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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프랜차이즈 가맹점 매출액, 거리두기 해제에 100조원 돌파 2023-12-26 12:00:20
생맥주·기타주점(57.7%), 중식·양식 등 외국식(41.0%), 커피·비알코올음료(33.2%) 등에서 매출액이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고물가의 영향도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소비자물가 지수는 5.1% 올라 1998년(7.5%) 이후 24년 만에 최고 상승률을 기록했다. 가맹점 종사자 수는 94만2천명으로 12.9%(10만8천명)...
편의점 배달·픽업으로 '치맥' 많이 찾았다…쏜살치킨이 1위 2023-12-21 10:40:17
판매하는 쏜살치킨이었다. 이어 아사히 생맥주캔과 버드와이저, 스텔라, 산토리, 호가든 등이 10위권에 이름을 올려 편의점 치킨과 맥주를 함께 즐긴 소비자들이 많았던 것으로 풀이된다. 앱을 활용하면 할인쿠폰 등을 추가로 적용할 수 있어 고물가에 한 푼이라도 아끼기 위한 소비가 몰린 영향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음악저작권 4개 단체, 매장음악 공연권 관련 후속 캠페인 진행 2023-12-20 09:00:05
등 비알코올음료점, 생맥주 전문점 및 기타 주점 등)에 변경된 공연권에 관한 내용을 전달해 합법적인 음악사용을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기존 저작권법 시행령 제11조는 단란·유흥주점, 대형마트, 백화점 등에서의 공연에만 저작(인접)권자의 이용 허락을 받게 되어 있었으나 2018년 저작권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 시행으로...
누구나홀딱반한닭, ‘2023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대상 대상’ 수상 2023-12-14 13:35:27
끼쳤다고 밝혔다. 누구나홀딱반한닭은 생맥주 등 주류메뉴 품질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올 상반기부터 ‘생맥주가 맛있는 집’이라는 인증 제도를 가맹본사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수퍼바이저가 담당 매장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우수매장 인증 및 갱신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만족...
길거리서 노래 듣기 힘드네…연말 캐럴이 사라진 이유 2023-12-12 18:02:39
업종(커피 전문점, 기타 비알코올 음료점업, 생맥주 전문점, 기타 주점업, 대규모점포-전통시장 제외, 체력단련장 등 저작권법 시행령 제11조 참고)이 아닌 대다수 매장은 저작권료 납부 의무가 없어 캐럴 등 각종 음악을 저작권료 납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카페, 주점 등 저작권료 납부 대상 영업장의 경우에도 50㎡...
길에서 사라진 캐럴, 저작권 문제 아니었다 2023-12-12 17:01:02
매장은 저작권과 무관하게 음악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며 "저작권료 납부 의무가 있는 특정 업종은 기존처럼 저작권료를 납부하고 캐럴 음악을 사용하면 된다"고 밝혔다. 저작권료 납부 의무가 부과된 업종은 커피 전문점, 생맥주 전문점, 체력단련장 등이다. 이런 업종 중에서도 면적 50㎡ 미만의 소규모 매장은...
[르포] 용접하고 치킨 튀기고…다재다능 로봇생산 두산로보틱스 공장 2023-12-07 14:00:04
공장 1층 입구 앞에 놓인 맥주 로봇은 약 10초 만에 생맥주 한 잔을 뽑아내고 있었다. 거품양은 균등했다. 2층 직원 휴게실에 놓인 커피 로봇 '닥터프레소'는 팔을 360도로 돌려 커피를 컵에 받아 내밀었다. 두산로보틱스 공장에서는 이처럼 일상 곳곳에서 사람을 대신하는 협동로봇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작동 모습...
편의점 이마트24, 인기 위스키 18종 페이백·경품 행사 2023-12-05 09:31:36
많은 달이다. 이마트24의 위스키와 와인 매출 비율은 2021년 한 해 25대 75로 나타났으나 올해 8∼11월에는 53대 47로 역전됐다. 이마트24는 12월 한 달간 하이네켄 캔맥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일 2명에게 홈 생맥주 기계를 제공하는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1시간 배달 통했다"…GS리테일 퀵커머스 매출 159% 증가 2023-11-15 16:41:10
입소문이 났다. GS리테일에 따르면 ‘먹태깡’, ‘아사히 생맥주’, ‘공간춘’ 등이 출시됐을 때 픽업 서비스 이용 고객이 700% 가량 늘어났다. GS리테일은 퀵커머스 서비스를 타사와 차별화되는 핵심 경쟁력 강화 일환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O4O(online for offline·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전략의 일환이다....
GS리테일 "편의점 픽업·슈퍼 배달 통한 퀵머커스 매출 159%↑" 2023-11-15 09:17:48
점보라면 시리즈, 김혜자 도시락, 아사히생맥주, 먹태깡 등이 출시됐을 때 편의점 픽업 서비스 이용 고객이 평시 대비 최대 700% 폭증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픽업서비스 고객의 평균 구매 단가는 일반 고객 대비 2.8배 많은 1만4천원이다. GS더프레시에서는 배달 비중이 88% 이상이고, 평균 주문 금액이 편의점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