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래도 안 마실래?"…절박한 日맥주회사, 신박한 신상 꺼냈다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6-27 07:14:18
가정용 생맥주 서버를 임대해주고 매월 두 차례 1리터짜리 수제맥주를 배달한다. 월 8250엔(약 7만9218원)으로 비싼 편이지만 인기가 좋아서 대기 기간이 8개월에 달한다. 아사히도 작년 3월 홈술용 맥주 '슈퍼드라이 나마조키캔'을 내놨다. 나마조키란 일본어로 '생맥주잔'을 뜻한다. '생맥주잔...
"술 마시는 사람이 없다"…벼랑 끝 日 주류업계 살린 구세주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6-05 07:25:59
생맥주스러운'이라는 뜻의 '드래프티(Drafty)'로 지었다. 도수는 0.7%로 아사히 비어리보다 0.2도 더 높였다. 일본 주류업계가 2021년을 '미알콜맥주의 원년'으로 부르는 이유다.미알콜·무알콜, 대용품에서 선택지로 일본에서도 ‘술도 아니고 물은 더더욱 아닌 미알콜 주류를 마시는 사람이 있기나...
술 안 마시는 日…"게코 잡아라" 주류회사들 無알코올 승부수 2022-06-01 18:42:32
‘생맥주스러운’이라는 뜻의 ‘드래프티(Drafty)’로 지었다. 도수는 0.7%로 아사히 비어리보다 0.2%포인트 더 높였다. 일본 주류업계가 2021년을 ‘미알코올 맥주 원년’으로 부르는 이유다. 무알코올 주류, 대용품에서 선택지로일본에서도 ‘술도 아니고 물은 더더욱 아닌 미알코올 주류를 마시는 사람이 있기나...
에일 내놓던 '수제맥주 1위' 제주맥주, 라거 시장 진출한다 2022-05-16 17:04:30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종류는 캔을 비롯해 병맥주·생맥주 등이다. 기존 수제맥주 제품인 ‘제주 위트에일’이나 ‘제주 펠롱에일’ 등 처럼 500㎖ 4캔을 묶어 1만1000원에 판매하게 된다.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수제맥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국내 맥주시장 대부분을 점령하고 있는 건 라거 맥주다....
콜라보 수제맥주 전성시대…진라거 돌풍 잇는 `진에일` 나온다 2021-10-07 15:16:44
2016년 직영점인 `브루펍`을 열었고, 2018년부터 생맥주 도매채널 유통을 시작으로 편의점 캔맥주 시장까지 영역을 넓혀왔다. 내년부터는 OEM 생산을 확대하고 해외 진출도 계획 중이다.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수제맥주 시장이 성장하며 지난 2019년 35억 원이던 매출액이 지난해에는 50억 원으로 40% 이상 증가했다....
[게시판] 홈플러스, 올림픽 응원족 겨냥 먹거리·가전 할인 2021-08-01 10:29:16
할인 ▲ 홈플러스는 퇴근 후 집에서 올림픽 경기를 응원하는 이들을 겨냥해 먹거리와 가전 할인 행사를 한다고 1일 밝혔다. 집에서도 테팔 비어텐더(생맥주 기계), COMS 빔프로젝터를 할인 판매한다. 하이트진로 '테라 스마일리' 캔 5종, 한판닭강정, 동원 참치볶음밥 등 간식거리도 선보인다. (서울=연합뉴스)...
롯데칠성, 클라우드 신규 광고 선보여 2021-07-07 14:31:54
광고 영상에는 생맥주 기계에서 뽑은 생맥주가 캔 제품으로 변하는 장면이 담겨 맥주의 신선함도 강조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제품과 모델의 이미지가 부합해 제품의 특징을 나타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신과 함께' 글로벌 아이돌 엑소 시우민의 20대 욜로는? 2021-05-29 15:54:00
받고 생맥주 기계를 선물로 획득했다. 놀라운 선물에 더욱 치열해진 추천 경쟁에서 성시경은 ‘술찌 부부’를 위한 '맥사(맥주+사이다)와 병어조림’으로 자신의 ‘최애’인 빨간 고무대야에 담긴 수제 맥주을 선물 받아 폭소를 자아냈다. 지난 28일 금요일 밤 10시 20분 방송된 채널S ‘신과 함께’ 8회에서는 수제 맥주...
생맥·병맥·캔맥…당신의 취향은 2021-04-29 17:29:29
하지만 대중적인 맥주의 종류를 이야기한다면 생맥주와 병맥주, 캔맥주 정도로 나눌 수 있다. 흥미로운 것은 세 종류의 맥주가 같은 듯 다르다는 점이다. 생맥주를 즐겨 마시는 이들은 “효모가 살아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생맥주의 99%에는 효모가 없다. 이미 살균 처리를 했거나 마이크로필터로 걸러냈...
'카스' 이어 '테라'도 가격 올린다…하이트진로 내달 1.36%↑ 2021-04-27 15:31:24
다음 달 7일부터 '테라' 등 맥주 제품의 페트병류, 생맥주, 330㎖ 병 제품의 출고 가격을 평균 1.36% 올린다고 2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의 맥주 가격 인상은 2016년 12월 이후 4년 5개월 만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올해 3월부터 적용된 주세 인상분을 반영하는 것"이라며 "가정용으로 많이 팔리는 캔류 제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