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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판 유니클로' 쉬인도 탈중국?…"신장산 면화 안 써" 2023-06-22 19:13:01
"쉬인의 공급망 투명성 노력은 업계 표준과 일치하거나 어떤 면에서는 이를 뛰어넘는다"고 강조했다. 쉬인은 중국 밖으로 공급망을 다각화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해 여름부터 튀르키예에서 생산을 시작했고 인도 소매업체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그러나 여전히 중국에 몰려 있는 의류 공급업체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해외로, 해외로'…본사 이전하는 중국 기업들, 왜? 2023-06-16 05:21:22
가장 대표적인 업체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패스트패션 업계의 정상에 오른 중국의 패션기업 쉬인이다. 지난 2008년 설립된 쉬인은 최근 본사를 싱가포르로 이전하고, 중국 난징의 기업 등록을 말소했다. 또한 아일랜드와 미국 인디애나주(州)에 지사를 설립하고 워싱턴DC에 로비대행업체와도 계약했다. 쉬인은 최근 성명...
"중국 간판 달고는 장사 힘들다"…中기업, 본사 외국 이전 행렬 2023-06-16 05:14:20
간판 달고는 장사 힘들다"…中기업, 본사 외국 이전 행렬 패션업체 '쉬인', 본사 싱가포르 이전·쇼핑앱 테무, 보스턴에 본사 설치 (뉴욕=연합뉴스) 고일환 특파원 = 중국에 대한 국제사회의 각종 제재 등을 이유로 본사를 외국으로 옮기는 중국 기업들이 늘고 있다. 뉴욕타임스(NYT)는 15일(현지시간) 해외 시장을...
"섬유·패션칼라 업종 뿌리산업에 포함해야"…속끓는 섬유업계 2023-06-08 16:05:44
개최했다고 밝혔다. 섬유산업위원회는 패션칼라·직물·니트 등 섬유산업 관련 중소기업의 산업 경쟁력 강화 및 성장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구성됐다. 향후 2년 동안 구홍림 위원장(반월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을 중심으로 전문가 27인이 업계 현안을 논의하고 진흥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경영자는 숫자에서 멀어지면 끝"…'패션 거목' 김웅기의 철칙 [강경주의 IT카페] 2023-06-01 11:31:46
김웅기 글로벌세아 회장(사진)은 패션업계에서 입지전적인 인물로 꼽힌다. 1986년 서울 공덕동 좁은 사무실에서 직원 2명으로 시작해 37년 만에 연매출 4조원 규모의 대기업을 일궈서다. 김 회장은 최근 글로벌세아가 운영하는 서울 대치동 S2A갤러리에서 한국경제신문과 단독 인터뷰를 가졌다. 한국 최고 패션 기업을 일군...
'MZ 패션' 브랜드들은 왜 대구에 꽂혔나 2023-05-25 17:48:01
담겼다. LF 관계자는 “1970~1980년대 섬유산업 중심지였던 대구는 전통적으로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가 많다”며 “대구 특유의 길거리 문화가 리복의 레트로 콘셉트와 시너지를 낼 것으로 봤다”고 말했다. 대구를 거점 도시 삼아 첫 매장을 낸 패션 브랜드는 리복뿐만 아니다. 최근 패션업계에서 가장 ‘핫’한 브랜드...
'택배기사' 열풍에 웃은 덱스터…유니브 인수한 메가스터디 [Geeks' Briefing] 2023-05-17 16:31:20
K패션 넘어 'K-AI'까지 수출 신기영 디자이노블 대표는 세계 섬유패션산업을 대표하는 민간 국제단체인 국제섬유생산자연맹(ITMF)이 주최한 ‘디지털 워크플로우’ 웨비나에서 ‘디자인과 제조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사용하는 방법’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신 대표는 앞서 2022년 9월 스위스 다보스에서...
'섬유패션 수출·투자' 민관회의…"하반기 수요회복 기대" 2023-05-16 11:09:02
함께 '섬유패션 업계 수출·투자 점검회의'를 열었다. 산업부에 따르면 섬유패션 업계는 글로벌 경기 둔화 속에 글로벌 의류 브랜드의 재고가 해소되지 않아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산업용 섬유의 경우 아라미드, 탄소섬유 등을 중심으로 수출이 확대되고 있어 하반기 이후에는 재고 해소와 수요 회복...
"팔 수 없다면 태워버리겠어"…명품업체들 '불장난'에 제동 건 EU 2023-05-16 08:40:44
점을 꼬집었다. 재고 처리에 난항을 겪는 섬유 산업계가 의류, 신발 등을 불태워버리면서 환경오염의 또 다른 주범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이들은 당초 명품·패션 브랜드 대기업들에 폐기된 재고 수량에 대해 보고하도록 의무를 부과하는 정도의 규제안을 내놨다. 하지만 최근엔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구체적으로 폐기 ...
캐주얼시장 40년 공략…갭·자라·H&M 줄섰다 2023-05-15 18:30:04
게 패션업계의 분석이다. ‘글로벌 소싱’으로 강화된 위상캐주얼 브랜드를 주로 만드는 특성상 가격 경쟁력의 확보는 품질만큼이나 중요하다. 한세실업이 1980년대 중반부터 생산기지 글로벌화에 나선 이유다. 한세실업의 생산설비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 과테말라 니카라과 아이티 6개국에 포진해 있다. 인건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