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립안동대학교 링크3.0 사업단, 안동소주로 글로컬 취ㆍ창업을 이끌다 2024-02-16 15:03:22
안동소주 세계화에 발맞춰 학생들이 움직이기 시작했고, 국립안동대학교 LINC 3.0 사업단 (단장 임재환)의 창업학교에서 이번 프로젝트를 주도했다. 특히 최근에는 위스키 가격이 35억 원을 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변모하고 있는 만큼, 우리의 7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안동 소주의 모습도 재조명에 대한 일환으로도...
증권가 "롯데칠성, 필리핀 법인 안정화 속도 더뎌…목표가↓" 2024-02-06 08:50:20
가동률이 상승하고 있다"며 "지난달부터 소주 가격도 인상돼 주류 수익성이 소폭 개선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하이브리드 방식은 맥주 생산라인에서 다른 음료 제품도 생산하는 방식을 일컫는다. 이경신 하이투자증권 연구원도 "작년 하반기 출시한 맥주 신제품은 1분기 내 구체적인 시장 반응을 확인해볼 수 있을 것"...
롯데칠성음료, 지난해 '매출 3조' 첫 달성 2024-02-05 17:30:41
주류 소비 트렌드의 변화로 매출이 감소했으며, 주요 원재료의 가격 인상, 각종 사업 경비의 증가로 인한 부담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올해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월 선보인 100%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여울'과 가정 시장을 타깃으로 선보인 맥주 '크러시' 캔 제품의 판매채...
롯데칠성 매출 '3조 클럽' 입성..."제로가 효자" 2024-02-05 17:08:22
주요 원재료 가격 인상으로 부담이 계속되고 있다. 4분기 소주 매출은 8.4% 늘어난 841억원이며 RTD 제품 매출은 117.7% 증가한 51억원이다. 맥주 0.3% 매출이 줄었고, 청주(-10%), 와인(-15.3%), 스피리츠(-11.6%)도 매출이 줄었다. 2022년 9월에 선보인 '새로'는 지난해 1천256억원의 매출을 달성했고 올해...
롯데칠성 작년 '매출 3조 클럽'…영업이익 2천107억원 거둬(종합2보) 2024-02-05 16:52:50
사업은 송년회 감소와 같은 주류 소비 트렌드의 변화로 매출이 감소했으며 주요 원재료 가격 인상으로 부담이 계속되고 있다. 4분기 소주 매출은 8.4% 늘어난 841억원이며 RTD 제품 매출은 117.7% 증가한 51억원이다. 맥주 매출은 0.3% 감소했으며 청주(-10%), 와인(-15.3%), 스피리츠(-11.6%)도 매출이 줄었다. 2022년 9...
물가 상승률 2.8%로 둔화…과일 등 농산물은 '고공 행진'(종합2보) 2024-02-02 10:29:55
11월 4.1% 상승 이후 가장 낮았다. 가공식품 가격은 작년 같은 달보다 3.2% 상승했지만, 지난달보다는 0.4% 내렸다. 주세 기준판매 비율 제도 도입으로 소주·맥주 유통 가격이 인하된 영향으로 보인다. 기획재정부는 "과일 가격 강세가 지속하고 있지만 석유류와 개인 서비스, 가공식품 등의 가격상승률이 둔화하면서 물가...
배상면주가, 산사춘·느린마을소주21 출고가 최대 5.3% 인하 2024-01-31 09:55:38
배상면주가는 산사춘, 차례술, 느린마을소주21 등 주력 제품 19종의 출고가격을 최대 5.3% 인하했다고 31일 밝혔다. 내달 1일 국산 발효주와 기타주류에 대한 기준판매비율 도입과 함께 물가안정을 위한 정부 방침에 동참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지난 1월19일 출고분부터 제품 가격을 인하해 적용하고 있다. 가장 인하율이...
배상면주가, 산사춘 등 제품 19종 출고가 최대 5.3% 인하 2024-01-31 08:29:11
산사춘, 느린마을소주21 등 제품 19종의 출고가를 최대 5.3% 인하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다음 달 1일 국산 발효주와 기타주류에 대한 기준판매비율 도입으로 세금이 줄어드는 데 따른 것이다. 배상면주가는 정부의 물가 안정 기조에 동참해 지난 19일 출고분부터 인하한 제품 가격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인하율이 가장...
손석구도 안 통했다…'마케팅 총력전' 하이트진로 실적 추락 2024-01-29 22:00:02
하이트진로의 소주 매출이 매년 5∼10%가량 증가했던 점을 고려하면 매출 역성장은 이례적이라는 게 업계의 평가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최근에는 위스키, 와인, 논알코올 등 주류 소비 행태가 다변화되면서 맥주와 소주 중심으로 사업을 해온 국내 주류업체들의 위기감이 크다”며 “판가 인상으로 4분기부터 다소 사정이...
하이트진로 작년 영업이익 35% 감소…"재룟값 상승 부담↑" 2024-01-29 17:37:26
감소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지난해 원재료 가격 인상 압박과 신제품 출시에 따른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며 "주류 시장 위축으로 인해 외형 성장도 어려운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초 소주 주원료인 주정 가격이 10.6% 인상됐고 병 가격은 21.6% 오르는 등 원부자재 가격이 상승했으나 하이트진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