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V70 우아함의 원천…서스펜션 제어부터 인공지능 주행모드까지 2024-06-13 08:30:01
부분변경된 GV70의 승차감을 완성하는 핵심 부품으로 '하이드로 부싱'을 꼽았다. 부싱은 금속과 금속을 연결하는 소재로 차량 부품들이 움직이면서 발생하는 소음 및 진동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흔히 사용되는 고무 부싱은 탄성만으로 충격을 흡수하지만, 하이드로 부싱은 내부 '오리피스'라는 관을...
"SUV인데 고급 세단 같네"…'인기 폭발' 1억 전기차 한국 상륙 [신차털기] 2024-06-13 08:00:02
전기 SUV임에도 고급 세단에 준하는 승차감에 1억원을 넘어가는 가격이 납득 가는 차라는 결론을 내렸다. 리릭의 외관은 특유의 넓고 긴 차체에 캐딜락만의 직선형 캐릭터라인이 더해져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특히 후면부는 리어 윈드쉴드 아래에서 시작해 C필러를 따라 루프까지 이어지는 리어 램프와 하단부로...
"180가지 분야 수만번 실험"…자동차 시트 안전성의 비결 2024-06-09 18:38:09
넘는다. 현대트랜시스는 이곳에서 승객의 승차감은 물론 안전과도 직결되는 180가지 시트 관련 테스트를 한다. 안전벨트가 견디는 힘을 측정하기 위해 최대 1t에 가까운 하중을 줘 안전띠 체결 부위를 당겨보는 ‘시트벨트 앵커리지 실험’, 승객이 타고 내릴 때 시트가 쓸리는 부분을 로봇으로 1만 번 넘게 마찰시키는...
[르포] "시속 80㎞ 후방 충돌에서도 승객을 보호한다" 2024-06-09 15:39:43
넘는다. 현대트랜시스는 이곳에서 승객의 승차감은 물론 안전과도 직결되는 180가지 시트 관련 테스트를 진행한다. 안전벨트가 견디는 힘을 측정하기 위해 최대 1t에 가까운 하중을 줘 안전띠 체결 부위를 당겨보는 ‘시트벨트 앵커리지 실험’과 승객이 타고 내릴 때 시트가 쓸리는 부분을 로봇으로 1만번 넘게 마찰시키는...
렉서스코리아, 럭셔리 다목적차량 '디 올 뉴 LM500h' 내달 출시 2024-06-03 10:08:02
무버'(Luxury Mover)의 약자로, 편안한 승차감과 우아하면서도 환대가 느껴지는 실내외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부에는 렉서스의 디자인 정체성을 상징하는 모래시계형 그릴과 발광다이오드(LED) 헤드램프가 적용됐으며, 후면부에는 중앙 돌출부와 펜더를 통한 볼륨이 강조됐다. LM500h는 GA-K(글로벌 아키텍처-K)...
"아빠들 또 반하겠네"…역대급 '우아한 외모'의 MPV 뜬다 2024-06-03 08:48:02
다양해지는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키고자 안락한 승차감, 편의성, 공간감을 모두 갖춘 디 올 뉴 LM 500h를 출시하게 됐다"며 "렉서스가 모든 시간이 중요한 VIP만을 위해 새롭게 제안하는 럭셔리 플래그십 MPV인 디 올 뉴 LM 500h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전기 SUV 출사표 던진 지프…'왜고니어 S' 최초 공개 2024-05-31 15:14:12
정숙성과 승차감을 향상했다고 밝혔다. 전면부는 새롭게 디자인한 세븐-슬롯 그릴을 적용했다. 여기에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채택해 브랜드 사상 가장 낮은 공기저항계수 Cd 0.29를 달성했다. 실내는 45인치의 스크린, 10.25인치 인터랙티브 조수석 스크린을 탑재했다. 지프 브랜드 최초로 전자식 도어 릴리즈 기능을 넣어...
통신사가 이런 것도 해?…도로서 'KT 자율주행버스' 타보니 [현장+] 2024-05-27 17:22:41
알아채지 못할 정도로 직선 도로에서의 승차감은 차이가 없었다. 탑승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보수적으로 설정된 운전 프로그램 덕으로 풀이됐다. 두 번째 정류장에 다른 버스가 멈춰서자 기자와 옆에 탑승한 다른 기자의 몸이 동시에 앞으로 쏠렸다. 정지할 때 매끄럽지 않고 살짝 반동이 있었다. 운전을 다소 거칠게...
"보급형 맞아?" 미친 스펙에 감탄…3000만원대 전기차 나왔다 [영상] 2024-05-24 14:40:18
등 승차감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도 돋보다. 차 속도와 노면 상태에 따라 진동을 다르게 완화하는 기술, 노멀·스포츠 등 브레이크 사용 기법을 달리해 제동 감각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전기차 운전시 호불호가 갈리는 '원 페달 운전'도 보다 개선됐다. 가속 페달 조작만으로 가속·감속·정차가 가능한...
전기차 대중화 위해 나왔다…기아, 소형 전기SUV 'EV3' 첫 공개 2024-05-23 19:00:01
150kW, 최대토크 283N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EV3는 승차감과 정숙성 개선을 위해 R&H(Ride and Handling) 기능도 갖췄다. EV3에는 노면 상태에 따라 타이어에 다르게 전달되는 주파수를 활용해 진동을 완화하는 주파수 감응형 쇽업소버가 전륜과 후륜에 모두 적용됐다. 또 가속 페달 조작만으로 가속과 감속, 정차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