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화호 30년…미래 융·복합도시로 탈바꿈한다 2024-10-09 18:10:19
해양관광 등 복합 기능이 담긴 ‘직·주·안·락(職住安樂) 오감도시’로 만들겠다는 게 정부의 구상이다. 먼저 MTV 근처 유보지(41만㎡) 개발을 위한 기본 방향을 수립하고, 송산그린시티와 대송지구(4396만㎡)를 도로 및 생태 축으로 연결하는 통합 연계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MTV 인근 미개발지엔...
정부, 시화호 개발 마스터터플랜 마련…"미래 융복합도시로 조성" 2024-10-09 11:00:01
일자리와 안락한 주거, 에너지, 문화, 해양관광 등 복합 기능이 담긴 ‘직·주·안·락(職住安樂) 오감도시’로 만들겠다는 게 정부의 구상이다. 먼저 MTV 근처 미개발 유보지(41만㎡) 개발을 위한 기본방향을 수립하고, 송산그린시티와 대송지구(4396만㎡)를 도로 및 생태축으로 연결하는 통합 연계 방안을 마련하기로...
"나도 입어보자" 2030 女 오픈런…한국 레깅스에 푹 빠졌다 2024-10-09 07:01:21
복합 쇼핑센터에 있거나 관광도시에 위치했다. 젝시믹스는 중국 소비자들에 인지도가 높은 걸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우기를 앞세운 스타 마케팅을 벌일 계획이다. 젝시믹스 운영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앞으로 적극적인 출점을 통해 중국 사업 확장 속도를 높일 예정”이라며 “안정적 매장 운영과 품질 높은...
대형 호텔·리조트 '전장' 된 김해·서부산 2024-10-08 17:52:05
관광객을 서부산으로 확대하고 있다. 최근 감천문화마을 등 서부산 명소 6곳을 거치는 시티투어버스 프로그램을 내놨다. 김해시와 롯데쇼핑도 김해관광유통단지를 구심점으로 내외국인 관광객을 끌어오겠다는 구상이다. 롯데쇼핑은 이 단지에 연간 500만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집에 가면 생각날 것 같아요"…외국인 푹 빠진 슈퍼마켓의 정체 2024-10-07 10:39:00
방문하는 곳이다. 농심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농심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코리아마트 매장 2층에 약 60㎡ 규모의 K라면 슈퍼마켓을 조성했다. 농심 K라면 슈퍼마켓은 마트와 스낵바가 결합한 형태로, 라면 쇼핑과 식사를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 원하는 라면을 구매한 뒤 즉석조리기로 라면을 끓여 먹는 방식이다. 농심은...
관광공사, 네이버 등과 '한국관광 필수 앱 얼라이언스' 출범 2024-10-07 09:28:26
관광공사와 7개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관광 필수 앱 얼라이언스'를 출범한다. 외국어를 지원하는 지도와 통역 등 여행 필수 서비스뿐만 아니라 쇼핑, 결제 등 외국인이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을 한곳에 모아 통합마케팅을 추진할 방침이다. 관광공사 사업과 연계해 콘텐츠를 발굴하고 상품 개발을 ...
명동 한복판 '파송송 계란탁'…'K라면 슈퍼마켓' 오픈 2024-10-07 09:10:01
곳이다. 농심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농심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코리아마트 매장 2층에 약 60㎡ 규모의 K라면 슈퍼마켓을 조성했다. 농심 K라면 슈퍼마켓은 마트와 스낵바가 결합한 형태로, 라면 쇼핑과 식사를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 원하는 라면을 구매한 뒤 즉석조리기로 라면을 끓여 먹는 방식이다. 농심은 K라면...
농심, 명동에 'K라면 슈퍼마켓'…외국인 관광객 마케팅 강화 2024-10-07 09:02:46
방문하는 곳이다. 농심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농심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코리아마트 매장 2층에 약 60㎡ 규모의 K라면 슈퍼마켓을 조성했다. 농심 K라면 슈퍼마켓은 마트와 스낵바가 결합한 형태로, 라면 쇼핑과 식사를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 원하는 라면을 구매한 뒤 즉석조리기로 라면을 끓여 먹는 방식이다. 농심은...
서울시, LG유플러스와 공동으로 '서울 관광데이터' 개발 2024-10-04 17:02:19
점심(12시)에는 종로·청계관광특구(청계광장~동묘앞역) 일대와 인사동, 명동거리의 먹거리·문화체험 지역이, 오후(13~17시)에는 성수동 카페거리, 북촌한옥마을, 경복궁의 복합문화·전통시설에 관광객이 몰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녁(18~20시)에는 강남역, 홍대, 고속버스터미널(센트럴시티) 등 먹거리·쇼핑 지역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9월에만 중국 매장 4곳 추가 출점 2024-10-04 09:18:54
쇼핑센터로 유동인구가 많고 다양한 세대가 찾는 곳인 만큼 폭넓은 소비층을 갖춘 곳이다. 이어 지난 22일에는 산동성 제남시 헝롱광장(PARC66)에 6호점, 26일에는 상하이 중심지역에 위치한 이케아 상하이 린콩 쇼핑몰에 7호 매장을 연이어 오픈했다. 두 곳 모두 관광도시로 자리잡으며 외국인들의 방문도 상당히 잦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