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에너지·한수원, 주유소 기반 에너지슈퍼스테이션 확산 나선다 2023-01-13 09:00:01
충전기에 이 전력을 곧바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SK에너지와 한수원은 서울 도심 에너지 슈퍼스테이션 구축 확대를 추진하며, 신규 사업 기회 또한 발굴할 계획이다. 친환경 전기, 수소를 동시 생산할 수 있는 연료전지 시스템 '트라이젠'을 기반으로 하는 온사이트(on-site) 수소충전소 구축 사업도 함께 진행할...
"테슬라 타봐라" 임원에 지시…자존심 접은 정의선 진짜 속내는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2-12-17 07:00:01
수소를 에너지로 사용하기 위해선 연료전지가 필요합니다. 수소를 넣으면 전기가 나오는 발전기로 장시간 충전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점이 전기차보다 유리합니다. 수소전기차는 전기차의 배터리 대신 연료전지 발전기와 수소탱크를 탑재합니다. 전기차와 수소전기차의 차이점은 전기를 차 밖에서 만드냐(전기차), 안에서...
"그게 가능해?"…79세 노인이 넥쏘 타고 日 종주한 사연 [최수진의 나우앤카] 2022-11-13 06:56:13
없다"...탄소 '제로' 수소 연료서 씨의 말처럼 업계에선 수소차의 친환경적 측면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일각에선 수소차가 전기차보다도 미래의 친환경 자동차로 주목받을 것이라고 주장한다. 수소차는 수소와 공기 중의 산소가 반응해 얻은 전기로 모터를 구동하는 방식으로 움직인다. 수소와 산소가 반응했을 때...
수소상용차, 2030년까지 3만대 공급…"온실가스 2800만t 감축" 2022-11-09 18:18:44
청정수소 발전 비중을 현재 0%에서 7.1%까지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2030년 47조100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9만8000명의 고용 창출, 약 2800만t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수소상용차 확대를 위해 수소버스·트럭 구매보조금을 시내버스 1억5000만원, 광역버스 2억원에서 내년 2억1000만원,...
수소제조기술 2030년 완전국산화 추진…수소차는 '초격차' 목표 2022-11-09 18:00:01
분담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부는 국내 수소전기차가 내연기관 수준의 수명과 전기차 수준의 연비를 갖춤으로써 수소 활용 기술에서 우리가 확실한 경쟁 우위를 갖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국내 수소차 세계 시장점유율은 53%로 이미 1위다. 이를 위해선 연료전지 스택효율 개선과 내구성 향상, 현...
수소버스 보조금 더 늘린다…2030년 수소상용차 3만대 목표 2022-11-09 18:00:00
또한 경찰버스를 수소버스로 전환하고 수소버스 취득세 및 고속도로 통행료 감면 혜택도 연장된다. 이와 함께 기존 석탄·액화천연가스(LNG) 발전소를 수소 혼소 발전소로 전환하기 위해 내년까지 실증 대상 발전소를 선정하고 2027년까지 기술 개발과 실증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주유소와 LPG 충전소에 태양광, 풍력 등...
"UAM으로 도로서 버려지는 46억 시간 절약" 2022-10-27 17:39:12
뮬러 에어버스 UAM 총괄사장은 기업의 이동 수요뿐 아니라 의료 서비스,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 UAM이 활용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에어버스의 UAM은 최고 시속 120㎞이며 1회 비행거리가 80㎞로 서울에서 인천까지의 거리 정도 된다”며 “95%의 수요를 맞출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했다. 에어버스는 전기뿐 아니라...
글로벌 UAM 격전지…승자가 되기 위한 조건은 [GIS 2022] 2022-10-27 12:34:17
수소연료` 개발 에어버스는 미래모빌리티의 성공 요인을 배터리로 봤다. 전기배터리보다는 수소연료전지를 활용해 경량화와 중장거리 운항을 달성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요르그 뮬러 에어버스 UAM 총괄사장은 "2025년엔 수소 연료전지를 활용한 중장거리 미션이 목표"라면서, "현재 수소연료 제조사와도 협력하고 있고,...
서울대 공대 교수진 "교육·연구·창업이 하나로 연결된 '뉴 얼라이언스' 필요" 2022-10-12 09:15:52
'수소'라고 하면 대부분 연료전지나 수소차를 떠올립니다. 그런데 수소차에 쓰이는 수소는 전 세계 생산량의 0.1%도 안 되거든요. 수소에도 생산·저장·활용이라는 폭넓은 밸류체인이 있습니다. 활용 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도 전반적으로 신경을 써야 한다는 뜻입니다. △김영민 전기정보공학부 교수=메타버스도...
[독자의 눈] 원자력과 수소산업의 공존 2022-10-09 17:22:24
완숙한 수준까지 올라와 자동차산업에서 수소연료전지보다 전망이 좋아 보이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대용량 배터리가 요구되는 상용차(트럭, 버스)나 가벼운 무게가 필수적인 무인 항공 드론의 경우 배터리 무게로 인해 배터리의 활용이 제한된다. 이런 배터리의 한계로 인해 상용차 및 무인 항공 드론 분야는 수소연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