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튜브 쇼츠 '최대 3분' 길어진다 2024-10-13 08:46:36
기존 60초에서 3분으로 바뀐다. 유튜브가 쇼츠 길이의 제한을 완화한 것은 창작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쇼츠의 최대 길이는 다른 짧은 동영상 서비스에 비해 짧다. 중국 기업 바이트댄스의 틱톡은 2021년 숏폼의 최대 길이를 60초에서 3분으로 늘렸고 미국 메타가 운영하는...
'최대 3분' 길어지는 유튜브 쇼츠…국내 영향력 더 커지나 2024-10-13 07:01:01
길어진 쇼츠는 이야기를 더 많이 담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쇼츠의 최대 길이는 다른 짧은 동영상 서비스에 비해 짧다. 중국 기업 바이트댄스의 틱톡은 2021년 숏폼의 최대 길이를 60초에서 3분으로 늘렸고 미국 메타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의 릴스는 현재 최대 길이가 90초다. 한국의 정보기술(IT) 플랫폼 네이버의...
'쇼츠보듯 즐거웠어요'…29초 영화제 열기 '후끈' [2024 청춘, 커피 페스티벌] 2024-10-12 19:08:50
커피 한잔의 행복을 짧은 이야기로 펼치는 '제9회 커피 29초 영화제 시상식이 열렸다. 행사가 진행되는 무대 앞은 출품작들을 관람하기 위해 모인 관람객들로 가득 들어찼다. 이번 영화제 주제는 ‘[ ]의 커피’다. 직장인이 하루를 시작하며 마시는 커피, 주말 아침에 즐기는 커피, 여행지에서 맛보는 커피 등 언제...
"쇼츠 대신 책 볼래요"…노벨상 수상이 불러온 '열풍' 2024-10-12 07:17:58
소셜미디어(SNS)에서 짧은 영상인 '쇼츠'를 보는 데에만 시간을 쏟았는데 이번 주말에 여자친구와 한강 작가의 책을 사서 같이 읽기로 했다"고 말했다. 지난 10일 한강이 한국 최초로 노벨 문학상을 거머쥐면서 그의 작품들에 관심이 쏟아지는 것을 넘어 '독서 열풍'이 불어들 조짐이다. 수상자 발표 후...
클로봇·LG CNS, 인천공항에 안내로봇 및 관제솔루션 제공 [Geeks' Briefing] 2024-10-11 23:32:07
구상한 상태로, 기기는 시제품 제작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그립, AI 제작 서비스 출시 기업용 미디어 커머스 솔루션 '그립 클라우드'를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AI 쇼츠 만들기'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 서비스는 라이브 VOD 영상을 분석해 가장 주목할 만한 구간을 자동으로 추천·생성하는 기능을 통해...
올해 멜론 1위 '유일한 男돌'은 가상인물…K팝 간판 된 버츄얼 아이돌 2024-10-09 11:04:53
중 상당수는 릴스나 쇼츠 등 플랫폼에서 플레이브의 일상 영상이나 ‘오류’ 영상을 접하고 입문하게 됐다고 얘기한다. 플레이브 소속사 블래스트 이성구 대표 역시 성공 요인으로 현실에 기반한 ‘본캐’를 꼽았다. 그는 지난 4월 기자간담회에서 “플레이브는 기술은 버추얼 기술을 사용하지만...
드라마 보며 옷 검색…'콘텐츠 커머스' 커진다 2024-10-03 16:51:04
초 쿠팡과 손잡고 쇼츠 등 동영상 콘텐츠에 등장하는 옷, 식품을 바로 살 수 있도록 하는 ‘제휴 태그’ 서비스를 한국에서 처음으로 출시했다. 지난 6월엔 카페24와 협업해 유튜브 내에서 상품 탐색부터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도 만들었다. 넷플릭스 역시 구글과 선보인 포즈 애드 서비스를...
크롬하츠부터 디올까지…MZ보다 힙한 흑백요리사 아재 패션[최수진의 패션채널] 2024-10-03 14:46:00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는 흑백요리사 쇼츠로 도배될 정도입니다. 그중에서도 주목을 받는 요리사가 있습니다. 대한민국 제16대 조리명장인 안유성 셰프인데요. 특히,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인기가 대단합니다.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나이와 패션 센스 때문인데요. 안 셰프는 인자한 동네 어르신 이미지지만 알고...
대세는 아직 유튜브...평균 시청시간 '압도적' 2024-09-30 15:18:35
주된 채널은 '유튜브 쇼츠'(76%)이며, 가장 많이 보는 연령대는 10대(64분)로 집계됐다. 그밖에 인스타그램 릴스(51%), 틱톡(19%)에서 숏폼을 많이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자들은 동영상을 선택할 때 '섬네일'을 중요하게 생각(43%)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선호하는 영상의 길이는 평균 17분으로...
"유튜브 이용자 하루 97분 시청…선호하는 길이는 17분" 2024-09-30 14:51:16
'유튜브 쇼츠'(76%)이며, 가장 많이 보는 연령대는 10대(64분)로 집계됐다. 유튜브 쇼츠에 이어서는 인스타그램 릴스(51%), 틱톡(19%)에서 숏폼이 많이 시청되는 것으로 파악됐다. 한편, 이용자들은 동영상 선택 시 영상의 '섬네일'을 중요하게 생각(43%)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선호하는 영상의 길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