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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카리나처럼 '털썩'"…신분증 필수 지참인 'MZ성지' [현장+] 2024-02-25 20:01:09
새로운 브랜드로 각인시켜 새로의 소주시장 안착을 재현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크러시를 ‘맥주판 새로’로 만들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롯데칠성음료는 새로 출시 전 기존 주력 제품인 처음처럼 브랜드를 활용하려다가 아예 새 브랜드를 도입하면서 톡톡한 효과를 봤다. 이에 따라 크러시도 제품명에서 클라우드를...
'좋은데이' 불티나게 팔리더니…"갈아탔어요" 상황 반전 2024-02-25 18:13:10
지방 소주 회사들이 시장점유율 하락과 실적 감소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소주 시장 성장이 정체된 가운데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 등 대형 주류 기업들이 수도권은 물론 지방에서도 시장을 장악해 나가고 있기 때문이다.전남 대표 소주 보해, 4년 만에 적자2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광주·전남을 거점으로...
'전통강자' 와인·양주도 제쳤다…'효자상품' 된 하이볼 2024-02-07 15:01:45
매출은 전년보다 6배 넘게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젊은층 사이에서 10도 이하의 저도주가 유행하면서 하이볼 인기가 높아졌다"고 했다. 지난해 CU의 하이볼 구매 고객의 80%는 20·30대였다. 유통업체들은 잇따라 하이볼 신상품을 내놓고 있다. CU는 이날 주류 제조업체 부루구루와 손 잡고 가수 '츄'를 모델로...
'제로'에 '새로'까지 인기 끌더니…롯데칠성 "국내 최초 3조 매출" 2024-02-06 10:43:37
선보인 부드러운 맛의 제로슈거 소주 ‘새로’도 인기를 끌었다. 출시 7개월 만에 1억병이 팔리면서 지난해 매출 1256억원으로 껑충 뛰었다. ‘새로’ 효과를 앞세운 롯데칠성의 소주 시장 점유율은 20.7%로 1년 만에 4.1%포인트 올랐다. 작년 3분기 말 경영권 취득을 통해 종속기업으로 편입한 필리핀펩시도 매출 확대에...
"신제품 출시에도 실적부진"…롯데칠성 급락세 2024-02-06 09:26:39
대비 9% 감소했고 매출액은 3.8% 증가한 8,039억 원을 기록했다. 소주 부문은 '새로' 흥행에 힘입어 영업이익과 매출액이 모두 늘었지만 맥주 부문은 신제품 '크러시' 출시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과 매출액이 모두 감소했다. 음료 부문은 영업이익 1,620억 원으로 전년 대비 2.3% 줄었고 매출액은 전년 대...
증권가 "롯데칠성, 필리핀 법인 안정화 속도 더뎌…목표가↓" 2024-02-06 08:50:20
종속회사 편입이 4분기부터 완료됐으나 기대만큼 수익성이 빠르게 개선되지 못하고 있다"며 "다만 필리핀 음료 영업 상황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니라고 판단한다"고 전했다. 다만 전문가들은 주류 부문의 성장성엔 주목했다. 강은지 연구원은 "맥주 공장은 하이브리드 방식을 도입해 가동률이 상승하고 있다"며 "지난달부터...
OEM으로 시작한 DH글로벌…10년 만에 매출 1조원 찍었다 2024-02-05 17:44:41
많지만 완제품을 만드는 회사가 많지 않아 역발상으로 완제품 제조 시장에 도전했다”고 떠올렸다. 도박에 가까운 도전은 성공했다. 국내 생산기지가 해외로 이전하며 생긴 생산설비 공백을 비집고 들어간 것이다. 이젠 OEM·ODM에 그치지 않고 식당용 냉장고, 소주냉장고, 제빙기 등에 자체 브랜드인 스테닉(STENIQ)을...
롯데칠성음료, 지난해 '매출 3조' 첫 달성 2024-02-05 17:30:41
지난 1월 선보인 100%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여울'과 가정 시장을 타깃으로 선보인 맥주 '크러시' 캔 제품의 판매채널 확대 및 영업,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또, 1분기 중 소주 '처음처럼' 리뉴얼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위스키 '스카치블루'의 디자인...
"돈 벌 수 있는 건 다 했다"…산골 출신 청년의 '반전 스토리'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2024-02-05 10:38:53
않고 식당용냉장고(쇼케이스), 소주냉장고, 제빙기 등을 자체 브랜드인 ‘스테닉(STENIQ)’ 이름을 달고 국내외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이 회장은 무노조 경영을 펼치고 있지만 근로자 근무환경 만큼은 여느 대기업 못지 않게 꾸미고 있다. 이 회장은 “과거 공장에서 일했을 때 느낀 바가 있어서 여름엔 시원하게, 겨울엔...
CU, 日 돈키호테·홍콩 파크앤샵에 PB 상품 직수출 2024-01-29 10:14:37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CU의 PB상품을 제조하는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를 확대해 상생 경영에 더 힘을 실을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CU의 다른 상품들도 이달 홍콩의 파크앤샵에 진출한다. 파크앤샵은 홍콩 최대 슈퍼마켓으로 300여 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엔 매장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