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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선 지어 마케팅할 자신 있습니까?"…의기투합해 난관 돌파 [유창근의 육필 회고] 2023-05-16 10:00:38
투입할 초대형선의 발주와 대폭 늘어나는 선복(적화공간)을 채우기 위한 영업 강화, 2020년 이후의 얼라이언스 문제 해결에 집중했다. 그러나 국내외의 거센 반대와 부정적 시각에 시달려야 했다. 초창기 국내의 현대상선에 대한 부정적 반응은 한진 사태와 연관된 것으로 보였다. 예상치 않은 한진해운의 몰락으로 많은...
초유의 한진해운 사태 수습…"숨 가빴던 나날들" [유창근의 육필 회고] 2023-05-12 09:30:36
선가가 낮은 시기 선복(船腹·적화공간)을 확보한 OOCL, 함부르크주 정부와 독일계 포워더(물류 주선) K&N(Kunne & Nagel)의 신규 투자를 바탕으로 M&A를 통해 중동계 선사 UASC 및 칠레 선사 CSAV를 인수한 덕이다. 이들이 발주해놓은 대형선의 혜택을 톡톡히 보게 된 것이다. 한진해운이 속해 있던 CKYH의 사정은 정확히...
[전준수의 해양 콤파스] 동남아 항로 정기선사의 운송권 강화해야 2023-03-15 17:38:47
아시아·유럽에서 56만TEU 이상의 선복이 빠져나와 아시아와 중동 항로로 전배됐다. 동남아시아 항로는 한국 국적 선사들이 한국 화주의 편의와 항로 특성에 맞는 중소형 선박으로 운항하고 있다. 한국 화주의 수요에 맞추는 스케줄과 적정한 운항횟수 유지, 운송 기간, 다양한 국내 항구 기항, 화물 수요가 충분하지 않을...
현대차그룹 사내 스타트업 4개사 분사 2023-03-09 10:53:04
개발한 선복 공유 플랫폼은 선사/선박별 선복 현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물류업체 간 유휴 선복 거래를 중개해 원활한 해운환경을 조성한다. 카레딧은 차량별 정비 이력 데이터를 수집해 부품 잔여 수명과 수리비를 예측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개별 차량 데이터를 축적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차량 외관을 점검하지 않아...
자율 배송로봇·선박적재 공유…현대차 사내 스타트업 4곳 분사 2023-03-09 09:24:44
공간(선복)을 실시간 공유·중개하는 플랫폼을 운영한다. 서프컴퍼니의 플랫폼으로 물류업체가 유휴 선복을 찾지 못해 물류 장애가 생기는 애로가 상당 부분 개선됐다. 카레딧은 차량 데이터 분석을 통해 차량 부품 수명과 유지비 예측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차량별 정비 이력 데이터를 수집해 부품 잔여 수명과...
현대차그룹, 사내 스타트업 4개사 분사 2023-03-09 08:50:49
선복 공유 플랫폼은 선사/선박별 선복 현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물류업체 간 유휴 선복 거래를 중개해 원활한 해운환경을 조성한다. 카레딧은 자동차별 정비 이력 데이터를 수집해 부품 잔여 수명과 수리비를 예측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개별 차 데이터를 축적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차 외관을 점검하지 않아도...
HMM, 튀르키예 구호품 운송·컨테이너 무상 지원 2023-03-06 10:47:11
"인도적 측면에서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하기 위해 보유 선박 등을 활용해 최대한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HMM은 2021년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인도 지원을 위해 코로나 치료용 산소와 관련 의료용품을 1달러를 받고 운송했고, 선복도 최우선으로 제공했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자동차운반선 부족 심각…컨테이너로 실어나르는 수출옵션 제시 2023-01-26 11:00:05
높은 르노코리아와 쌍용자동차가 선복 확보에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게 해수부의 설명이다. 해수부는 간담회에서 글로벌 자동차운반선 부족 현상에 따른 수출 애로 지원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우선 국적선사와 긴밀한 논의를 통해 차량을 자동차운반선 대신 경쟁력 있는 가격에 컨테이너로 수출하는 수출 옵션을...
물동량 감소, 운임료 내림세 지속 2023-01-02 16:26:05
노후 선박 퇴출을 고려해도 올해 해운사의 선복(적재 공간)량은 6%가량 불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SCFI가 코로나19 이전 수준인 700선까지 떨어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양종서 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은 “운임 수준이 팬데믹 이전 수준까지 하락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면서도 “해운사들이 선복...
"신입 7000만원·대리 1억"…9년 임금동결 회사의 '대반전'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2-12-24 07:00:01
이어갈 것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SCFI가 코로나19 이전 수준인 700선까지 떨어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양종서 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은 "운임 수준이 팬데믹 이전 수준까지 하락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면서도 "해운사들이 선복 공급량을 조절해 운임 낙폭을 줄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익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