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군제'에서 '아마존 프라임데이'로…바로미터 달라진 뷰티 2024-08-16 06:00:16
“아마존 프라임데이 1~3위 싹쓸이”, “아마존 프라임데이 BB크림 부문 1위”….(2024년) 최근 뷰티업계가 앞다퉈 쏟아내는 자료의 제목은 몇 해 전과 확 달라졌다.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인 아마존의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프라임데이’에서 얼마나 성과를 냈는...
알리바바, 2분기 순이익 29% 급감 2024-08-16 00:36:46
온라인 쇼핑몰인 타오바오와 티몰그룹은 매출이 전년 대비 1% 줄었다. 블룸버그통신은 “징둥닷컴의 쇼핑 행사 ‘618 쇼핑데이’에서 알리바바가 새로운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막대한 비용을 썼지만, 소비를 촉진하지 못해 순이익이 대폭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시장은 부정적으로 반응했다. 미국 나스닥시장에 상장된...
편의점보다 싸고 마트보다 가깝고…'슈퍼의 화려한 변신' 2024-08-15 06:31:00
쇼핑(-4.5%)을 압도했다. 영업이익도 65억원으로 3개 사업 부문 중 유일하게 47.7% 증가했다. 롯데슈퍼도 올해 상반기 매출이 1.3% 늘었고 영업이익은 83.9% 급증했다. 롯데마트(국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4.2%, 6.1% 감소한 것과 대비된다. 이처럼 SSM이 성장세를 보이는 데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을 선호하는...
아누아, '아마존 프라임데이'서 역대급 매출 달성 2024-08-12 13:00:01
쇼핑 행사에서 역대급 매출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아누아는 지난 7월 16~17일 양일간 진행된 아마존 프라임 데이(아마존 유료 회원을 대상으로 열리는 연중 최대 할인 행사)에서 전년 대비 537%, 전주 대비 934%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아마존의 역대 최대 매출을 견인한 K-뷰티의 대표 브랜드로 꼽혔다. 아누아의...
백화점업계, 해외 유명 커피·디저트맛집 '국내 1호점' 전쟁 2024-08-12 07:01:01
1호점이자 아시아 1호점이다. 대추야자(데이츠) 안에 견과류나 말린 과일을 넣거나 초콜릿을 입힌 디저트로 유명한 바틸은 두바이 여행에서 꼭 사야 할 선물 리스트로도 꼽힌다. 롯데백화점은 "국내외 유명 맛집을 유치하면 신규 고객 유입은 물론 다른 상품군 쇼핑으로 이어지는 연계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적자나도 할인쿠폰 남발…'거래 부풀리기' 집착하다 참사 2024-08-05 17:53:55
이런 노력도 네이버가 쇼핑 사업을 확장하면서 한계에 부닥쳤다. 네이버는 오픈마켓 사업을 하면서도 중개 수수료를 받지 않았다. 대신 광고와 결제 수수료 등으로 수익을 확보했다. 판매자들은 G마켓, 11번가에서 굳이 검색광고 비용을 지급할 필요가 없었다. 부가 서비스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려던 오픈마켓의 전략은...
SSG닷컴, 뷰티전문관 'SSG뷰티'로…'쓱1데이배송' 신설 2024-08-04 06:00:03
있는 '쓱1데이(DAY)배송'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개편 기념행사로 오는 5∼11일 12%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뷰티 카테고리에 최적화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개편을 진행했다"며 "차별화 상품을 지속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트레이더스 상품, 이마트에서도 판다 2024-08-02 17:42:25
있다. 온라인 쇼핑의 공세 탓에 외형 확장에 어려움을 겪자 경영 효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전략 수정에 들어갔다는 분석이 나온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와 이 회사의 슈퍼마켓인 이마트 에브리데이,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가 다음달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공동 기획에 나섰다. 기존 이마트와 에브리데이,...
1~4위 모두 韓제품…K뷰티, 아마존 휩쓸었다 2024-08-01 17:40:10
쇼핑 행사에서 K뷰티 브랜드들이 역대 최고 실적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아모레퍼시픽 등 대기업은 물론 바이오던스 브이티 구달 티르티르 아누아 등 중소·인디 브랜드도 대거 판매 랭킹 상위권에 오르며 K뷰티의 저력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1일 아마존글로벌셀링코리아에 따르면 지난달 16~17일 진행된 ‘2024 아마존...
이베이, ‘2024 리커머스 보고서’ 발간…1분기 중고 매출 비중 40% 2024-08-01 15:45:32
또는 재생품을 거래하는 것을 쉽게 만들어 지속 가능한 쇼핑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베이는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제안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먼저 매년 5월 21일을 ‘리커머스 데이(Recommerce Day)’로 지정하고, 올해는 소비자에게 중고 품목을 내세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