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만원짜리 2만원에 산다"…새옷 초특가 할인에 '우르르' 2024-03-18 16:08:17
늘었다. 행복한나눔은 생활잡화·의류·도서 등 기증 물품을 팔아 복지 사업을 벌이는 사회적기업이다. 서울 문래점 등 오프라인 기증품 가게를 전국에 11곳을 두고 있다. 중고품 가게라곤 하지만 하자없는 사실상 새 제품을 저가에 구할 수 있는 점이 인기 요인이다. 행복한나눔은 GS홈쇼핑, 신세계인터내셔날, 롯데백화점...
[이번주뭘살까] 유통업계 봄맞이…이사·혼수·나들이 겨냥 할인전 2024-03-09 07:00:04
하트: 시시호시X피으(FILLE)' 팝업 행사를 한다. 액세서리, 잡화, 주방용품, 디저트 등 6종의 시시호시 단독 굿즈와 50여종의 화이트데이 굿즈를 준비했다. 이밖에 오는 10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는 글로벌 런칭 40주년을 기념하는 맥(MAC) 팝업행사를, 잠실점에서는 '2024 와인 페스타'를 각각 진행한다. ...
SK스토아 "신규 고객 절반이 40∼50대…홈쇼핑 주고객" 2024-02-29 10:07:06
오전 10시 41분∼11시 41분으로 편성하고 중년 여성이 좋아할 패션잡화와 리빙, 식품 등을 소개한다. 특히 SK스토아의 판매 데이터를 기획 단계부터 활용해 트렌드 상품과 '핫 이슈' 상품, 잘 알려진 브랜드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SK스토아의 이달 1∼25일 신규 고객 중 40∼50대는 48.5%를 차지했다. 신규...
'알리 공세'에도 국내 온라인유통 매출 27개월만 최대 성장 2024-02-27 11:00:05
늘어났다. 오프라인 유통에서는 소비 양극화의 영향으로 해외 수입 화장품·의류·잡화 등을 포함한 '해외 유명 브랜드'만 6.6% 증가했고, 가전(-5.1%), 패션잡화(-2.5%), 아동스포츠(-7.1%), 식품(-1.9%), 생활(-0.4%) 등 대부분 품목 매출이 감소했다. 1월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 업체들의 매출 동향이 엇갈린...
롯데월드, 인기 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협업…1999년 레트로 감성 넘치는 봄시즌 축제 2024-02-26 15:53:27
일상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잡화류의 웹툰 콘셉트 상품도 있다. 벚꽃, 네잎 클로버 콘셉트의 봄 시즌 상품과 ‘청송 사과 요거트’, ‘그린애플 에이드’ 등 사과를 활용한 신규 시즌 식음료 제품도 출시됐다. 테마파크 이용과 굿즈를 함께 이용하려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패키지 상품도 있다. ‘세기말 패키지’엔...
세탁·청소 전문 스타트업…특기 살려 사업영역 확대 2024-02-12 16:06:33
측은 설명했다. 생활연구소는 최근 해당 지역의 청소 매니저 수도 빠르게 늘어나면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게 됐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청소 매니저 양성을 위한 일자리 센터 제휴 및 교육도 확대해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해서 근무 환경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세탁특공대를...
'고독한 미식가' 원래 모델은 여성…아재로 바꾼 이유는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4-02-10 17:26:24
"원래 모델은 요코하마에서 수입 잡화 사업을 하는 여성이었어요." ▶그런데 왜 원작 만화의 주인공은 젊은 남성, 드라마에선 소심한 중년 남성이 됐나요. "중년 남성이 아니면 혼밥을 못하던 시기였으니까요. 혼자서 제대로 밥벌이를 하면서 여러 지역을 방문하는 일을 하는 인물상을 찾은 결과에요." ▶일본인은 적게...
연말효과에 유통가 '4분기 깜짝실적'…올해 개선은 미지수 2024-01-28 07:01:01
해외여행 증가로 명품 매출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패션·잡화·생활·식품이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세계의 작년 연간 매출액은 18.12% 감소한 6조3천970억원, 영업이익은 4.79% 줄어든 6천144억원으로 각각 추산됐다. 이마트[139480]는 증권사 6곳의 컨센서스 기준 작년 4분기 매출은 1.64% 증가한...
장애인 자립 힘쏟는 교보생명…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 열어 2024-01-22 15:44:33
잡화, 가전·생활용품, 도서 등 물품을 기증했다. 임직원들이 기부한 물품은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를 통해 판매된다. 판매 수익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또 임직원의 환산 기부액만큼 회사가 일대일 매칭 방식으로 2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올해 쉽지 않다'…백화점 신년세일 매출성장 '한 자릿수' 그쳐 2024-01-21 06:13:00
제품군 위주로 호조를 보였다. 신세계백화점은 가전제품 등 생활장르(17.7%)와 스포츠 상품(9.4%)이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현대백화점은 명품(27.3%)과 아웃도어(20.6%) 제품 판매가 늘었다. 그러나 3사 모두 20%가 넘는 매출 신장률을 거둔 지난해 초 정기세일 때와 비교하면 올해 첫 세일 매출 증가 폭은 아쉬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