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의약보국' 이끈 제약 1세대 8人, 반세기 동행 마침표 2023-01-10 17:42:09
1988년 각각 ‘우루사’ 연질 캡슐과 국민 소화제 ‘베아제’를 선보였다. 이종호 명예회장은 연구개발 역량을 확대하기 위해 1983년 JW중외제약 중앙연구소를 세웠다. 허억 회장은 1975년 8월 초 삼아제약에 전 사원 동시 휴가제를 도입해 제약업계 휴가 문화를 정착시켰다. 1990년대 중반엔 이들의 뒤를 이어 제약업계...
김해 아파트에 '무등록 약국'…의약품 불법 판매한 태국인 2023-01-09 10:29:27
약 10~15% 비싸게 약을 팔았다. A씨 등은 감기약과 소화제 등 일반의약품은 물론 의사 처방전이 필요한 전문의약품 등 100여 종의 의약품을 마련한 뒤 인터넷 블로그나 SNS 등을 통해 이를 홍보했다. 이후 외국인이 돈을 입금하면 해당 의약품을 택배로 보내는 방식으로 거래를 진행해왔다. 경찰은 의약품 7465개(5480만원...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 오현경, 견고히 쌓아온 연기 내공 증명 ’유종의 미‘ 2022-11-14 18:10:07
서사를 설득력 있게 담아낸 것은 물론 극의 텐션을 끌어올려 아슬아슬한 긴장감까지 선사했다. 더불어 보는 내내 호기심을 자극한 캐릭터와 온전히 하나 된 듯 첫 등장부터 마지막까지 생명력을 불어넣으며 작품에 무게감을 더했다. 이렇듯 오현경은 캐릭터 소화제 다운 면모를 다시금 확인시키며 폭넓은 스펙트럼을...
먹빛의 물…시간을 품고 씨간장이 되다 2022-10-20 17:07:07
소화제 용도로 간장차를 마신다. 맛있게 숙성된 간장은 단순한 짠맛 이상의 맛을 갖고 있다. 감칠맛이 더해져 깊고 부드러운 단맛을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콩 발효에서 나오는 천연의 복합적인 맛이 섞여 한식이 아닌 다른 어디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이 같은 이유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문화재청과 함께...
강기영, 광고계 블루칩으로 급부상 2022-10-20 11:20:10
정명석 역을 맡아 그야말로 ‘캐릭터 소화제’다운 명연기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강기영이 광고계까지 섭렵하며 그 영역을 넓히고 있다. 그동안 갈고닦은 유연한 연기력으로 배우로서 존재감을 공고히 해온 강기영은 광고계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많은 브랜드들의 러브콜을 받았다. 드라마에서 보여준 ...
강하늘X하지원X고두심이 꼽은 ‘커튼콜’ 대표 키워드는? 2022-10-18 08:44:49
역 정지소는 소화제에 비유했다. 정지소는 “‘커튼콜’은 틀에 갇혀 있었던 나를 꺼내준 작품이다”며 “음식을 먹으면 소화가 되는 것처럼 시청자분들도 보시고 나면 속이 시원해지는 작품이 됐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커튼콜’은 ‘법대로 사랑하라’ 후속으로 오는 31일 오후 9시 50분 첫 방송된다.
"숨 못 쉴 정도로 꾸역꾸역"…女아이돌도 고백한 '이 증상' [건강!톡] 2022-10-15 13:03:52
정도로 먹으면 소화제를 또 그만큼 많이 먹어야 했다"면서 "속이 울렁거려서 토를 한 적도 있다. 또 다이어트 약을 먹을 때도 있었는데 갑자기 기분이 다운돼 (약을) 끊었었다"고 고백했다. 주변에서 스트레스를 먹는 거로 푼다는 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단순히 먹는 즐거움을 넘어 ▲2시간 이내 일반인들이...
판피린·활명수·가그린…'새 옷' 갈아입은 전통의 효자상품 2022-10-11 06:17:01
감기약 '판피린'과 소화제 '활명수'의 디자인을 변경하고 특별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 제품들은 길게는 100년 이상 장수한 제품이란 점에서 신선함을 주고 있다. 동아제약은 종합감기약 판피린의 패키지 디자인을 15년 만에 전면 교체한다고 최근 밝혔다. 판피린은 1961년부터 60년 이상 판매되고 있는...
편의점 몰리는 `혼추족`…의약품·택배도 매출 쑥 2022-09-09 22:56:45
특히 소화제 매출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평소 전체 안전상비의약품 매출에서 소화제가 차지하는 비중은 20% 수준이지만 연휴 기간에는 35%까지 늘어난다. GS25에서도 지난해 추석 연휴 기간 안전상비약품의 매출이 122% 증가했다. 명절 기간 택배 접수도 증가한다. CU의 `CU끼리택배` 명절 연휴 이용 건수는 전주...
명절 편의점 의약품·택배 매출 증가…"생활플랫폼 역할" 2022-09-09 09:41:00
소화제 매출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평소 전체 안전상비의약품 매출에서 소화제가 차지하는 비중은 20% 수준이지만 연휴 기간에는 35%까지 늘어난다. GS25에서도 지난해 추석 연휴 기간 안전상비약품의 매출이 122% 증가했다. 편의점에서는 명절 기간 택배 접수도 증가한다. 일반 택배사들의 택배 접수와 배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