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백화점, 부산에 신개념 복합쇼핑몰 '커넥트현대' 6일 개장 2024-09-03 09:36:19
복합쇼핑몰 '커넥트현대' 6일 개장 매장 곳곳 문화예술공간으로 탈바꿈…부산 맛집·편집숍 등으로 차별화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현대백화점은 오는 6일 부산 동구에 기존 부산점을 재단장한 도심형 복합쇼핑몰 '커넥트현대'(CONNECT HYUNDAI) 문을 연다고 3일 밝혔다. 커넥트현대는 '사람,...
소비자 80% "여력 안되지만 추석선물 사야죠" 2024-09-03 06:31:11
다른 연령대에 비해 트렌디함, 유명 브랜드, 포장 등 선물 외적인 요소를 상대적으로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추석 선물 구매 채널과 관련해 전체의 58.1%는 대형마트라고 답했으며, 온라인쇼핑(40.8%), 백화점(30.5%), 모바일 선물하기(12.5%)가 뒤를 이었다. 전통시장에서 구매한다는 응답은 3.5%로 가장 낮았다....
소비자 10명 중 8명 "고물가에도 추석선물에 지갑 연다" 2024-09-03 06:00:12
건강 요소(57.3%)를 꼽았다. 특히 20·30대는 다른 연령대에 비해 트렌디함, 유명 브랜드, 포장 등 선물 외적인 요소를 상대적으로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추석 선물 구매 채널과 관련해 전체의 58.1%는 대형마트라고 답했으며, 온라인쇼핑(40.8%), 백화점(30.5%), 모바일 선물하기(12.5%)가 뒤를 이었다. 전통시장...
K면세점 추락…1위 넘본 롯데, 4위로 밀려 2024-09-02 17:37:12
중국인의 한국 관광은 늘고 있지만 면세 쇼핑의 중심이 한국에서 일본으로 옮겨가고 있다고 최근 분석했다. 지난 5년간 위안화 대비 엔화 가치가 40%가량 하락한 영향이다. 이에 비해 원화 가치는 약 15% 낮아지는 데 그쳤다. 한국 면세점이 일본 면세점과의 가격 경쟁에서 밀리면서 중국인의 쇼핑이 일본으로 이동하고...
'티메프 사태' 여파…온라인 거래액 증가율 역대 최저 2024-09-02 13:42:12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지난해 보다 5.4% 증가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상품군으로 통계를 작성한 2017년 1월 이후 역대 가장 낮은 증가율로, 티몬·위메프 사태 미정산 사태로 인한 온라인 소비 심리 위축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2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4년 7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 7월...
7월 온라인쇼핑 거래 5.4% '역대 최저' 증가…티메프 사태 여파 2024-09-02 12:00:04
비로 스포츠·레저용품(-6.8%)과 문화 및 레저서비스(-0.2%) 거래액도 줄었다.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료품(14.2%), 음식 서비스(12.8%), 여행 및 교통서비스(11.5%) 순으로 높았다. 온라인 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5조1천173억원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6.9%(9천715억원) 증가했다.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한예슬을 여기서 볼 줄이야"…TV 틀었다가 깜짝 놀란 이유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8-31 21:07:09
쇼핑 업계가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라방) 사업에 힘을 주고 있습니다. '연예인이 직접 설명해서 판매한다'는 취지의 프로그램을 내세운 점이 눈에 띕니다. 단순히 연예인을 기용해 화제성을 키우려는 건 아니라고 합니다. 기존 판매 방식인 '상품 정보 및 가격 중심'이 아니라 고객들에게 취향을 제안하는...
"새벽 6시부터 기다렸는데 7분 만에…" 오픈 첫날부터 '대박' [현장+] 2024-08-29 21:30:01
정상가 대비 2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했다. 도시락과 샌드위치 등 간편한 델리 상품이 있는 그립앤고 코너는 9m로 대폭 확대해 매장 입구 편에 배치했다. 특히 카테고리별 매대 곳곳에 고객 수요가 높은 인기 상품들로 구성된 '슈퍼 프라이스존'을 마련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는 설명. 회사 측은 “슈퍼...
"쇼핑이 곧 휴식"…인테리어부터 콘텐츠까지 확 바뀐 이마트 2024-08-29 15:35:38
"쇼핑이 곧 휴식"…인테리어부터 콘텐츠까지 확 바뀐 이마트 가장 비싼 1층, 판매대 빼고 휴식·체험 공간으로 재구성 "'고객 시간 점유' 미래형 매장 전략 가장 충실히 구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29일 찾은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 매장 입구에 들어서면 고급 방향제 전문 매장...
대형마트의 본질, '놀이터가 있는 시장'으로 돌아간 이마트 죽전점[현장] 2024-08-29 15:09:25
'별마당 도서관'의 축소판을 만들었다. 고객들이 쇼핑 중간에 쉴 수 있고, 아이들은 이곳에서 비치된 책을 무료로 읽을 수 있다. 이 공간은 이마트 직원들이 기부한 책으로 완성됐다. 비슷한 공간은 2층에도 있다. 2층 키즈 패션브랜드 매장과 연결된 25평(약 82㎡) 규모의 '키즈그라운드'(휴게 공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