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 더 잃을 게 없다…목표가↓"-한국 2024-10-04 08:33:51
중소 e커머스 기업들의 상황이 좋지 않아, 하반기 온라인 채널 간 경쟁은 완화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올해 상반기 온라인 산업의 성장률 둔화와 함께 이마트의 매출총이익률이 개선세를 보였는데, 이는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현재 이마트 주가는 잃을 것보다 얻을 게 많은 수준”이라며...
드라마 보며 옷 검색…'콘텐츠 커머스' 커진다 2024-10-03 16:51:04
e커머스 시장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란 예측도 나온다.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유튜브쇼핑의 국내 총거래액(GMV)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시작해 2028년 6조7000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임희석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유튜브쇼핑이 국내 선두인 네이버를 위협할 것”으로 내다봤다.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는...
'가을·겨울 트렌드 한눈에'…CJ온스타일 '컴온스타일' 행사 2024-10-02 09:21:51
선정했다.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는 배우 한예슬·안재현, 가수 소유 등이 출연해 다양한 상품을 제안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하반기 컴온스타일은 전 채널 최대 할인 혜택은 물론 역대급 '셀럽'(유명 인사)과 함께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롯데, 온라인 사활…"마트가 식료품 전진기지" 2024-10-01 17:22:03
백화점, 마트, 슈퍼 등 그룹 내 흩어진 온라인 쇼핑몰 7곳을 하나로 합쳐 단숨에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을 장악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하지만 계획대로 되지 않았다. 매출은 늘지 않고 적자만 쌓였다. 지난 5년간 누적 손실액은 5300억원에 달했다. 제각각 따로 할 때보다 더 성과가 나지 않았다. 결국 롯데는 온라인에서...
현대홈쇼핑, 하반기 최대 할인 행사 '슈퍼H페스타' 진행 2024-10-01 09:25:36
일 년에 두 차례 진행하는 대규모 쇼핑 행사로, TV홈쇼핑과 현대홈쇼핑플러스샵(T커머스), 현대H몰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행사 기간 현대H몰에 접속한 이용자 가운데 하루 선착순 5만명에게 340억원 규모의 할인 쿠폰이 발행된다. TV 방송 상품 결제 횟수가 세 차례 이상이면서 구매 금액이 30만원이 넘으면 현대H몰 적립...
길 건너던 아이들 행동에 '충격'…베트남 뒤집어졌다 2024-09-30 12:58:00
소셜 커머스 기능을 확장하면서 베트남 내 창작자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다. 틱톡의 '포 유(For You)' 피드는 사용자 취향에 맞는 영상을 노출해 사용자들 사이에서 긍정적 반응을 끌어냈다. 틱톡은 2019년 베트남에 진출한 이후 2021년을 기점으로 가장 선호하는 숏폼 플랫폼에 올랐다.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아마존 캐시카우' RMN, 유통가 실적 돌파구로 부상 2024-09-26 17:31:11
광고 매출을 올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쇼핑, 쿠팡 등 e커머스 기업이 주도하던 RMN 사업에 롯데, 이마트, 올리브영 등 온·오프라인 통합 유통사가 줄줄이 뛰어들면서 국내 RMN 시장 규모는 빠르게 커질 전망이다. 글로벌 컨설팅기업 맥킨지앤드컴퍼니는 지난해 보고서에서 한국 RMN 시장 규모가 20억달러에서 수년...
'티메프 사태' 여파?…"지난달 오프라인 쇼핑매출, 온라인 넘어" 2024-09-26 09:24:51
이상을 유지해왔으나, 8월에는 49.3%로 감소했다. 반면 오프라인 쇼핑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1월 49.9%, 7월 49.8%에서 8월 50.7%로 늘었다. BC카드는 "오프라인 쇼핑 업종에서 매출 증가는 지난 7월 발생한 e커머스 정산지연 사태 여파에 따른 반사이익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오프라인 쇼핑(2.5%) 업종...
롯데 유통군, 새 성장동력으로 '계열사 통합 광고플랫폼' 만든다 2024-09-26 06:00:08
쇼핑몰의 검색 창과 배너뿐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의 다양한 채널에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미 아마존과 월마트 등의 유통업체가 이 분야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롯데 유통군은 연내 백화점, 마트, 롯데온, 세븐일레븐 등 사업부별로 흩어져 있는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의 리테일 미디어 환경을...
K셀러 모시기 나선 알리…"역직구 수수료·보증금 5년간 0%" 2024-09-25 18:32:41
증가하고 있다”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 축제인 11월 광군제에서도 알리바바그룹 내 다른 플랫폼을 통해 한국 제품을 주력으로 내세울 계획”이라고 했다. 한국 셀러를 대상으로 유인책을 꺼내든 건 알리뿐만이 아니다. 동남아시아 1위 e커머스 업체 쇼피도 중소 K뷰티 셀러를 육성·발굴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