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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 가스 운송 출사표 2024-06-23 17:55:31
잠갔기 때문이다. 대신 유럽은 미국과 카타르로부터 선박을 통해 가스를 받고 있다. 가스를 분해해 생산하는 수소와 암모니아 등 저공해 에너지의 중요성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가스수출국포럼은 글로벌 LNG 무역량이 지난해 4억400만t에서 2050년 8억500만t으로 두 배가량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현대글로비스는 110척...
현대글로비스, 첫 LNG운반선 도입... 가스 해상운송 사업 키운다 2024-06-23 16:00:22
잠궜기 때문이다. 대신에 유럽은 미국과 카타르로부터 선박을 통해 가스를 실어 나르고 있다. 가스를 분해해서 생산하는 수소와 암모니아 등 저공해 에너지의 중요성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가스수출국포럼은 글로벌 LNG 무역량이 지난해 4억400만t에서 2050년 8억500만t으로 두 배 가량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현대글로...
현대글로비스, 자체 LNG운반선 도입…가스 운송사업 다각화 2024-06-23 10:00:01
소비량의 절반에 달하는 규모다. 선박 길이는 292m로, 여의도 63빌딩보다 약 40m 더 길다. 현대글로비스의 신조 선박은 글로벌 에너지 기업 우드사이드와의 LNG 운송계약에 투입돼 최대 15년간 세계 각지로 가스를 운반하게 된다. 현대글로비스는 가스 해상 운송 경쟁력을 강화해 기존 자동차 운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수천억 '적자 폭탄' 한화오션의 반전…개미들도 놀랐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6-22 07:00:01
등을 보유하고 있다. 연간 동시 건조 능력은 선박 36척, 해양플랜트 2기, 특수선 중 잠수함 2척, 수상함 2척, 창정비 2척이 가능하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미래 해양산업의 패러다임을 주도하는 중이다”며 “초격차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해양 방산 시장을 개척하며 다양한 친환경 제품과 기술로 선박시장을 선도하고...
소형 EV로 신흥시장 공략…수소는 상용차 2024-06-19 17:46:58
교수: (수소차를) 상용으로 돌린 이유는 상용은 큰 차 에너지 밀도가 높습니다. 버스를 최소한으로 트레일러나 트램, 기차, 선박 같은 경우에는 차고지에다가 충전소만 놓으면 되니까 이런 모델로 방향을 아예 돌린 것으로…] 무엇보다 현대차를 포함한 완성차 기업들의 목표가 종합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탈바꿈이잖아요....
"액화수소 화물창 만들자"…조선·철강 어벤저스 떴다 2024-06-13 18:51:23
수소 운반선에 들어가는 핵심 기자재인 화물창(선박 내 저장탱크)을 개발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2050년 130조원 규모로 커질 액화수소 운반선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팀 코리아’를 꾸린 것이다. HD한국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 한화오션, 포스코, 현대제철 등 5개 기업과 선박 검사기관인 한국선급(KR)은 ‘액화수소...
조선 3사·철강 2사, 액화수소 화물창 공동연구…"佛 GTT 넘어서는 초격차 확보" 2024-06-13 16:58:51
철강사들이 차세대 연료원으로 각광받고 있는 액화수소 운반선에 들어가는 핵심 기자재인 화물창(선박 내 저장탱크)을 개발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2050년 130조원 규모로 커질 액화수소 운반선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팀 코리아'를 꾸린 것이다. HD한국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 한화오션, 포스코, 현대제철 등...
K조선·철강업계, 액화수소 화물창 공동연구 업무협약 2024-06-13 10:48:37
액화수소 선박용 재료 시험 표준화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차세대 친환경 연료로 꼽히는 수소는 운송을 위해 액체 상태로 변환되어야 한다. 액화수소 화물창(저장탱크)은 수소를 영하 약 250도에서 800분의 1로 압축할 수 있는 초극저온 환경을 조성한다. 조선·철강 5개사와 한국선급은...
조선·철강업계 뭉쳤다…액화수소 화물창 공동연구 나서 2024-06-13 10:03:52
액화수소 선박용 재료 시험 표준화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로 꼽히는 수소는 영하 253도에서 냉각해 800분의 1로 압축한 액체 상태로 운반된다. 이때 액화수소 운반선의 핵심은 액화수소가 보관되는 화물창을 초극저온 상태로 안전하게 유지하는 기술이다. 조선·철강...
[기고] 녹색해운항로, 국제 해운 탄소중립 실현의 바닷길 2024-06-10 18:56:34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친환경선박 기술 개발 등 국가 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하고, 우리 해운업계의 친환경선박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를 운용 중이다. 그리고 작년 11월 ‘친환경 선박연료 공급망 구축 방안’을 마련해 안정적인 공급망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2027년 세계 최초로 태평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