟁조정을 지원하기 위해 이날 산하 기관인...
공정위, 티몬·위메프 현장점검…뒤늦게 '규제 사각지대' 대응 2024-07-25 16:30:01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공정위는 소비자가 상품 주문을 취소하면 3일 이내에 주문금액을 환불해야 하는 전자상거래법을 티몬과 위메프가 지키고 있는지 점검했다. 금감원은 두 이커머스 업체가 판매자에게 지불하지 못한 미정산 금액(1700억원)과 환불 여력을 확인했다. 공정위는 피해자들의 집단분쟁조정을 지원하기 위해 ...
정부, 위메프·티몬 긴급 현장 점검…정상화 노력 촉구 2024-07-25 16:00:47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 피해가 가장 우려되고 있는 만큼 여행업계에서 계약이행에 적극 임해줄 것을 촉구할 계획이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환불 지연·거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구제 및 분쟁조정 지원을 위해 금일부터 한국 소비자원에 전담 대응팀을 운영할 방침이다. 신속한 피해구제를 위해 집단분쟁조정 준비에 즉시...
롯데면세점, 비상경영 속도…본사직원 인도장 근무로 전환 2024-07-24 14:38:38
고과에 따라 차등 인상하고, 학자금과 의료비 지원 등에 제한을 두는 방향을 제시했다. 또 2024년도 임금은 동결하기로 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달 비상 경영 체제 돌입을 선언하며 사업부 구조개선과 상품 원가 및 경쟁 비용 통합 관리, 조직 슬림화, 전 임원 급여 20% 삭감, 전사적 인력 구조조정 등 수익성 개선을...
GS25, 트립패스 카드 무료 배포…"외국인 관광객 서비스 강화" 2024-07-24 10:14:20
지원한다. GS25는 다음 달 중 트립패스 카드를 정식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또 외국인 관광객이 주류나 담배 등 연령 확인이 필요한 상품을 구입할 때 트립패스 앱을 활용할 예정이다. 이태영 GS리테일 서비스상품팀 MD(상품기획자)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며 "GS25 서비스를 통해 외국...
티몬·위메프 정산지연 후폭풍…소비자 피해 현실화(종합2보) 2024-07-23 18:27:06
빠른 정산시스템을 운영하겠다는 것이다. 티몬과 위메프는 상품 판매에 대한 플랫폼 사용 수수료만 직접 받게 된다. 회사 측은 "상품 결제대금의 지급 안전성을 강화하고 빠른 정산을 지원하고자 시스템 도입을 결정했다"며 "이번 사태를 해결하고 고객의 신뢰를 높일 방안을 계속 찾을 것"이라고 했다. lucho@yna.co.kr (...
부산은행, '부산 민생경제 다시 따뜻하게' 등…지역 상생에 앞장서 2024-07-23 16:13:05
조직을 활용해 임직원들이 상품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금융소비자보호법을 위반하지 않도록 꼼꼼히 살피고 있다. 부산은행은 고도화하는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금융소비자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핫라인을 구축해 관련 이상징후 발생 시 공동으로 대응하는 보이스피싱 사이렌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