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딱히 쫒아낼 수도 없고"…무더위에 속타는 사장님 2024-08-10 07:36:12
손님들은 매장에 들어왔다가 발길을 돌리는 경우도 많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날 의자가 42개 있는 이 카페 2층에는 손님이 16명에 불과했지만, 1명이 4인 테이블을 차지한 경우가 많았다. 일부 카페에서는 '3시간 이상 체류 시 추가 주문해달라'는 안내문을 붙여뒀지만 지키지 않아도 딱히 쫓아낼 수도 없다....
LG헬로비전, 인천에 복합문화공간 '뮤지엄엘' 개관 2024-07-30 08:27:23
경험을 제공하는 라운지, 강연·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세미나실, 식음료 매장을 포함한 라이프스타일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뮤지엄엘은 개관작으로 '글로벌', '위대함', '스토리' 콘셉트가 담긴 전시를 기획했다. 3개 전시관을 통해 모나리자[012690] 이머시브, 알렉스 카츠 컬렉션, N...
스타벅스, 국내 첫 예술협업 매장 열어 2024-07-29 18:24:08
매장 1층에 전용 전시공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2층은 노후화된 별장 건물의 다락을 개조한 공간으로 예술을 강조한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매장의 벽과 기둥, 천정에는 다다즈(DADAZ) 작가의 대체불가능토큰(NFT) 예술 작품, 김태중 작가의 디지털 페인팅 작품, 곽철안 작가의 조각 작품, 신예진 작가의 설치 작품...
스타벅스, 국내 첫 예술 협업 매장 '가나아트파크점' 연다 2024-07-29 09:26:26
전문 유통 기업인 '프린트 베이커리'(Print Bakery)와 협업해 매장 1층에 프린트 베이커리 전용 전시 공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매장의 벽과 기둥, 천정에는 다다즈(DADAZ) 작가의 대체불가토큰(NFT) 예술 작품, 김태중 작가의 디지털 페인팅(digital painting) 작품, 곽철안 작가의 조각 작품, 신예진 작가의 설치 ...
만수르가 즐겨 먹는다는데…'두바이 초콜릿' 이어 뜨는 간식 2024-07-26 05:30:01
이미지를 꼽았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국내 식음료 시장은 SNS 바이럴 마케팅의 영향을 크게 받는데, 중동 간식의 경우 맛이 자극적이고 모양새가 화려해 SNS에서 파급 효과가 더 크다"고 설명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두바이라는 도시 자체가 주는 고급·풍요의 이미지가 본래 디저트가 추구하는 가치...
대구신세계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파크' 열어…24개 브랜드 입점 2024-07-25 06:00:08
디저트 매장을 비롯해 모두 24개 식음료(F&B) 브랜드가 입점했다. 벨기에 왕실 지정 쇼콜라티에의 프리미엄 초콜릿 '피에르 마르콜리니'와 프랑스 3대 제빵 대회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서용상 셰프의 '밀레앙' 등 해외 프리미엄 디저트 맛집이 대표적이다. 대구신세계는 소금빵 맛집 '베통'과...
펫코노미 시대 도래, 반려동물 시장에서 찾는 비즈니스 기회 [삼정KPMG CFO Lounge] 2024-07-24 09:44:05
잠재력에 식음료, 유통, 금융, ICT 등 다양한 업계에서도 사업 기회를 엿보고 있다. 이들은 이제껏 반려동물에 대한 시대적 인식 변화로 두드러진 펫 휴머나이제이션(Pet Humanization) 기조에 맞춰 사업 확장을 지속해왔다. 그러나 앞으로는 반려동물의 인간화에 디지털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시장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스타벅스도 난리났다…'MS발 대란'에 멈춰버린 美 '대혼란' [송영찬의 실밸포커스] 2024-07-20 08:52:18
미국 전역이 멈춰섰다. 공공기관, 은행, 항공사, 식음료 프랜차이즈, 쇼핑몰 등 서비스가 먹통이 된 곳은 민·관을 가리지 않았다. 시민들은 서비스가 정상 작동하는 일부 가게로 몰리는가 하면, 먼 길을 되돌아가기도 했다. 일평균 7만명 방문 SSA 업무 전면중단 미국 전역에 1200여개의 사무소를 운영하고있는 SSA는 이날...
MZ 세대 사로잡은 헬시플레저…제주 한라수 등 청정보고 제주맛 식음료 인기몰이 2024-07-11 10:23:53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제주맛 식음료로 확산, 소비자 반응이 제품출시와 판매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로코노미 열풍과 맞물려 건강한 식재료를 찾는 기업에 제주는 천연자원의 보고(寶庫)로 눈길을 끌고 있다. 제주만의 산지의 특별함에 청정·힐링 지역의 이미지가 더해져 제주맛 식재료를 활...
생수·빵·과자까지…제주 특산물 쓰니 "잘 팔리네" 2024-07-11 08:00:04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을 내놨다. 초콜릿 버터쿠키 사이에 제주말차로 만든 버터크림과 브라우니를 넣고 퍼즐처럼 4가지 인장을 새긴 ‘제주 몽생이 샌드’를 제주 특화 매장에서 한정 출시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즐겁게 건강관리를 하려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제주맛 식음료로 확산하면서 소비자 반응이 제품...