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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킨지 대표 "공공일자리 100만개 쉽지 않을 것…양보다 질" 2021-02-03 14:06:04
브랜드들을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무엇보다 굉장히 어려운 시기에 직원들과 고객들이 살고 있다 보니 목적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목적을 통해서 사기가 높아지고 브랜드와 연대감도 강하게 느끼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성공요인에 있어서 ‘무엇을’ 하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특허청·코트라, 중국·신남방 지식재산권 침해 대응 화상세미나 2021-01-24 12:00:14
수출기업이 위조품 유통 등 지재권 침해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웹사이트(ipcp2019.gabia.io/survey/newsletter2.asp#)에서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코트라 해외지재권실(☎ 02-3460-3357, ip-desk@kotra.or.kr)로 문의하면 된다. 서창대 특허청 산업재산보호지원과장은 "위조품...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식품·외식 부문 2020-12-30 09:30:04
디자인으로 라뉴얼하여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 ‘2020 잇 어워드’ 식품 부문 패키지 디자인 대상을 수상하는 등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국내 김치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비비고 김치는 2021년에는 더욱 김치의 세계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올해 비비고 김치 수출 규모는 1...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 스타트업 CEO] 60일 안에 ‘완전 생분해’되는 종이컵… 플라스틱과 목재를 대체할 친환경 소재 개발 2020-12-14 16:08:00
브랜드는 해조류 추출물로 만든 양갱 브랜드 ‘달하루’와 해조류 부산물로 만든 친환경 포장 브랜드인 ‘자누담’이다. 해조류 추출물로 친환경 비닐봉투와 양갱을 만들고, 버려지는 해조류 부산물을 이용해 종이컵, 종이 접시 등 일회용품과 달걀판, 과일 트레이, 식품 포장용기, 포장 패키징을 제작한다. 대학에서...
조용만 한국조폐공사 사장 취임 3년… ‘불리온 메달’로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 높여 2020-11-24 11:10:50
승전 100주년 기념메달’ 등이 대표적 작품이다. 조용만 한국조폐공사 사장은 “주화를 만들면서 축적한 특수압인 기술을 활용한 고품위 불리온으로 단기간에 해외 시장에 진입하는 데 성공했다”며 “우리나라를 알릴 수 있는 소재 발굴과 디자인으로 국가 브랜드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남아공서 K-소비재 바람…'한국 다녀온 1만 영어교사 덕' 분석도(종합) 2020-11-19 22:37:43
수출대전 공식 출범식 행사를 갖기도 했다. 올해로 5회째인 이번 아프리카 소비재 수출대전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시식과 샘플 체험은 생략하는 대신 전시 제품의 QR코드를 스마트폰에 찍으면 온라인 가격 등 관련 정보를 알 수 있게 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강원 여성위생용품 제조기업 '엠뷰글로벌'은...
남아공서 K-소비재 바람…'한국 다녀온 1만 영어교사 덕' 분석도 2020-11-19 07:00:05
거세게 하기 위해 '2020년 아프리카 온라인 소비재 수출대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미 지난 16일부터 온라인상에서는 '클릭코리아'라는 별칭으로 시작해 현지 블랙프라이데이(27일)를 거쳐 29일까지 대대적인 판촉전을 벌인다. 남아공 현지 온라인몰 20개가 협업해 K-뷰티, 푸드, 라이프스타일 등을 테마로...
중진공,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온라인 화상 상담회 개최 2020-11-11 16:16:09
4월부터 브랜드K 등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 상담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지금까지 바이어 263개사와 국내기업 474개사를 매칭해 약 7030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달성했다. 이번 상담회에는 대전·충청 지역 중소벤처기업 총 60개사와 12개국의 바이어 54개사가 참여한다. 중진공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코세페 내수에 훈풍…카드사 매출 8.4%↑·자동차 23.3%↑ 2020-11-10 11:00:02
코세페와 연계해 소비 진작 행사를 벌였다. 이에 힘입어 대전, 김해, 충북 등 지역화폐 발행 8개 시도 기준 지역화폐 발행액은 총 2천716억 원으로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평균 37.4% 증가 양상을 보였다.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판매액도 1천189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5배 늘었다. 소상공인전용결제시스템 제로페이 결...
국내 어린이 HMR 상품, 은하수산 `뽀로로 순살생선구이` 첫 중국 수출길 올라 2020-11-04 13:27:47
결과로 국가통합브랜드인 `K-Fish`(국내산 고등어) 인증을 받았고, 최근에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는 `2020 대한민국 식품대전`에서도 대표 #영유아푸드로서 소개된 바 있다."며 "이처럼 국내에서 검증된 상품력과, 코로나19로 촉발된 언택트 소비, HMR 상품에 대한 글로벌 트렌드에 힘입어 `뽀로로 순살생선구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